KT, 티빙 제휴상품 7월 출시 예고NHN클라우드, 게임 서버엔진 ‘GameAnvil’ 소개 웨비나 개최카카오페이, 월간 거래액 10조 첫 돌파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렉서스 NX 시리즈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U+Drive’ 탑재

    LG유플러스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450h+·NX 350h에 U+Drive 기반의 렉서스 커넥트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U+Drive는 차안에서 실시간 내비게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다. 네이버 클로바 AI음성인식이 탑재돼 목소리로 차량 공조기 등을 제어하고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완성차에 U+Drive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은 “앞으로도 U+Drive의 인포테인먼트와 AI 기능을 확대 적용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차량에 U+Drive를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 티빙 제휴상품 7월 출시 예고

    KT가 티빙과 제휴를 추진하고 이를 기념해 티빙 신규 서비스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KT 홈페이지 또는 마이케이티 앱에서 KT와 티빙의 새로운 서비스 출시 알림을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티빙 VIP 키트, 서울체크인 텀블러 또는 텀블러백을 선물한다.

    사전 알림 신청은 15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다. KT의 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T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달 중 티빙 서비스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N클라우드, 게임 서버엔진 ‘GameAnvil’ 소개 웨비나 개최

    NHN클라우드는 자사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 ‘GameAnvil’에 대해 소개하는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ameAnvil은 NHN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으로, 게임 서버의 템플릿과 웹 운영 도구 등을 제공한다. 게임 서버 개발과 서비스 운영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웨비나에는 전만철 NHN빅풋 게임서버엔진팀장이 연사로 나서 ▲게임 개발이 까다로운 이유 ▲게임 서버 엔진 GameAnvil ▲GameAnvil on NHN클라우드 등의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웨비나 사전 신청 및 중계 가능하다. 이전 웨비나 영상과 발표 자료, 주요 질의 응답 다시보기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페이, 월간 거래액 10조 첫 돌파
    카카오페이가 월간 거래액이 처음으로 10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5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는 주식 거래액을 제외하고 10조 원 이상이 거래됐다. 분사 이듬해인 2018년 3월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한 이후 약 4년 만에 10배로 성장했다.

    카카오페이는 거래액 증가 배경에 대해 매출을 일으키는 결제와 금융 서비스 이용률이 꾸준히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지난 1분기 말 기준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는 3788만 명이다. 카카오페이 내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2156만 명이 넘는다.

    카카오페이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기술력,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파트너십 생태계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 하나로 다 되는 전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 KT, ETRI와 네트워크 AI 해커톤 행사 성료

    KT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 공동 개최한 '네트워크 지능화를 위한 AI 해커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네트워크 AI 분야에서 국내 대학생 인재를 발굴하고, 산업체와 학계·연구소가 관련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4월 온라인 예선에 참가해 과제를 제출한 180개 팀 중 상위 6개 팀이 본선 심사를 받았다. KT의 IP 네트워크 및 미디어 서버의 과거 운용 데이터에서 네트워크 이상을 탐지하는 과제에 대한 심사가 진행됐다.

    KT와 ETRI는 6개 팀이 제출한 과제를 데이터 분석력과 AI 모델 정확도, 향후 개발 방향 등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했다.

    양사는 6개 수상팀에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KT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대상팀은 22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한국통신학회 하계학술대회에도 참석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종식 KT 융합기술원 인프라DX연구소장은 "계속해서 본 행사가 확대되고 자리 잡도록 ETRI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원스토어, 원스토리 ios용 정식앱 출시

    원스토어가 스토리콘텐츠 서비스 원스토리의 iOS용 정식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식 버전 원스토리 iOS앱을 통해 베스트셀러부터 신간 및 무료 작품까지 모든 콘텐츠를 직접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애플ID로 캐쉬를 구매하고 구독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7900원 상당의 원스토리 패스 첫 달 무료 혜택 등 모든 이벤트와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원스토리는 iOS용 앱 출시를 기념해 iOS 및 안드로이드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원스토리 앱을 설치하는 모든 사용에게 2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인기도서와 인기 웹툰을 일주일간 무료로 감상하는 프리위크 이벤트와 할인 쿠폰 묶음도 배포한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

    부트캠프는 게임 기획 및 개발 역량을 보유한 만13세~18세 청소년이면 개인 또는 팀(최대 6명)을 이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7월 19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 내 신청서를 작성해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7월 말부터 약 2개월간 게임 개발에 대한 전문가 코칭 및 앱마켓 출시 지원을 받는다. 참가 학생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게임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미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잠재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벅스, OST 투표 이벤트 성료... 사랑의달팽이에 기부금 전달

    NHN벅스는 ‘사운드트랙#1’ OST 투표 이벤트 결과 1위를 차지한 ‘아주 조금만 더’의 가창자 NCT 도영 이름으로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3월 31일부터 4월 19일까지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운드트랙#1’ OST에 투표해, 1위 아티스트 이름으로 기부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벅스 회원이 선택한 사운드트랙#1 최고의 OST는 ‘아주 조금만 더’가 차지했다. 이어 ▲나에게 말해요 ▲사랑은 말로 표현하는게 아니래요 ▲소녀 같은 맘을 가진 그댈 생각하면 아파요 ▲우린 어떠한 별보다 빛날 거야 순이었다.

    이상규 NHN벅스 CMO는 “많은 아이들에게 세상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소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