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쉐이크쉑, 잠실에 23번째 매장 연다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와 손 잡고 '오피스어택' 진행hy, 녹용·홍삼 한 번에 담은 '발효녹용 녹용천 듀얼진' 출시
  • ▲ ⓒSPC그룹
    ▲ ⓒSPC그룹
    ◇ SPC 쉐이크쉑, 잠실에 23번째 매장 연다

    SPC그룹이 서울 송파구 잠실역 롯데캐슬프라자에 쉐이크쉑 23번째 매장을 9월 중 개점한다.

    쉐이크쉑은 오픈에 앞서 시원스러운 붓의 움직임과 강렬한 색상 활용이 돋보이는 아티스트 ‘하명은’과 협업해 새로 문을 열 잠실점의 모습을 축제의 순간으로 표현한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였다. 작가의 시그니처인 형형색색의 붓터치와 자유롭게 흩어지는 쉐이크쉑의 아이콘으로 쉐이크쉑의 23번째 매장 오픈을 축하하는 폭죽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여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왔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잠실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를 진행한다. 9월 14까지 호딩 내 큐알(QR)코드 혹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50명을 공식 오픈 전날 초청해 쉐이크쉑 메뉴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와 손 잡고 ‘오피스어택’ 이벤트 진행

    롯데제과는 롯데칠성음료와 손 잡고 사내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오피스어택’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일상 속 소소한 재미를 선물하고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오늘 간식은 꾸맥이닭’라는 콘셉트로 18일 롯데칠성음료 사옥, 25일 롯데제과 사옥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파티장 및 캠핑장 분위기로 꾸며진 특별 공간에서 진행 된 오피스어택은 사내 직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준비된 수량이 빠르게 소진돼 조기 종료 되기도 했다. 롯데제과는 이런 반응에 힘입어 추후 참여를 원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오피스어택 이벤트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 ▲ ⓒhy
    ▲ ⓒhy
    ◇ hy, 녹용·홍삼 한 번에 담은 ‘발효녹용 녹용천 듀얼진’ 출시

    hy가 '발효녹용 녹용천 듀얼진'을 9월 1일 출시한다. 이달 초 선보인 프리미엄 녹용 '발효녹용 녹용천고'에 이은 두 번째 녹용 제품이다. 녹용과 홍삼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듀얼 타입 패키지를 적용했다. 뚜껑에는 발효녹용 정을, 용기에는 액상형 발효홍삼을 담았다. 물 없이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원료인 발효녹용과 발효홍삼은 hy가 자체 개발한 소재다. 발효녹용은 뉴질랜드산 녹용을 HY7602 균주로 발효했다. 이를 통해 녹용의 유효성분인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hy 중앙연구소가 5년간 연구 끝에 상용화했다.

    녹용천 듀얼진은 정기구독형 제품이다. 배송일과 배송 주기를 설정하면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로 전달한다. 따라서 규칙적이고 꾸준한 섭취가 가능하다.

  • ▲ ⓒ대상
    ▲ ⓒ대상
    ◇ 대상 라이틀리, 씻거나 불릴 필요 없는 ‘곤약 혼합 7곡’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씻거나 불리지 않고 바로 조리가 가능한 ‘곤약 혼합 7곡’을 선보인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다양한 곡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건강을 고려해 단백질, 식이섬유, GABA 등이 고루 함유된 잡곡을 엄선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곡물에 함유된 영양적인 강점 외에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특허 받은 ‘이지쿡(Easy Cook)’ 기술을 적용해 잡곡밥 조리를 위해 씻고 오랜 시간 불리는 기존 과정을 생략했다. ‘곤약 혼합 7곡’ 한 팩을 뜯어 밥솥에 넣은 후 물 210㎖를 붓고 ‘백미모드’로 취사하면 된다. 

    취향에 따라 콩나물이나 표고버섯 등을 추가해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2인분(150g)씩 개별포장 되어 있어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 ▲ ⓒ세정
    ▲ ⓒ세정
    ◇ 일리앤, 현대백화점 디큐브점에 신규 매장 오픈

    세정의 프렌치 캐주얼 주얼리 브랜드 일리앤(12&)이 최근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디큐브점에 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신규 오픈한 ‘일리앤 현대백화점 디큐브점’은 지하철 신도림역과 연결돼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 1층 패션∙잡화 매장에 위치다. 가을∙겨울 대표 컬렉션과 감각적인 커플링을 다양하게 제안해 영등포 및 신도림 지역의 거점 매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일리앤은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신규 회원 가입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AGE20’s, 中 인플루언서 대상 ‘뷰티 클래스’ 개최

    애경산업의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지난 8월30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타워 7층에서 재한 중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AGE20’s는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재한 중국인 인플루언서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의 뷰티 문화를 전달함과 동시에 중국 내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하는 인기 메이크업 스타일링인 ‘바이카이수 메이크업’(白开水妆)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경산업의 사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해 AGE20’s의 제품을 활용해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표현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스타일링은 물론 개별 메이크업 시연까지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볼디스트, 본격 오프라인 마케팅·유통 활동 시동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볼디스트가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오프라인 유통 확장을 시작한다.

    볼디스트는 지난 해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를 통해 얼굴을 알린 황충원을 뮤즈로 함께한 바 있다. 중장비 오퍼레이터이기도 한 황충원은 볼디스트의 이미지를 강하게 각인시켰다는 판단 하에 이번 FW시즌 정식 모델로 발탁했다. 볼디스트는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TV광고를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에 오는 9월 3일 직영점을 오픈한다. 대리점도 공격적으로 확장한다. 지난 5월 음성점을 시작으로 9월에는 기흥 롯데아울렛점, 10월에 대구 성서점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부티크, 국내 유명 작가 판화 예술품 판매

    무신사의 럭셔리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부티크’가 미술품 전문 유통 기업인 ‘프린트베이커리’와 손잡고 프리미엄 아트 판매에 나선다.

    프린트베이커리는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에서 미술 대중화를 위해 론칭한 예술품 전문 유통 브랜드다. 무신사 부티크는 프린트베이커리에서 취급하는 국내 주요 작가들의 판화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환기, 김창열, 박서보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 작가를 비롯해 떠오르는 신진 작가까지 9명의 한정판 38종 리미티드 판화 에디션을 무신사 부티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200만원 이상의 작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술전문가가 함께 동석해 전문 차량을 이용한 프리미엄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 ⓒ아카이브 볼드
    ▲ ⓒ아카이브 볼드
    ◇ 아카이브 볼드,첫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에 오픈

    아카이브 볼드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론칭했다.

    아카이브 볼드는 올해 초까지 신세계 강남,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바 있다. 여세를 몰아 공간을 통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컬쳐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달 3일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정식 오픈 하루 전인 다음달 2일에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VIP 쇼케이스를 연다. 치즈버거 전문점 ‘노스트레스버거’와 콜라보로 준비한 케이터링이 제공되고, 현장에서 진행디는 디제잉과 함께 939로고 스페셜 굿즈 증정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N트래블클럽’ 협업 이벤트 전개

    신라면세점이 내국인 고객들의 쇼핑 혜택 확대를 위해 삼성전자, 핀테크업체 모인, 네이버 여행서비스 ‘N트래블클럽’과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면세점은 삼성전자와 함께 뉴 갤럭시 NFT 소지 고객에게 최대 ‘갤럭시탭S8 울트라 512G WiFi’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뉴 갤럭시 NFT 소지 고객이 신라면세점 서울과 신라면세점 제주, 인천점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NFT를 인증하면 신라면세점 S리워즈 포인트 2만2000포인트를 제공받으며, 자동으로 경품 추첨이벤트에도 응모된다.

    네이버페이포인트와 S리워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기존 N트래블클럽회원은 신규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회원가입하거나 휴면상태의 아이디를 복원하면 네이버페이포인트 1000원을 증정한다. 
  • ▲ ⓒ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널디’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출시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패션 브랜드 ‘널디’와 여행을 모티프로 한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인다.

    장시간 여행을 떠날 때 입기 좋은 후드 티셔츠, 팬츠, 볼캡 3종으로 구성됐다. 총 2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현대백화점면세점 시내점(무역센터점, 동대문점)과 인터넷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협업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구매고객에게 기내용 슬리퍼, 캐리어 스티커, 펜 3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트래블 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 ⓒ롯데마트
    ▲ ⓒ롯데마트
    ◇ 롯데온, 추석 맞이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전개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명절 완구 수요를 잡기 위해 9월 1일부터 14일까지 1700여개 완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분위기에 맞춰 선물 인기 상품을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선선한 날씨에 맞춰 나들이 및 야외활동을 위한 승용 완구와 캠핑 관련 완구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토이저러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쥬라기월드 클래쉬에디션 얼티메이트 컬렉터팩'을 4만7900원에, ‘영실업 트레져X 해적선’을 5만 9900원에 판매하며, 9월 8일에는 아이클레이 대용량 세트를 롯데 단독 기획상품으로 출시한다.

    레고, 미니특공대, 카봇, 미미 등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닌텐도, 소니 등 주요 게임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2022 비어 페스트 광주’ 참여

    하이트진로가 9월 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광장에서 진행되는 ‘2022 비어 페스트 광주’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테라 맥주 댐을 연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청정라거 테라’를 판매한다. 이밖에 타투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소비자 경품으로테라 타워, 테라 스푸너와 같은 인기 굿즈도 제공할 계획이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인싸 페스티벌’ 전개

    하이마트가 9월 한 달간 전국 410여개 매장에서 인기 가전 할인 행사인 ‘인싸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36개월 더 할인 DAY’ 행사에서는 매주 주말을 전후로(금~월) TV, 냉장고, 세탁기 등 행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더불어 첫 달 결제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9월 2일부터 13일까지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기그릴, 에어프라이어, 고속블렌더 등 주방·생활 가전 행사 상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쿠쿠, SK매직, 린나이 등 7개 브랜드 행사 품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금액대에 따라 최대 1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도 지급한다.

    8일부터 19일까지 ‘이사·웨딩 페어’도 진행한다. 12개 품목 가전제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7%(최대 20만원)를 롯데하이마트 모바일상품권으로 지급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리뉴얼 강서점’ 매출 4배 증가

    홈플러스가 25일 리뉴얼 오픈한 홈플러스 강서점의 25~27일 3일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늘었다.

    신선식품 전체 매출은 207% 신장했으며 그 중에서도 축산 코너 ‘더 미트 마켓’이 329%, 베이커리 ‘몽블랑제’가 236%, 과일이 158% 늘었다.

    델리 코너 ‘푸드 투 고’는 피자, 테판야끼 등 신규 메뉴를 론칭해 매출이 206% 증가했고, 위스키 등 양주 구색을 늘린 주류 코너는 매출이 350% 상승했다.

    체험형 공간의 매출도 대폭 늘었다. 넓고 환한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일렉트로닉스 라운지’의 매출은 무려 9배 가량 늘었으며, 쇼핑몰 매출도 137% 증가하는 등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
  • ▲ ⓒ지마켓
    ▲ ⓒ지마켓
    ◇ 지마켓, ‘e-마케팅 페어’ 참가자 모집

    지마켓이 온라인 판매 경연 대회 ‘e-마케팅페어’를 개최하고, 9월 30일까지 참가 판매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상품 브랜드 컨텐츠를 보유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판매자 중, G마켓과 옥션에 판매자 등록이 되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는 총 8개의 부문에 걸쳐 판매자를 모집한다. ▲지역활성화부문 ▲농식품부문 ▲해양수산부문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부문 ▲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부문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우수중소기업무문 ▲물류혁신부문 ▲성장혁신부문 등이다.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 전용 시스템인 ‘ESM 플러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 ⓒ오라팜
    ▲ ⓒ오라팜
    ◇ 오라틱스, 추석 온 가족 건강 선물 행사 진행

    오라팜의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가 ‘추석, 온 가족 건강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

    9월1일부터 12일까지 오라틱스 공식 몰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구강유산균 오라틱스는 최대 40%, 반려동물 유산균 펫바이옴은 최대 3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