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추석 맞이 VOD 프로모션 진행SKB, 美 협업툴 기업 스윗에 400만 달러 지분투자티맵모빌리티, 대리기사 추석선물 전달
  • ▲ ⓒKT
    ▲ ⓒKT
    ◆ KT,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보름달 선봬

    KT가 추석을 맞아 광화문 West 사옥 미디어파사드에 지름 50미터의 보름달 영상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초대형 보름달을 관람할 수 있다. KT 측은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KT스카이라이프, 추석 맞이 VOD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가 추석을 맞아 인기 영화 VOD를 모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7일부터 13일까지 ‘스카이라이프와 풍성한 한가위여라’ 프로모션을 통해 1+1 프로모션, 할인관 운영과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1+1 프로모션은 1만 1000원 이상 최신작을 구매하면 동일한 금액의 VOD 쿠폰을 100% 증정한다.

    인기영화 170여 편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하는 할인관도 운영한다. 미나리는 64% 할인가 550원, 수퍼 소닉2는 60% 할인가 1100원에 시청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 VOD를 한편만 구매해도 자동 응모되는 가전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코지마 안마의자 1대,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 2대, TJ노래방 앱 1주일 무료이용권 3000매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들이 TV시청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SKB, 美 협업툴 기업 스윗에 400만 달러 지분투자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협업툴 기업 스윗테크놀로지스(이하 스윗)에 400만 달러를 투자하고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스윗은 협업툴 전문 업체로, 회사명과 동일한 소프트웨어 ‘스윗’은 확장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현재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협업툴인 구글 워크스페이스, MS 365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윗은 채팅, 업무관리, 목표관리 기능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문서관리, 영상회의, 캘린더 등을 하나의 앱처럼 사용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과 몰입도를 높여준다. 직관적인 UI와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스윗 국내 총판을 맡았고 문자, 팩스 등 기존 통신 서비스와 연계한 협업툴 자체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커넥트인프라CO 담당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동반성장하는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티맵모빌리티, 대리기사 추석선물 전달

    티맵모빌리티는 TMAP 대리 성장과 고객의 안전한 귀가에 이바지한 대리기사들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 선물 대잔치는 ‘기사님 행복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벤트다. 올해 30건 이상 운행을 완료한 TMAP 대리기사 전원에게 추석 선물을 제공할 방침이다. 왕중왕 상, 왕이 될 상, 감사상 등으로 구분해 각기 다른 선물을 제공한다.

    왕중왕 상에 선정된 대리기사에게는 감사패와 30만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꽃다발·굿즈 등을 증정한다. 왕이 될 상에 선정된 기사들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을, 그 외 연간 30건 이상 운행을 완료한 기사 전원에게는 감사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전달한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기사님 행복 프로젝트는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세종텔레콤, 위치 서비스 강화 ‘AI 대리운전 솔루션’ 출시

    세종텔레콤이 ‘AI 대리운전 LBS모빌리티’ 서비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I대리운전 LBS모빌리티 서비스는 전국대표번호, 콜센터, 위치기반서비스인 LBS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패키지 솔루션이다. 

    콜센터 전화 즉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쳐 위치정보를 상담원(프로그램)으로 자동 전송하는 방식이다. 상담원은 접수프로그램에서 고객의 위치정보를 확인하면서 상담 응대 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대리운전 뿐만 아니라 콜택시 등 모빌리티 사업자, 사고차량 접수, 공공기관 콜센터 등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이 필요한 다양한 업종에 활용 가능하다. 

    여기에 전국대표번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전화번호를 하나의 번호로 묶어 고객이 위치한 가장 가까운 지점이나 미리 지정한 설정에 따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강효상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본부장은 “고객 모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 코오롱FnC와 패션 분야 디지털 전환 맞손

    KT가 코오롱FnC와 패션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ESG 신규사업 협력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KT와 코오롱FnC는 ▲정보통신기술 분야 실증사업 추진과 개방형 패션 플랫폼 사업협력 ▲제조 디지털 전환과 AI마케팅 협력 ▲AI컨택센터, 스마트팩토리 물류 등 공동 사업 모델 발굴 ▲지속 가능한 패션 디지털전환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수정 KT Enterprise 부문장은 “KT는 코오롱FnC와 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함께하며 대한민국 패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지역 소상공인 위한 ‘플레이스 쿠폰’ 출시

    네이버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가게 정보를 등록한 지역 소상공인은 ▲스마트콜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등 솔루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스 쿠폰은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사장님이 직접 발행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쿠폰의 종류는 할인쿠폰과 증정쿠폰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 증정상품의 정보는 직접 입력하면 된다. 사용조건으로 ▲가게에 방문 ▲네이버로 예약 ▲네이버 주문을 할 때 등 사용환경을 정할 수 있다.

    발급한 쿠폰을 내 플레이스 페이지에 게재하면 고객이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추후에는 사장님이 직접 혜택을 받아보는 고객에게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쿠폰을 전송할 수도 있게 된다.

    스마트플레이스 ‘통계 솔루션’을 활용해 쿠폰 발급에 따른 고객 방문 증감률과 마케팅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이터에 근거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리더는 “장기적으로 가게 홍보, 리소스 절감, 마케팅, 전략 분석 등 로컬SME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알파, 기업용 유전자검사 분석키트 판매 개시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 ‘엔젠바이오’와 협업을 통해 ‘멘델스 DTC 45 유전자검사 분석키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DTC 유전자 검사란 소비자가 직접 유전자 검사 기관에 의뢰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받는 서비스다. 검사 방법도 타액을 채취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엔젠바이오가 제공하는 DTC 유전자 검사는 항목별 45가지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한다. 해당 검사키트는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기업들은 임직원 복지 선물, 프로모션·이벤트 사은품 증정 등의 목적으로 해당 상품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선물 받은 수신자는 모바일 쿠폰 내 배송지 입력을 통해 유전자 검사키트를 수령하고, 안내 사항에 따라 검체 채집 후 택배로 회송하면 된다. 이메일 또는 MMS 등으로 검사 결과지를 받을 수 있다. 유전자 검사 결과에 맞는 건강 관리 컨텐츠를 통해 본인에 맞는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이정호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일반 소비자들도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 레드폭스게임즈 ‘킹덤헌터’ 위믹스 플레이 14일 출시

    위메이드가 레드폭스게임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 ‘킹덤헌터’를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상성 관계를 활용한 플레이로 턴제 전투 방식의 묘미를 극대화했으며, 원하는 영웅 카드를 포획하거나 설득해서 얻는 독특한 요소를 더했다. 킹덤헌터는 ▲판타지 배경의 서사 ▲영웅수집 과 육성 ▲캐릭터 특징을 활용한 턴제 전투 ▲내정을 통한 도시 발전 ▲전략 거점 쟁취를 위한 월드전 등으로 게임의 재미를 강화했다.

    특히 킹덤헌터에는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 가능한 게임 토큰 ‘로드코인’을 사용한다. 이용자들은 룬의 나무에서 ‘룬스톤’을 채집할 수 있으며, 룬스톤을 로드코인으로 교환해 실제 경제와 연결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게임과 게임 사이, 게임과 현실 사이의 경제의 벽이 사라지는 위믹스 플랫폼의 인터게임 이코노미 생태계가 킹덤헌터로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프마케팅, 공차코리아와 신메뉴 할인 쿠폰 프로모션 진행

    쿠프마케팅은 공차코리아와 모바일 쿠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공차의 ‘조선향米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실시한다. 14일까지 11번가에서 신메뉴 모바일 쿠폰 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블랙 밀크티+펄(L)’과 ‘타로 밀크티+펄(L)’ 교환권을 20% 할인가에 판매하고, 공차 1만원과 3만원 금액권도 15% 할인한다.

    라이브 방송도 마련됐다. 7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11(LIVE11)’에서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블랙 밀크티+펄(L) 교환권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심재명 쿠프마케팅 제휴사업본부 이사는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이번 행사를 통해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