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부산·목포 지역축제서 콘서트 진행웨이브,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파트너십 강화KT엠모바일, 최저 월 3300원 e심 특화 요금제 7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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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컬처브랜드 ‘0’ 대상 고객 만 34세 확대

    SK텔레콤은 컬처브랜드 ‘0(이하 영)’의 고객을 기존 만 13~24세에서 만 13~34세로 확대하고 혜택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10월 7일 아이폰 14 출시에 맞춰 영을 개편하고 ▲‘New 0 weeks’ ▲’테더링 10GB 더’ 프로모션 ▲’0캠퍼스x 우주패스all·life’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SKT는 영의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평균 할인율 5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New 0 weeks 프로모션을 21일까지 진행한다. New 0 weeks 제휴처와 함께 T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2개월 데이터 완전 무제한, 태양의서커스 ‘뉴 알레그리아’ 공연 티켓 등 경품도 증정한다.

    SKT는 영 대상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반영해 공유·테더링 데이터 월 10GB를 6개월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테더링 10GB 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또한 구독 상품을 이용하는 영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전용 혜택을 담은 0캠퍼스 x 우주패스all·life도 시행한다.

    카페, 편의점, 아이스크림, 스포츠 중계앱 등 MZ세대 선호 상품들을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 상품 우주패스all·life의 구독 이용료를 소속 대학교의 0캠퍼스 가입률에 따라 최대 6000원까지 할인 제공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아이폰 14 출시와 연계해 영이 MZ 고객에게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부산·목포 지역축제서 콘서트 진행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서트 ‘2022 헬로콘서트 좋은날(이하 좋은날)’을 지역축제 현장에서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좋은날은 부산 기장 장안 숲속음악회와 길천마을 해당화불꽃축제, 경남 함양 산삼축제 현장에서 축제를 찾은 주민들에게 공연을 선보였다. 좋은날은 앞으로도 전남 목포와 경남 거창, 경북 문경 등 축제가 열리는 지역 곳곳에서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좋은날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탠다. 지역축제 방문객들이 일대 음식점∙숙박업소 등도 찾으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활기를 더했다.

    14일 오후 8시에는 전남 목포 항구 축제에서 ‘좋은날’을 진행한다. MC 조영구, 설하윤 씨가 진행하고 트로트 가수 김희재, 김태연, 서지오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앞으로도 지역채널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께 생생한 즐거움을 제공해드리겠다”고 말했다.

    ◆ 웨이브,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파트너십 강화

    웨이브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새로운 콘텐츠 공급 계약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웨이브 카카오TV 전용 프로그램관을 통해 우선 제공되는 작품은 드라마 8편, 예능 18편이다. 2020년 웨이브에서 공개된 드라마 ‘며느라기’, ‘연애혁명’, ‘아직 낫서른’ 외에도 카카오TV에서 흥행했던 ‘플레이유’, ‘개미는 오늘도 뚠뚠’, ‘톡이나 할까?’, ‘찐경규’ 등 예능 콘텐츠들 역시 이번 라인업에 포함됐다. 해당 타이틀들은 10월 중 전편 공개한다.

    그중에서도 카카오TV에서 선보인 플레이유는 유재석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신개념 인터렉티브 예능으로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밖에도 웨이브는 카카오TV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별도의 LIVE 채널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황인화 웨이브 DL팀장은 “신선한 소재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카카오TV 콘텐츠가 웨이브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엠모바일, 최저 월 3300원 e심 특화 요금제 7종 출시

    KT엠모바일이 e심 브랜드 ‘양심’을 론칭하고 특화 요금 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심 원스톱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e심 개통 업무의 모든 프로세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용고객은 단말 등록부터 요금제 가입, 개통과 e심 활성화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특화 요금제는 ▲e통화 60분·500MB(월 3300원) ▲e통화 120분(월 2200원) ▲e통화 240분(월 4400원) ▲e데이터 안심 3.5GB+·100건(월 9900원) ▲e데이터 안심 5GB+·100건(월 1만 1000원) ▲e 5G통화 150분(월 3300원) ▲e 5G통화 300분(월 6600원) 등 7종이다. KT엠모바일의 기존 모든 유심 요금제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KT엠모바일은 ‘양심’이라는 e심 브랜드를 론칭했다. 9월 15일부터 강남, 홍대 등 옥외광고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보다 빨리 양심 브랜드를 공개했다.

    KT엠모바일은 e심 가입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e심에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515명을 추첨하여 ▲아이폰14(1명) ▲갤럭시Z플립4(1명) ▲애플 워치8(8명) ▲갤럭시 워치5(5명) ▲이마트 상품권 2만원(500명)을 증정한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양심 브랜드와 함께 고객 경험을 최우선 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요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온마인드, SKT와 버추얼 휴먼 AI 목소리 제작

    넵튠 자회사 온마인드가 SK텔레콤과 AI 버추얼 휴먼 공동 제작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휴 첫 프로젝트로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의 AI 목소리를 제작한다. 이 과정에서 SK텔레콤의 AI 기반 음성합성기술을 적용한다.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반 음성합성기술은 음향 모델과 보코더 모델이 통합된 종단형 딥러닝 모델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NUGU 셀럽 및 T맵 셀럽 보이스 서비스에 활용한 바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메이트 A.(에이닷) 캐릭터의 보이스에 적용됐다.

    이상호 SK텔레콤 CTO는 “앞으로도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술 역량을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영역을 넓혀 가겠다”고 전했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나수아가 고유 목소리를 갖게 된다면 향후 음원 발매와 미디어·광고 출연, 라이브 커머스 진행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아름다운재단에 상생기금 4억원 전달

    카카오페이가 자립준비청년과 소상공인을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4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22년 상생기금’을 활용한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카카오페이는 아름다운재단과 지역사회 내 자립준비청년과 소상공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 사업에 기금을 활용한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 이후 아동양육시설에서 퇴소한 청소년들을 말한다. 카카오페이는 재정적 지원과 함께 개인상담·문화활동 등을 지원하고 금융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제 위기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의 자립도 돕는다. 사업체 규모가 영세한 자활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임대료 등 자립비를 지원하고, 보이스피싱 예방과 필수 보험 안내 등 금융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진정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활발한 상생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밀리의 서재, 독서 콘텐츠 저작권 보호 캠페인 진행

    밀리의 서재가 콘텐츠 불법 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저작권 보호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회원들이 안전한 독서 활동과 독서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저작권 보호 조치를 안내했다. 모니터링팀을 운영하며 비정상 이용이 발생하는지 사전 감지하고, 콘텐츠 불법 유통에 대응하기 위해 유통 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플랫폼 내에서 불법 이용이 의심되는 정황이 확인되면 별도의 조사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불법 콘텐츠 이용과 유통을 막기 위해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간단한 보호 조치도 함께 제시했다.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공식 뷰어를 통해서만 콘텐츠를 감상하며,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독서 콘텐츠를 스캔하거나 캡처 또는 복사해서 공유하지 않도록 했다. 플랫폼이 아닌 외부의 SNS와 P2P사이트, 그 외 불법 유통 사이트에서 자사 콘텐츠가 발견되면 고객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밀리의 서재는 불법 콘텐츠 이용과 유통을 막기 위해 다양한 보호 조치를 하고 있으며, 필요시 관계 기관과도 적극 협조하며 건전한 콘텐츠 창작과 유통 환경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T, 발달장애 인식 개선 ‘라이크 유’ 캠페인 진행

    SK텔레콤은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편견없는 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라이크 유(Like You)’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0월 한달간 ▲웹드라마를 통한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SNS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일으키는 챌린지 이벤트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스포츠 이벤트 등을 열며 라이크 유 캠페인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담은 웹드라마 ‘이해’편과 스포츠를 사랑하는 발달장애인이 직접 참여해 스포츠를 통해 희망과 성취감을 얻는 ‘드림’편을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를 통해 4일부터 순차 공개한다.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LIKE YOU 챌린지’도 진행한다. 개인 SNS 계정에 파란색이 포함된 아이템을 착용하고 운동하는 사진과 ‘#LIKEYOU, ‘#발달장애인식개선’, ‘#스크라이크’ 등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스포츠를 통한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컴투스 그룹, 멤버십 NFT 프로젝트 '붕어빵 타이쿤' 론칭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멤버십 NFT 프로젝트’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컴투스 그룹의 클래식 게임 IP에 Web3의 가치를 부여하고, NFT 구매자에게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의 고전 게임들이 통합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멤버십 NFT 상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첫 번째 IP는 컴투스의 ‘붕어빵 타이쿤’이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타이쿤의 디자인 에셋을 활용한 NFT를 제작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한다. 해당 NFT를 구매하면 향후 오픈하는 정보 제공 페이지에서 보유한 붕어빵의 랭킹과 희귀도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급에 따라 ▲실물 굿즈 ▲각종 게임 쿠폰과 오프라인 프라이빗 홀더 행사 참여 ▲붕어빵 타이쿤 리메이크 게임 오픈 시 홀더만을 위한 선물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NFT 상품은 17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 네이버클라우드, 브라이트 패턴과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 아태지역 확장

    네이버클라우드가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 패턴’과 아태지역 내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확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AI 기술력과 브라이트 패턴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이하 AICC) 솔루션’을 선보인다.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리전 10곳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협업에 나선다.

    AICC 솔루션은 한국어 처리 엔진을 갖춘 네이버클라우드 음성봇, 챗봇, 음성합성, 음성인식 등 AI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상담 내용 분석에 활용하는 텍스트 분석과 보이는 ARS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 내에 입점된 외부 상품도 결합해서 이용 가능하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의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검증된 AI 기술력과 브라이트 패턴의 축적된 노하우를 결합해 이번 AICC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어 뜻깊다”며 “아태지역 내 AICC 솔루션 확장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메이커스-카카오브레인, ‘세계 동물의 날’ 기념 기부행사 진행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브레인은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카카오브레인의 AI 아티스트 ‘칼로’ 와 현대미술가 고상우 작가가 협업한 제품을 12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AI 아티스트 ‘칼로’는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발전시킨 AI 아티스트다. 1억 8000만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맨투맨과 머그컵이다. 칼로가 생성한 호랑이 그림과 고상우 작가 특유의 드로잉이 어우러져 완성된 500점의 호랑이 그림 모자이크 ‘Blue Tiger’가 새겨져 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의 AI 기술을 통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지속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실장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확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임팩트 커머스로서 다양한 가치를 담은 메이커스만의 제품을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 SK㈜ C&C, 가명정보 활용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입지 선정... 대상 수상

    SK㈜ C&C는 성남시,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추진한 ‘친환경 차량 충전 인프라 수요예측 및 입지 선정’ 사례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주최로 열린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아이디어 경진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성남시∙티맵모빌리티와 자동차 주행정보 등 주요 가명 정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남시내 전기차 우선 설치 필요 지역 60여 곳과 수소차 충전 인프라 최적 입지 3곳을 찾아낸 성과로 대상에 선정됐다.

    입지 분석을 위해 가명 처리된 16만 5000건의 성남시 거주민 차량 등록정보와 주차·충전소 정보와 인구분포를 활용했다. 티맵의 전기차 충전소 정보와 방문 구역, 주요 시설물, 주행 정보 등 1960만 건에 달하는 가명 정보도 사용됐다.
    강화형 SK㈜ C&C Professional Service그룹장은 “앞으로도 가명정보 결합을 기반으로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 DSRV와 제휴... 위믹스 3,0 생태계 구축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DSRV는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로 합류한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의 블록체인 노드로서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40개 글로벌 파트너사다.

    DSRV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이다. 이더리움, 셀로, 솔라나 등 20여개 글로벌 블록체인의 대표 밸리데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멀티 블록체인 생태계에 최적화된 통합형 노드 플랫폼 ‘올댓노드’를 론칭했으며, 월렛과 통합개발환경에 이어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연내 론칭을 준비 중이다. D2SF, KB인베스트먼트, 삼성넥스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투명한 노드 카운슬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하고 개방적인 메인넷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오플, 제주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5000만원 후원

    네오플이 제주도 내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생활안정과 자립지원을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에 후원한다고 밝혔다.

    네오플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2023년 9월까지 열악한 주거공간에서 생활하는 조손가정 위탁아동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교육비 후원 등을 지원한다.

    노정환 네오플 대표는 “네오플은 제주도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이 우리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