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이마트 등 5% 할인 쿠폰 및 3만 캐시 리워드통신·항공 등 향후 외부 기업과 연계 확장"신세계유니버스, 유통 패러다임 새로 구축"
  • ▲ ⓒ신세계
    ▲ ⓒ신세계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 통합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은 이마트·G마켓·SSG닷컴·스타벅스·백화점·면세점 등 6개 계열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가입자는 자신이 선택한 계열사에서 3만원 캐시를 지급 받는다. 스타벅스를 선택한 고객은 제조음료쿠폰 5장을 받게 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모두는 SSG닷컴에서 쓸 수 있는 5% 할인(최대 2만원) 쿠폰을 매달 3장씩 받는다. 이마트에서도 전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5% 할인(최대 3000원) 쿠폰을 4장 받는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패션·잡화상품을 살 때마다 5% 할인된다. G마켓에서는 5% 할인 쿠폰 3장에 더해 추가로 할인쿠폰 4종(12% 1장, 10% 1장, 1000원 2장)을 제공한다. 옥션도 동일하게 할인쿠폰들을 지급하며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에선 제조음료를 구매할 때마다 받는 별을 1개씩 더 받을 수 있다. 월 최대 5회 가능하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시내 면세점, 공항 면세점, 온라인 면세점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혜택을 받는다.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GOLD 등급' 혜택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모두에게 적용된다.

    6개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할인과 무료 식음료 등을 두루 받는다면 1년에 200만 원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또한 현재 그룹 내에서 이마트24와 신세계푸드, 스타필드 등이 멤버십 동참을 준비 중이다. 그만큼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쇼핑과 외식, 레저 부문에서 혜택이 늘어날 수 있다.

    멤버십은 외부로도 확장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동통신·항공·금융·게임·배달플랫폼 등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도 멤버십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신세계 유니버스는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파트너사와 지속 성장할 것”이라며 “한국 유통업 혁신을 선도해왔던 신세계는 우리 일상 속에 더 깊숙이 파고 들어 더 많은 즐거움을 주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