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양양 해양 환경 정화 활동 실시CU, 국내산 천일염 판매 현대백화점, '아라비안의 날들' 행사 전개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양양 해양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오비맥주가 지난 16일 한국어촌어항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함께 강원도 양양에서 해양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오비맥주 임직원 봉사단 20명과 ‘코로나’ 앰배서더 26명, 한국어촌어항공단 및 협력재단 직원 30여명과 함께했다.

    오비맥주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이겨내기’에 맞춰 해양 쓰레기 문제 인식을 공유하고, 깨끗한 해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 협력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국내산 천일염 판매 

    CU가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를 통해 국내산 프리미엄 천일염을 판매한다.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초읽기에 들어가자 불안감을 느낀 소비자들이 미리 소금을 사두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현재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에서 소금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소금은 신안에서 자연건조한 천일염이다. ‘더맑은 가는 소금’(200g, 1만1000원), ‘더맑은 가는 소금’(500g, 1만8900원), ‘더맑은 굵은 소금’(1㎏, 1만1900원), ‘더맑은 소금 선물세트’(4만원)이다.

    해당 제품은 에코솔트㈜가 보유한 특허 기술인 ‘MMPF’ 공법을 통해 간수와 마그네슘의 양을 조절하고 미세플라스틱을 제거했다.
  • ▲ ⓒ롯데호텔HQ
    ▲ ⓒ롯데호텔HQ
    ◇ 롯데호텔, 롯데월드에 ‘넷플 더빙방’ 오픈

    롯데호텔군HQ가 넷플릭스·롯데월드와 함께 롯데월드에 국내 첫 ‘넷플 더빙방’을 연다.

    약 50㎡(약 16평) 규모인 ‘넷플 더빙방’은 오는 7월 31일까지 체험관 형태로 운영되며,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인기 작품의 주요 장면을 더빙하고 영상 파일도 다운 받을 수 있다.

    더빙에 참여하려면 우선 작품 및 더빙 영상을 선택해야 한다. 작품은 명대사, 이슈 영상 등으로 구성된 ‘명장면 리얼 더빙’과 좀비 음성, 자동차 경주 소리 등을 더빙하는 ‘예측불허 황당 더빙’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어 취향에 맞게 더빙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오는 7월 초까지 ‘스위트 홈’, ‘승리호’, ‘마이 네임’ 등 작품을 추가해 총 30여 개 작품을 더빙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제25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참가

    쿠팡이 지난 16일부터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25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에 참가했다.

    쿠팡은 지난달 비대면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로켓펫닥터를 론칭했다. 이번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쿠팡이 로켓펫닥터 출시 이후 처음으로 참가한 펫박람회다.

    로켓펫닥터는 5월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참여율이 152%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쿠팡은 유한양행과 함께 마련한 현장 부스에서 로켓펫닥터의 서비스를 직접 시연하고 고객들의 직접 참여를 돕는 등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아라비안의 날들’ 행사 전개

    현대백화점이 오는 30일까지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에서 ‘아라비안의 날들(Arabian days and nights)’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과 주한 카타르 대사관, 외교부 공익재단법인 한국-아랍 소사이어티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자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이국적 공간 연출이 특징이다.

    아랍 전통의상을 입은 직원들이 아랍권 문화를 소개하면서 고객과 함께하는 기념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주변 공간에는 아랍풍 목재 쉼터, 유네스코 유산이기도 한 이른바 아랍식 사랑방 ‘마즐리스’ 텐트, 공연 관람존 등이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