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맞이 새로운 매장 음악으로 인디밴드 콜라보한 ‘수박송’ 선봬‘11가지 수박송’ 등 공식 SNS 공개 2일 만에 조회수 1만 넘어‘수박송’ 감상평 남기기 SNS 이벤트 진행, 수박 교환권 증정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여름을 맞아 ‘수박송’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고당도·고품질 수박의 특징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인디밴드 ‘카키마젬’과 콜라보한 ‘수박송’을 지난 1일부터 매장 송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실제로 매장에서 노래를 듣고 고객센터에 방문해 ‘이 노래의 정체가 무엇이냐’, ‘어디서 음원을 들을 수 있냐’고 문의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을 정도로 ‘수박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는게 롯데마트측 설명이다. 

    이번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팥빙수송’, ‘냉면송’처럼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노래를 만들어 보겠다는 MZ세대 마케팅 담당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2인조 인디밴드 ‘카키마젬’의 ‘수박’ 노래의 멜로디와 주요 가사를 활용해, ‘고르지 않아도 맛있는 고품질 수박,’ ‘100% 당도 선별을 통한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수박’이라는 롯데마트의 수박 콘셉트를 재미있고 경쾌하게 담아냈다.

    ‘11가지 종류 수박송’, ‘맛 없으면 환불송’, ‘11브릭스(Brix) 이상 당도 선별 수박송’ 총 3가지 버전의 가사로 개사한 ‘수박송’은 롯데마트 공식 SNS 계정에 공개한 지 이틀 만에 조회수 1만 뷰를 넘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롯데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수박송’ 감상평 남기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30명에게는 까맣고 얇은 과피와 아삭한 식감, 높은 당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품종 ‘블랙위너 수박’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품질 보증된 수박을 제공하고자 지난 4월부터 수박 감별 작업을 기존 4단계서 7단계로 강화한 바 있다. 고객이 맛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조건 교환 및 환불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장채윤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이번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롯데마트가 자신 있게 판매하고 있는 고품질 수박의 경쟁력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선식품의 우수성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