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P 포인트제 도입…"3만원 쓰면 최대 5400원 적립"네이버웹툰, 인기 캐릭터 굿즈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IP 비즈니스 힘 싣는다네이버 커넥트재단, 유아 대상 SW 교육 격차 완화 지원
  • ▲ SK텔레콤은 2023년 골드번호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 응모를 7월 9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 SK텔레콤은 2023년 골드번호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 응모를 7월 9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 SKT, ‘골드번호’ 추첨 실시

    SK텔레콤은 골드번호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 응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골드번호는 1111, 0002, 3000 처럼 특정 패턴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한 번호(1234-1234) 또는 특정한 의미(1004, 1472)를 갖는 번호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9가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기억하기 쉽고 특정한 의미를 지녀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지난 해 골드번호 추첨 시 가장 수요가 많았던 유형은 ABCD-ABCD형으로, 이 유형의 경쟁률은 2138대1에 달했다. ‘22년 골드번호 추첨에서의 유형별 응모율과 경쟁률은 SK텔레콤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드번호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정부 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매년 2회씩 진행하던 골드번호 추첨 이벤트를 올해부터 1회로 줄이고, 대신 진행되는 번호수를 1만개로 늘인다고 밝혔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7월 9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 당첨 결과는 7월 14일부터 SKT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 고객에게는 당첨 사실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 고객은 7월 17일부터 8월 4일 사이에 당첨된 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알뜰폰 가입자도 해당 알뜰폰 사업자(MVNO)의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골드번호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골드번호를 이미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사이에 골드번호 취득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 TMAP 포인트제 도입…"3만원 쓰면 최대 5400원 적립"

    티맵모빌리티가 TMAP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TMAP 포인트는 대리운전 서비스부터 우선 적용된다. 최근 3개월 내 TMAP 대리 이용횟수를 기준으로 고객별 등급을 책정, 등급별로 포인트를 차등 적립한다.

    VIP등급(최근 3개월 내 10회 이상)은 결제요금의 9%, 골드(4~9회) 6%, 실버(1~3회) 3%, 브론즈(0회) 1%가 적립된다. 이용실적에 따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은 TMAP이 유일하다.

    더블적립 혜택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모든 등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예컨대 VIP 등급 고객이 3만원을 결제했다면 5400원이 포인트로 쌓이는 식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바로 사용 가능하다.

    TMAP 포인트는 대리운전을 시작으로 연내 주차·발렛·전기차 충전·킥보드 등 다른 서비스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티맵모빌리티는 "포인트 적립을 통해 대리운전 뿐 아니라 모든 모빌리티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와 경제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 적립과 사용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와의 제휴, 이벤트 및 혜택 등 풍부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네이버웹툰, 인기 캐릭터 굿즈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IP 비즈니스 힘 싣는다

    네이버웹툰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하던 웹툰 IP 기반 MD(굿즈 등 기획상품) 상품 판매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IP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 이 달 29일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하반기 팝업스토어를 두 차례 이상 추가로 진행해 웹툰 팬덤을 공략할 예정이다.

    웹툰 IP 기반 MD 상품은 최근 두터운 팬덤을 바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MD 상품 판매로만 억대 판매고를 올리는 IP가 늘어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웹툰프렌즈’의 올해 상반기 MD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0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인기 웹툰 '냐한남자(올소)'와 '마루는 강쥐(모죠)'의 세계관을 담은 팝업스토어 ‘마루는 강쥐, 냐한 남자 툰 스트리트(toon street) 팝업’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두 작품 속 캐릭터가 사는 동네에 팬들이 놀러가는 콘셉트로 꾸며진다. 대형 인형, 가방, 키링 등 작품 IP를 활용한 상품 약 260종을 판매한다. 이 중 200종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작품 캐릭터가 그려진 부채 4종을 증정한다.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캐릭터가 그려진 장바구니와 포토카드 세트를 선착순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웹툰 '냐한남자'와 '마루는 강쥐'는 스토리 뿐만 아니라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매력과 귀여움이 입소문을 타면서 네이버웹툰 대표 IP로 자리잡은 작품이다. '냐한 남자'는 탄탄한 팬덤을 바탕으로 이모티콘, 단행본, 게임, MD 상품 등 다양한 분야로 IP가 확장됐다. '마루는 강쥐'는 이모티콘을 시작으로 최근 MD 상품을 출시해 IP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2018년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연재한 '냐한 남자'는 2021년 진행한 두 차례의 크라우드 펀딩에서 약 2억8000만 원의 모금액을 달성했다. 봉제 인형 등 '냐한남자'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은 누적 4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지난해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하고 있는 '마루는 강쥐'는 1화 대사인 “나 OO 됐다 짱이지”, “OO를 봐, 대박임”이 밈(meme)으로 자리잡아 더욱 인기를 얻게 된 작품이다. 네이버웹툰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웹툰프렌즈’에서 판매하는 '마루는 강쥐' 관련 MD 상품은 누적 3만 개 이상 판매됐다., 의류 브랜드 ‘스파오’와 협업해 출시한 파자마 포함 상품 4종은 출시 당일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의 전체 실시간 상품 랭킹 1위와 2위에 나란히 올랐다. '마루는 강쥐'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10대・20대 인기순위 1위를 하기도 했다. 쿠션과 인형 모양 자석을 판매하는 크라우드 펀딩에는 3주 만에 약 1억7000만 원이 모였다.

    '냐한 남자' 올소 작가는 “개인 작가 혼자서는 감히 엄두도 내기 힘든 이벤트인 팝업스토어를 네이버웹툰의 전문적 도움 덕분에 웹툰 작업에 전념하면서 함께 준비할 수 있었다”며 “팝업스토어를 찾는 팬 분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마루는 강쥐' 모죠 작가는 “웹툰 캐릭터가 큰 사랑을 받아 팝업스토어까지 진행하게 되어 매우 설레고 웹툰이 친근하고 대중화 되었다는 사실이 새삼 피부로 느껴진다”며 “네이버웹툰의 전폭적인 도움 덕분에 연재에 집중하면서도 굿즈,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팬 분들께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정말 영광”이라며 소감을 말했다.

    네이버웹툰은 ▲영상화 ▲출판 ▲음원 ▲크라우드 펀딩 ▲게임 ▲이모티콘 ▲MD 상품 등 다방면으로 IP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하는 창작자들이 웹툰 IP를 활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2013년 9개에서 2022년 21개로 크게 늘었고 IP 비즈니스로 추가 수익을 얻은 네이버웹툰 작품 수는 2013년 연간 8개에서 지난해 연간 415개로 늘었다. 지난 4월 네이버웹툰 김준구 대표는 PPS(Partners Profit Share) 프로그램 10주년 미디어 간담회에서 “앞으로는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발생하는 매출도 커질 것”이라며 2028년까지 연간 거래액 1억 원 이상 작품을 2000편으로 두 배 이상 늘리고, 2025년까지 월 평균 500만 원의 IP 비즈니스 매출을 발생시키는 작품을 연 500개 이상 확대시킨다는 목표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MD 상품이 인기를 끌며 억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무협 웹툰 '화산귀환'은 지난해 각종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서 20억 원 이상의 모금액을 기록했고 관련 MD 상품도 9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최근 10년 연재를 마치고 완결된 인기 웹툰 '연애혁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졸업앨범 크라우드 펀딩에는 약 3억 원의 모금액이 모였다. 드라마로 만들어져 화제를 모은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순끼 작가 후속작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도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7억 원 이상을 모금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IP 비즈니스 강화는 원작 IP의 가치를 극대화시켜 창작자, 독자, 플랫폼 모두 윈윈하는 전략”이라며 “더 많은 접점에서 팬들을 만나기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커넥트재단, 유아 대상 SW 교육 격차 완화 지원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교육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해 교육 격차 완화에 나선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6월 26일부터 7월 18일까지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강사가 가정 및 기관을 방문해 소프트웨어, 수학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간편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개인과 기관에게는 8월부터 10월까지 8주간 주 1회의 방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지난해 시범 운영한 것에 이어 교육 대상자를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중위 소득 80%이하 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으로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교육에 공백이 생기는 아이들을 지원하고자 모집 규모 또한 60명에서 200명으로 늘렸다. 

    대표 영유아 AI·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쥬니버스쿨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더 탄탄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우선, 쥬니버스쿨의 코딩, 수학, 논리 학습을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쥬니버스쿨 앱으로 학습한 내용을 특별 교구재를 이용해 심화 학습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함으로써, 아이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이사장은 “이번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을 통해 취약한 교육 환경에 놓인 아이들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초 소양을 즐겁게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교육이 필요한 모든 곳에 배움의 기회가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지난 21년부터 영유아 대상 AI·소프트웨어 기초 학습 플랫폼 ‘쥬니버스쿨’을 서비스하며 고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선보이고 있다. 코딩, 수학, 논리, 실험실, 사회성 총 5가지 과목에 대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여 현재 총 616개의 콘텐츠를 모두 광고없이 제공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 출시

    카카오뱅크 고객들은 앞으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국세·국고금 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뱅크는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관세,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의 국세와 경찰청범칙금, 특허 수수료 등의 국고금 고지서를 조회하고 납부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카카오뱅크 계좌로 인터넷지로와 국세청 홈택스, CD·ATM 등을 통해 납부가 가능했으나, 앱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카카오뱅크 앱 내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 첫 화면에서 납부해야 할 세금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계좌로 납부 후에는 납부 내역을 기간별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일상적 금융 생활의 하나인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취급 승인을 받은 국세·국고금 수납부터 우선 서비스 한 뒤, 향후 적용 대상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국세·국고금 납부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지방세(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와 일반지로요금(전기요금, 가스비, 통신비 등) 납부 등으로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 NHN벅스, 벅스 앱 ‘essential;’ 플레이어에 세로 모드 지원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을 세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NHN벅스는 벅스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essential;(에센셜)’ 플레이어에 세로 모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지난해 12월 벅스 앱 전용으로 ‘essential;’에 최적화한 플레이어를 선보인 바 있다. ▲플레이리스트 곡 구성과 재생 중인 곡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버튼 하나로 이전 곡, 다음 곡 재생이 가능하며, ▲풀스크린과 미니 플레이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특화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어 최근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벅스 앱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감성으로 ‘essential;’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어 세로 모드를 선보였다. 음악 재생 환경과 순간의 감정에 맞춰 가로 및 세로 화면 모드로 전환하면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벅스 앱에서는 더 다양한 감성의 ‘essential;’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매주 2회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essential;’ 독점 콘텐츠를 공개한다. 국내 R&B나 인디 음악과 같이 기존보다 폭 넓은 음악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NHN벅스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에 꼭 맞춘 플레이어 세로 모드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느낌의 ‘essential;’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계속해서 한층 강화된 감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essential;’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춘식이에 다채로운 카카오페이포인트 혜택을 더한 '신한카드 KaPick' 공개

    카카오페이가 'KaPick' 카드의 첫 상품으로 신한카드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가 그려진 '신한카드 KaPick'을 출시한다.

    'KaPick' 카드는 카카오페이가 ‘픽(Pick)’한 카드라는 뜻으로, 카카오페이 '카드추천' 서비스 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개개인에게 특화된 상품을 추천하여 사용자의 일상 속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한카드 KaPick'은 주간·월간 서비스 영역에 따라 높은 적립률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 KaPick'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서비스 대상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결제 금액의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한다. 

    서비스 대상 가맹점은 ▲월요일(음식점) ▲화요일(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 배달 앱 및 마켓컬리·오늘의집) ▲수요일(음식점 및 CGV·롯데시네마 온라인 영화 예매) ▲목요일(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 배달 앱 및 쿠팡·11번가·G마켓) ▲금요일(음식점 및 CGV·롯데시네마 온라인 영화 예매) 요일별로 구성돼 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4만P까지 받을 수 있다.

    주말에는 업종에 관계없이 카카오페이 결제금액이 2만 원 이상일 경우 카카오페이포인트 3000P를 지급한다. 해당 서비스는 주 1회, 월 4회까지 혜택이 적용되며, 전월 이용금액 충족 시 월 최대 1만2000P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월간 혜택으로 OTT 및 멤버십 서비스, 대상 커피 가맹점을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한다. 서비스 영역은 ▲OTT(넷플릭스·티빙·왓챠·디즈니플러스), ▲멤버십 서비스(쿠팡 와우멤버십·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커피 가맹점(스타벅스)이다. 사용자는 전월 이용금액 충족 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1만P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KaPick'의 혜택으로 제공되는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배달 앱, 전국 4대 편의점, 대형마트, 카페, 영화관 등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크다.

    한편, 카카오페이와 신한카드는 'KaPick’ 카드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키치한 디자인을 입혀 매력을 더했다. 다채로운 결제 혜택과 캐릭터 '춘식이'의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후에도 여러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KaPick' 카드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카드 KaPick’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페이 ‘카드추천’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카드’ 영역에서 진입할 수 있다. ‘신한카드 KaPick’은 발급 시점에 ‘카카오페이’에 자동 등록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귀여운 춘식이에 페이포인트 혜택을 더한 첫 ‘KaPick” 카드인 '신한카드 KaPick'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결제하고,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통한 범용성 높은 혜택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KT엠모바일, 5G 중간요금제 3종 출시 

    KT엠모바일이5G 중간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알뜰폰 5G 가입자의 요금제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5G 중간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 기존 100GB 이상의 고데이터와 30GB 이하의 저데이터로 양분된 5G 시장 내 50GB~90GB 데이터 구간을 세분화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출시하는 5G 중간 요금제는 ▲5G 모두다 맘껏 50GB+(3만7900원) ▲5G 모두다 맘껏 70GB+(3만9100원) ▲5G 모두다 맘껏 90GB+(4만300원)이다. 음성, 문자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기본 데이터 소진 후에도 1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KT엠모바일은 지난 3월 데이터 30GB를 제공하는 5G 중간요금제 1종을 출시했다. KT엠모바일에 따르면 “‘자급제 단말+알뜰폰 5G 요금제’를 선호하는 MZ세대가 주 고객이며, 30GB데이터 요금제의 66%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데이터 트래픽 통계’에 따르면 알뜰폰 5G 월평균 가입자 증가수가 전년 대비 8554명에서 2만474명으로 239% 증가했다. 알뜰폰 5G 가입자의 비중은 전년 동월 대비 0.7%에서 1.7%로 상승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5G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에스테이트 ‘스마트 통합관제서비스’ 공공기관으로 공급확대

    KT에스테이트가 개발한 스마트 통합관제서비스를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디지털서비스-융합서비스’(서비스명:kte Cloud BEMS&스마트통합관제서비스, 이하 스마트통합관제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공급자 선정은 공공기관에서 경쟁입찰방식이 아닌 수의계약이나 카달로그 계약 진행이 가능하도록 행정절차를 간소화한 시스템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된 공급자는 서비스 등록이 가능하다.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은 건물에너지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스마트통합관제서비스는 KT에스테이트가 개발한 관제플랫폼과 Cloud방식의 BEMS 서비스다. 빌딩의 주요 설비를 모니터링하고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현재 국내 약 450여개 빌딩을 원격 관리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Cloud 기반의 BEMS 1등급 인증을 허가한 바 있다.

    이번에 등록된 스마트통합관제서비스는 ▲건물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안정형' ▲건물의 안전사고 예방 및 에너지절감을 유도하는 '종합형' ▲제로에너지건출물인증에 맞춰 BEMS 인증을 획득하는 '인증형'으로 구성돼있다.

    ‘스마트통합관제서비스’를 도입하면 에너지전문가가 BEMS 시스템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에너지 및 탄소절감이 가능하다. 또 시스템의 빠른 사고 인지 및 통합관제센터서의 안전 관제 이중화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원격영상관제솔루션(아바타FM)을 통해 현장 상황을 실시간 파악해 각 분야 전문가가 해결방안도 제시할 수 있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 전무는 "최근 정부의 탄소중립·녹색성장과 관련된 법적·제도적 기반 강화 기조에 맞춰 본 서비스를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KT알파 쇼핑X기프티쇼, 이마트 금액권 5% 할인 모바일 라이브방송

    KT알파의 모바일 라이브채널 ‘알파LIVE’에서 이마트 금액권 할인 특별전을 방송한다.

    KT알파 쇼핑은 모바일쿠폰 기프티쇼와 함께 이마트 전용 금액권 2종(5만원권, 10만원권)을 5%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KT알파 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알파LIVE’와 네이버 쇼핑라이브 기프티쇼 채널에서 동시 방송된다. 해당 방송을 통해 이마트 5만원 금액권은 5% 할인된 4만7500원에, 이마트 10만원 금액권은 9만50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10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금액 한도 내에서 잔액 차감 형태로 사용하는 금액권이다. 전국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안양, 부천 제외)에서 모바일 쿠폰의 바코드 스캔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최유성 KT알파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한 고객들의 장보기 부담을 낮추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송과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