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추진…누적 선발 인원 499명
  • 한국거래소는 서울과 부산 지역 중·고등학생 43명을 '2023년도 KRX DREAM 청소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을 포함해 총 200명에게 4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KRX DREAM 장학사업은 지역사회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재단 설립과 동시에 2011년부터 추진해왔다. 학업의지가 있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청소년 장학생 누적 선발 인원은 499명이다. 지원 금액 27억원이다. 선발 장학생에게는 고교 졸업시까지 연간 180~260만원의 장학금과 문화공연 관람, 도서, 농산물 등 필요한 물품이 수시로 지원된다.

    또한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복지시설 노후공간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노숙인 무료급식소 배식봉사, 치매예방 키트 제작 및 어르신 돌봄봉사 등을 여름방학 동안 진행한 바 있다.

    손병두 이사장은 "장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사회와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거래소는 앞으로도 경제적 부담 없이 꿈을 키워가고 나아가 나눔의 선순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