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희망상자’ 봉사활동 전개에이블리 "추석 연휴 앞두고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70% 증가"아워홈,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으로 ‘순환 자원화’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9001’ 획득

    신라면세점이 ESG 경영을 위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했다.

    ISO 9001은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아침밥 먹기 캠페인‘ 전개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10월 15일까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위한 프레시푸드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GS25는 ▲혜자로운집밥두부김치제육 등 도시락 2종 ▲계란전주비빔김밥 등 김밥 3종 ▲풀참치마요주먹밥을 비롯한 주먹밥 3종 등 총 8종을 오전 6시~ 9시 사이에 구매시 5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캠페인은 전국 1만7000여 GS25에서 진행되며,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1인당 하루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4세대 K뷰티 브랜드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K뷰티의 성지’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입점한다.

    이번 9월 개편을 통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16개, 부산점은 29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명동점에는 ▲토리든 ▲소녀콜라겐 ▲뉴라덤 ▲ 오데어 ▲미친스킨 ▲숌 ▲쿠피 등 7개의 신규 인기 국산 뷰티 브랜드가 업계 단독 입점한다.

    11월에는 단독 브랜드 ▲ 라타플랑▲  닥터방기원 ▲ 어뮤즈 등 인기 브랜드를 새로 만날 수 있다.

    부산점에는 4세대 K뷰티 시장을 개척하며 인기몰이 중인 ▲조선미녀와 ▲마녀공장이 새롭게 입점한다. 이외에도 총 22개의 브랜드가 새롭게 오픈한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희망상자’ 봉사활동 전개

    골든블루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기부금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희망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8일 골든블루 부산 센텀 사무소에서 진행된 기금 전달식에 이어 22일 추석을 맞아 취약 계층에 대한 정서적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희망상자’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음식 키트, 과일, 건강식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경제적·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제작된 ‘희망상자’는 골든블루 자원봉사단을 통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됐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롱테이크, 새로운 앰배서더 샤이니 ‘키’와 향수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의 롱테이크는 신제품 ‘오드 퍼퓸’ 출시에 맞춰 ‘키’를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향수 캠페인을 전개한다.

    W Korea를 통해 공개된 화보 속 키는 3가지 향의 무드에 맞는 콘셉트와 분위기를 소화했다. 롱테이크 오드 퍼퓸은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함유했으며, 첫 느낌 그대로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우디향 계열의 제품이다.

    롱테이크의 다른 제품과 동일하게 브랜드의 지속가능철학을 담아 용기와 펌프가 분리되는 재활용 패키지로 개발했고 옥수수에서 유래한 알코올을 배합한 비건 인증 제품이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Uniqlo U 2023 FW 컬렉션 10월6일 출시

    유니클로가 오는 10월6일, Uniqlo U 2023 FW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그의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했다. 편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유니클로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이번 컬렉션을 ‘언제나 편하게 반겨주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여주는 좋은 친구와 같은 옷’이라고 정의했다. 

  •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에이블리 "추석 연휴 앞두고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70% 증가"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샥출발' 거래액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급증했다.

    ‘샥출발’은 에이블리가 2021년 7월 론칭한 빠른 배송 서비스로,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프로세스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기반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9월1일부터 17일까지 ‘샥출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주문 고객은 55% 늘었다. 에이블리 ‘샥출발’ 수요는 패션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왔다. 본격 성수기와 추석 연휴가 맞물린 9월에 돌입하며 거래액 성장에 한층 탄력이 붙은 것으로 분석된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으로 ‘순환 자원화’ 

    아워홈이 코로나19 확산 기간 동안 전국 식당에 설치됐던 가림막을 회수, 순환 자원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아워홈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및 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와 함께 3자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활한 가림막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구축, 실행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가림막 회수, 운반, 재활용 등 순환 자원화를 위한 전 과정은 물론 가림막 분리 배출 홍보 활동, 성과 분석, 정부 정책 홍보 등을 공동 실행한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세계 동물의 날 기념 ‘이디야 T타임’ 캠페인 

    이디야커피는 다가오는 세계 동물의 날(10월4일)을 기념해 25일부터 10월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한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맨투맨 티셔츠 도안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사진과 ‘이디야T타임’ 인스타그램 스토리 gif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디자인 할 수 있다.

    완성된 티셔츠 디자인을 이디야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신이 꾸민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담은 DIY 맨투맨 티셔츠(2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발매트(3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디저트볼(30명) ▲스냅스 1만원 권(30명) ▲이디야 아메리카노 교환권(4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결과 발표는 내달 20일 진행예정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케이크’ 2종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새콤달콤 디저트 티니핑 캐치!’ 콘셉트의 케이크를 27일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의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론칭에 맞춰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27일부터 픽업 가능하다.
  • ▲ ⓒ삼양라운드스퀘어
    ▲ ⓒ삼양라운드스퀘어
    ◇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 동참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경찰청 주관의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에 동참했다.

    NO EXIT는 ‘출구 없는 미로’ 라는 의미로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표현함으로써 마약 중독 및 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에 대한 범국민적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캠페인이다.

    김정수 부회장은 구자은 LS그룹 회장의 지목을 받아 삼양식품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서창우 한국파파존스 회장과 김재우 영인랩플러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24주년 기념 환경재단과 함께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가 25일부터 스타벅스 24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추석 맞이 매장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환경재단과 함께 스타벅스 24주년을 맞아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선정된 24개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선보인다.

    전국 다회용 컵 사용 최다 매장 24개에서 다회용 컵(매장용 다회용 컵 포함) 이용 고객이 스타벅스 음료 또는 푸드를 2만원 이상 구매 시 매장 별 선착순 70명씩 총 1680명에게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제공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에서는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구매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3일까지 진행한다.
  • ▲ ⓒ뉴발란스
    ▲ ⓒ뉴발란스
    ◇ 뉴발란스,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성황리에 개최

    뉴발란스가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2023 Run your way SEOUL)’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4일 오전 7시30분부터 12시까지 서울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는 참가자 수 8000여명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엘리트 그룹(10K 남자 40분 이내, 여자 45분 이내 러너들로 구성) 을 통해 자신의 기록에 도전하고 순위를 경쟁하는 러닝대회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또 본인 발을 분석한 뒤,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직접 고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어 뉴발란스 강남점, 홍대점에서 오프라인 접수도 새롭게 진행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동반성장지수 평가 ‘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이 동반성장위원회의 ‘2022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남양유업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기술유용행위 제외) 1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 산업통상자원부 산화 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자립준비예정 아동과 청소년 지원 프로젝트 성료

    교촌에프앤비가 4개월간의 여정을 끝으로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성료했다.

    교촌은 지난 8월19일 경기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에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9월16일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한사마리아원’에서 자립준비예정 아동에 수료증을 전하며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마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1월 교촌이 자립준비예정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 2억원 중 일부를 통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