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조리 간편성 높인 ‘즉석 칼국수’ 출시오뚜기, '행복작당 2023' 참가… '라면 그릇' 전시 판매시몬스, ‘N32 킹사이즈 프로모션’ 실시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조리 편의성 높인 ‘즉석 칼국수’ 출시

    풀무원식품이 열탕 과정을 도입해 가정에서 조리하기 더욱 간편한 ‘즉석 칼국수’ 2종(‘한우사골 칼국수’·‘해물 칼국수’)을 출시했다.

    ‘열탕면’은 뜨거운 물에 면을 익힌 뒤 빠르게 냉각수에 헹궈낸 면이다. 제품을 조리할 때 면에서 녹아 나오는 전분의 양이 매우 적어 마지막 한입까지 깔끔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소비기한이 90일까지 늘어나 기존 냉장 생면(37일) 대비 보관이 더욱 용이하다. 끓는 육수에 동봉된 면을 넣어 1분30초간 끓여 내면 조리가 완성된다. 
  • ▲ ⓒ뚜레쥬르
    ▲ ⓒ뚜레쥬르
    ◇ 뚜레쥬르, 수험생 공략 ‘수능 신제품’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제품을 출시한다.

    수능 신제품은 MZ세대에 사랑받는 인스타그램 힐링툰 ‘김토끼’로 유명한 지수 작가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됐다.

    대표 제품 '매일매일 치얼업'은 수능 D-7부터 당일까지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알록달록한 서랍형 패키지 디자인으로, 각 8개의 서랍 속에 달콤한 견과 초콜릿과 시험의 근심 걱정을 떨칠 수 있는 8개의 응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 5회 연속 선정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가보훈부로부터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는 군에서 5년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고용 촉진과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가보훈부가 2015년부터 도입,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BBQ는 2001년부터 17회에 걸쳐 전역장교를 대상으로 특별채용을 진행하는 등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지난 23년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 ⓒCJ피드앤케어
    ▲ ⓒCJ피드앤케어
    ◇ CJ피드앤케어, 인니에 정육 전문 매장 ‘미트 마스터’ 열어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인 CJ피드앤케어가 인도네시아 브카시(Bekasi) 지역에 위치한 쇼핑 단지에 첫 번째 축육 브랜드 전문 매장인 ‘미트 마스터’를 개설했다.

    ‘미트 마스터’는 CJ피드앤케어만의 차별화된 사료, 축산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축육 브랜드다.

    다양한 부위의 닭고기를 냉장·냉동 상태로 제공하는 정육 전문 매장으로 운영된다. 인도네시아 내에서 한식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비비고, 백설, 햇반 등 CJ제일제당의 K-푸드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 ▲ ⓒ스위트위드
    ▲ ⓒ스위트위드
    ◇ 롯데웰푸드 자회사 ‘스위트위드’, 장애인 고용 우수 사업주 선정

    롯데웰푸드 자회사 ‘스위트위드’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23년 장애인 고용 우수 사업주’로 선정됐다.

    ‘스위트위드’는 롯데웰푸드가 지난 2017년 기존 롯데웰푸드 평택공장 기숙사 건물을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리모델링해 설립했으며 완제품 소분업을 주요사업으로 한다.

    올해 심사에서 ‘스위트위드’는 장애인 지속적 고용 유지와 기업의 지속 발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위트위드’는 평균 40여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 중이고, 이는 구성원의 88%가 넘는 수치다. 매출도 22년에는 21년대비 17% 신장해 지속 성장 중에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행복작당 2023' 참가… '라면 그릇' 판다 

    오뚜기가 25~28일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 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라이프스타일 축제인 '행복작당 2023'에 참가한다.

    오뚜기는 ‘월(WOL) 삼청’에서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3’을 운영하며, ‘라면 그릇’을 주제로 개발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한다. 

    오뚜기는 진라면을 포함해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오뚜기라면과 서울대 도예과가 오뚜기 브랜드 자산을 담아 함께 개발한 다양한 식문화 도구(면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명에는 오뚜기 식품을 지칭하는 ’eat(잇)’과 식사 도구를 뜻하는 ‘it(잇)’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 ▲ ⓒ쉐이크쉑
    ▲ ⓒ쉐이크쉑
    ◇ SPC 쉐이크쉑, 27호점 목동점 개점

    SPC 쉐이크쉑이 27호점인 목동점을 개점했다.

    쉐이크쉑 목동점은 SBS 목동사옥 1층에 239㎡, 총 87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따뜻한 분위기를 내는 목재로 벽면을 장식하고, 모던한 느낌의 메탈을 천장 곡선 구조물로 풀어내 평화로우면서도 도시적인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콘크리트 메뉴 ‘모카 온-에어’를 시그니처 디저트로 선보인다. 바삭한 초콜릿 토피와 커피 빈, 흑임자 솔티드 캐러멜 소스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유니클로 여주점’ 오픈

    유니클로가 10월27일 유니클로 여주점을 오픈한다.

    유니클로가 경기도 여주시에 처음으로 오픈하는 유니클로 여주점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 교외형 매장의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여주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다양한 가을·겨울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픈 3일간 5만원 이상 구매 시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유니클로 후리스 블랭킷을,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다용도 4륜 폴딩 카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수트서플라이, ‘꽃’ 테마 ‘23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선봬

    수트서플라이는 ‘꽃’을 테마로 한 ‘23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했다.

    수트서플라이는 올해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의 콘셉트는 ‘꽃(BLOSSOM)’으로 비유했다. 컬렉션에서 느껴지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감성에 꽃에서 연상되는 화사한 분위기를 조화시켜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을 ‘블러썸 포 맨(BLOSSOM FOR MAN)’으로 전개한다.

    비즈니스 룩 대표 컬러인 네이비, 그레이, 블랙은 물론 화사하고 따뜻한 남성미를 드러낼 수 있도록 타바코, 미드블루 등 다채로운 컬러를 더했다. 또 이탈리아 콜롬보사(社)의 퓨어 캐시미어 100% 소재로 제작한 다양한 스타일의 재킷, 아우터, 코트, 머플러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K-MEAT 페스타’ 개최

    홈플러스가 한우의 날을 기념해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K-MEAT’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동안 ‘농협안심한우(100g)’ 전 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로 판매하고,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100g)’은 26~27일 1990원에 선보인다.

    행사를 기념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28일 하루 동안 ‘농협안심한우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전점 5000개 한정 접이식 카트를 증정하고,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신한·삼성카드로 4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N32 킹사이즈 프로모션’ 실시

    시몬스가 전국 N32 매장에서 ‘N32 킹사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N32 폼 매트리스 및 N32 레귤러 토퍼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및 인기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베딩 제품 최대 3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이밖에 매트리스 사용에 필요한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베딩을 최대 30%,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도 30% 할인한다. 가격 할인 외 사은품 역시 푸짐하다. 프로모션 기간 중 구매 가격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오,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 강화

    위메프오가 D2C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를 선보인 이후 64개사가 자체앱 개발을 마치며 솔루션 비즈니스 전문 기업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까지 ‘위메프오 플러스’에 누적 126개 프랜차이즈가 합류했고, ‘푸라닭치킨’, ‘스쿨푸드’, ‘서오릉 피자’ 등 64개 프랜차이즈는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해 자사앱 개발을 마쳤다. 덕분에 9월 기준 위메프오플러스를 활용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연초 대비 3배 늘었고, 거래액 또한 4배 가까이 급증했다.

    앞으로 위메프오는 오프라인 매장 주문을 간소화해주는 자동화 솔루션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참여 프랜차이즈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바워스 앤 윌킨스’ 팝업

    갤러리아백화점은 11월 2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선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함께 가을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도 선보인다. 매장에서는 45만원부터 6000만원 상당의 상품들을 전시 및 판매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진행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홈쇼핑 판로 개척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교육목적에 적합한 40개사를 선정했다.

    교육에서는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읽기 ▲홈쇼핑 진입을 위한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등의 이론교육과 ▲홈쇼핑 품질관리(QA)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초청 상담회 등의 실무교육이 동시에 이뤄졌다.
  • ▲ ⓒ락앤락
    ▲ ⓒ락앤락
    ◇ 제니퍼룸, ‘에어미스트 무선 조명 가습기’ 출시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신제품 ‘에어미스트 무선 조명 가습기’를 출시한다.

    ‘에어미스트 무선 조명 가습기’는 건조한 공간의 습도 밸런스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테이블 조명의 역할을 더해 따뜻한 공간 무드를 완성한다.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기능성과 오브제의 역할을 동시에 충족시켜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4단계까지 조절 가능한 분무 시스템으로 공간과 용도에 맞게 가습량을 세팅할 수 있다. 시간당 약 100ml의 미스트가 듀얼 출력구로 분사된다.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 완충 시 6.5시간까지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