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맥아포대 활용한 외투 보관용 가방 선봬오뚜기, 2023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 농심 신라면건면, ‘앙리마티스’ 한정판 출시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맥아포대 활용한 외투 보관용 가방 선봬

    오비맥주가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대표 김미경)과 손잡고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였다.

    외투 보관 가방은 10월 중순 서울 강남권 고깃집에 배포돼 쌀쌀해진 날씨에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하이사이클’은 업사이클링 업계 최초로 2019년 9월 환경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이다. 맥아포대는 당분과 맥아 잔여물이 남아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인 만큼 철저한 세척과 봉제 공정을 거쳤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개

    위메프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을 진행하고 최대 12%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만원 초과 국내 상품 구매 시 3만원을 할인하는 쿠폰을 발급한다. 발급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로 입실 기간도 동일하다. 1인당 1매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의 유효기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다.

    주요 상품으로는 ▲휘닉스 평창 리조트(11만9600원~) ▲체스터톤스 속초(4만3000원~) ▲쏠비치 삼척 리조트(11만4400원~) ▲어반스테이 여수 웅천(3만1600원~) 등이 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아쿠아플라넷 일산’ 47% 할인

    쿠팡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27일 단 하루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을 47%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와우회원이라면 골드박스에서 ‘아쿠아플라넷 일산’ 1인 입장권을 1만6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에 방문하는 고객은 ‘바다코끼리’, ‘알락꼬리여우원숭이’, ‘히야신스매커우’ 등의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형 가오리의 식사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바다 속 가오리의 만찬 시간’, 바다코끼리를 감상할 수 있는 ‘내가 바로 마스코트! 바다코끼리 생태설명회’, 대형 수조 ‘딥 블루오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프랑스 샴페인 ‘라미아블’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대표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3종을 출시한다.

    직접 재배한 포도만을 사용해 양조하는 라미아블은 해당 지역의 떼루아(terroir, 토양)가 섬세하게 반영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대표 시그니처 샴페인인 ‘라미아블, 엘리아드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는 샤로도네 80%와 피노누아 20%로 블렌딩해, 멜론부터 복숭아 꽃까지 다양한 아로마향을 느낄 수 있다. 연간 1500병만 생산해 국내에는 60병 한정으로 출시한다.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안산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24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평화의집'에 방문해 치킨 60인분을 전달했다.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거주시설로, 장애인의 일상 생활 훈련과 직업 체험 훈련 등을 진행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곳이다.

    BBQ는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관계자 60여명에게 현장에서 조리한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60인분과 레몬보이를 전달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2023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 

    오뚜기가 2023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11월2일까지 오뚜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판매전략, 영업지원, 생산기술, 환경안전, 품질보증, 식품안전,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재경, 인사, 교육, 총무, 홍보다.

    지원대상은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각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신라면건면, ‘앙리마티스’ 한정판 출시

    농심이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앙리마티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로 야수파의 창시자이자 색채의 마술사로 불린다. 농심은 세계적인 화가의 그림을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을 내놓게 됐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성수컬렉션 게릴라 이벤트 ‘나뚜루 스쿨어택’ 성료

    롯데웰푸드가 ‘나뚜루 스쿨어택’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나뚜루 스쿨어택’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높여 나뚜루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나뚜루 스쿨어택’ 이벤트는 나뚜루 담당자들이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3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 9월21일 삼육대학교를 시작으로, 9월25일 한양대학교와 10월26일 서울대학교를 방문했다.
  • ▲ ⓒ정육각
    ▲ ⓒ정육각
    ◇ 정육각·초록마을, 인공지능(AI) 인터프리터 '아서' 공개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26일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서밋: 제너레이티브 AI 로드쇼’에서 정육각과 초록마을의 인공지능(AI) 인터프리터 ‘아서(Arthur)’를 처음 공개했다.

    ‘아서’는 정육각과 초록마을에 특화된 GPT-4 기반의 자체 AI 인터프리터로, 두 기업의 사업 영역에서 인공지능이 활용되는 모든 서비스, 기술, 기능의 묶음으로 정의된다.

    초신선 식품 및 친환경 유기농 식품 기업인 양사가 AI 기술 관련 활동을 한 명의 사람처럼 의인화해 고객경험 제고 및 업무상 기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목표 아래 탄생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한국뇌전증협회와 뇌전증 인식개선 행사 ‘퍼플웨이브’ 공동 개최

    남양유업이 오는 28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퍼플웨이브’ 캠페인을 펼친다.

    퍼플웨이브는 5개의 팝업부스에 준비된 퀴즈를 풀며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입법 서명에 참여하는 등 일반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퍼플웨이브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화이팅게일의 버스킹 공연을 관람하고 퍼플웨이브 리유저블백과 키링 그리고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착용감 특화된 ‘크린가드 스트롱 플러스’ 보호복 출시

    유한킴벌리가 강력한 방어 성능과 편안한 착용감을 지닌 프리미엄 보호복 ‘크린가드 A35스트롱 플러스’를 출시했다.

    ‘크린가드 A35 스트롱 플러스 보호복’의 핵심은 차별화된 3단 구조의 고강도 원단으로, 날카로운 물질로부터 강력한 방어 성능을 지닌다.

    일의 능률과 착용감을 높일 수 있도록 일반 의류에 준하는 사양을 적용했다. 통기성 원단과 함께 손목 부위가 말려 작업을 방해하지 않도록 신축성 소매와 손가락 걸이를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