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867억원, 전년비 0.3% 증가대작 파이프라인 확대 위한 퍼블리싱 강화미디어 콘텐츠 사업 성과 높이는데 주력
  • 컴투스는 2023년 3분기 매출 1867억원으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지만, 영업손실 1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미디어 콘텐츠 계열사의 3분기 대작 라인업 부재 등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감소가 반영된 결과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376억원, 영업이익 139억원으로 전년 대비 전년 대비 각각 10.9%, 13.1% 증가했다. 
     
    게임 사업의 해외 매출은 게임 사업 전체의 70.9%인 101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 기간 대비 19.2% 증가한 것으로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었다.

    컴투스는 주력 게임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e스포츠 효과로 장기 흥행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7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MLB 9이닝스 라이벌의 가세로 스포츠 장르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대작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퍼블리싱 사업도 적극 추진 중이다. 최근 게임테일즈가 개발 중인 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도 서비스명을 확정했다. 미소녀 캐릭터 수집육성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발표하고 내년 1분기 중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또한 중국의 넷이즈와 생존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도 체결하며 경쟁력 높은 신작 라인업을 지속 확보해 나가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에서는 오는 12월 tvN 방영 예정 드라마 ‘마에스트라’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24년 개봉 영화 ‘왕을 찾아서’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와 대규모 K팝 공연 개최 등으로 K콘텐츠 시장에서의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을 비롯해 미디어 콘텐츠 등 신규 사업 부분의 성과 확대를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