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뜨끈한 국탕류, 냉동 간편식이 더 인기"제주삼다수, 3년간 친환경 경영 노력 인정받아CU, 김장 김치 기획전 전개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별다방 클래스’ 커피세미나 진행

    스타벅스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한다.

    하반기 ‘별다방 클래스’는 진행 횟수 증가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상반기 대비 진행 횟수를 2배 확대해 전국 166개점에서 332회의 ‘별다방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2700명 이상의 고객을 모집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는 지난 11월2일부터 14일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원두인 크리스마스 블렌드 250g,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 250g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3년간 친환경 경영 노력 인정받아

    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가 제주삼다수의 포장재 재질구조를 개선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포장재재활사업공제조합에서 주관한 ‘2023 포장재 재질구조 개선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모전은 최근 3년간 기업들의 친환경 활동 들을 평가하여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제주삼다수의 무라벨 제품 확대, 용기 경량화를 통한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저탄소 제품 인증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주삼다수는 3년간 무라벨 제품 확대, 경량화, 페트병 회수 등 자원 순환 노력을 지속해 257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은 발효 신기술을 적용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렸다. 이 제품은 CJ제일제당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으로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높은 맛품질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NFT 발효 공법’으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들어가는 찹쌀, 양파 등의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장맛을 살렸다. 최적의 균주∙조건 연구를 통해 발효 품질도 잡았다고 강조했다. 17일부터 이마트 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신규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 출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을 출시했다.

    ‘옥수수볼’은 옥수수를 한입 크기로 바삭하게 튀겨, 그 위에 콘 시즈닝을 뿌려 만든 메뉴다. 옥수수 특유의 톡톡 씹히는 식감에 바삭함을 더하고, 콘 시즈닝을 올려 고소함과 ‘단짠(달고짠)’의 매력을 추가했다.

    교촌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꿀맛’ 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킨과 옥수수볼을 함께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12월31일까지 신메뉴 점보윙시리즈와 옥수수볼로 구성된 세트메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하이면 신제품 출시

    SPC삼립이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배우 류수영이 직접 개발한 비법 레시피를 담은 제품이다. 식품명인의 우동소스에 감칠맛을 내는 특제 맛기름과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고 칼칼한 맛의 ‘얼큰고추우동’과 바다향 가득한 국내산 감태와 바지락, 홍합을 넣어 깊고 시원한 해물 육수의 맛이 일품인 ‘감태해물칼국수’까지 2종이다. 특히 감태해물칼국수는 1만 번 치대 반죽한 쫄깃한 숙면을 사용했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제니퍼룸 코지 미니 온풍기 출시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신제품 ‘코지 미니 온풍기’를 출시한다.

    ‘코지 미니 온풍기’는 항공기 기내용으로 개발된 고효율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난방 방식을 채택했다. 산소를 태우지 않고 공기를 데워 빠르게 원하는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다.

    60초 이상 동작이 감지되지 않으면 대기 모드로 전환되는 스마트 센서가 탑재됐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무게도 1Kg에 불과해 이동이 편리하고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 맘스터치, 넥슨 ‘블루 아카이브’ 제휴 세트 메뉴 출시

    맘스터치는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 손잡고 제휴 세트 2종을 한정 판매한다.

    12월6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제휴 세트는 ‘매운건 익숙해’ 세트 ‘순살도 버거도 사주세요’ 세트 2종이다. 제휴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맘스터치 유니폼을 입은 게임 캐릭터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1장(4종 랜덤)과 블루 아카이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선물 쿠폰을 선착순 증정해 특별함을 더했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엠퀴리, 겨울 필수템 코어 파워 ’핸드크림·립 밤’ 신규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M_CURIE)가 ‘코어 파워 핸드크림·립 밤’을 신규 출시한다.

    신제품 ‘코어 파워 핸드크림’은 엠퀴리의 ‘MTD-EGF 기술력’으로 제작된, 피부 본연의 핵심 코어를 탄탄하게 해주는 기능성 핸드크림이다. 저분자 펩타이드와 저자극 보습 성분으로 구성된 ‘코어 시너지™ 부스터’도 함유됐다. 제품 향의 경우, 기존 엠퀴리 코어 파워 라인의 플로럴 향인 ‘시그니처’,나무에  스며든 향을 표현한 ‘우디 라벤더’ 2가지로 출시된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AGE20’S, 모든 순간 ㅇㅇㅈ로 말하자!’ 콜라보 이벤트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독특한 재치와 따뜻한 감동으로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에서 사랑 받는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함께 ‘모든 순간 ㅇㅇㅈ로 말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AGE20’S는 최근 브랜드명 초성인 ‘ㅇㅇㅈ’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신규 모델 최수영과 함께한 ㅇㅇㅈ 브랜드 영상 공개 등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쉽게 인식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ㅇㅇ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AGE20’S는 ㅇㅇㅈ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명을 쉽게 인식시키고 친근감을 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유쾌한 콘텐츠로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키크니 작가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뜨끈한 국탕류, 구입할 땐 냉동 간편식이 더 인기"

    국탕류 가정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냉장에서 냉동으로 옮겨가고 있다.

    1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7월 첫 선을 보인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6종이 출시 이후 월 평균 27%의 높은 판매 신장률을 보이며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반면 신세계푸드의 3분기 냉장 국탕류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냉동 국탕류 간편식의 인기는 상온 또는 냉장 국탕류 대비 가공 공정을 최소화하고 급속 냉동 과정을 거쳐 원재료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김장 김치 기획전 전개

    CU가 김장 김치 특가 할인전을 열고 20종 김치를 정가 대비 3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상 브랜드의 ▲포기김치·묵은지(900g, 각 9900원) ▲맛김치·총각김치 (900g, 각 1만900원) ▲열무김치(900g, 1만3900원) ▲갓김치(1㎏, 1만6900원) ▲파김치(900g, 2만2900원) 등 10여 종이다. 할인은 12월 31일까지 적용된다.

    또한 비비고 맛김치 2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통삼겹 2종(300g, 9900원)을 반값인 495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간편하게 김치를 배송 받을 수 있도록 10여 종의 상품들을 대상으로 무료 홈배송을 운영한다. 판매 기간은 12월 21일까지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클라우디오 플레씨’ 와인 4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와이너리 ‘클라우디오 플레씨(Claudio Plessi)’의 펫낫 와인 4종을 출시한다.

    ‘클라우디오 플레씨, 타르비아네인’은 트레비아니아 품종으로 레몬과 오렌지 계열의 과실미와 꽃 아로마향이 가득한 호박색이 특징이다. ‘클라우디오 플레씨 문타네라’는 우바토스카 품종으로, 과즙이 풍부한 체리, 딸기의 풍미가 입안을 감싸며, 잔잔하고 오밀조밀한 탄산이 피어 오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클라우디오 플레씨, 람부르스카운’은 람부르스코 델 펠레그리노 품종으로, 균형 잡힌 미네랄과 타닌, 산미가 잘 어우러져 좋은 구조감을 느낄 수 있다. ‘클라우디오 플레씨, 티에피도’는 람부르스코 그라스파로싸 품종으로, 진한 루비색을 띠는 와인이다.
  • ▲ 이세훈 롯데면세점 HR팀장(사진 우측)이 유병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으로부터 여가친화기업 인증패를 받는 모습.ⓒ롯데면세점
    ▲ 이세훈 롯데면세점 HR팀장(사진 우측)이 유병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으로부터 여가친화기업 인증패를 받는 모습.ⓒ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2023 여가친화인증’ 기업 선정

    롯데면세점이 2018년에 이어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에서 공동 주관하는 ‘2023년 여가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롯데면세점은 ‘일-가정’ 양립 지원 및 임직원 출산 장려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법정 제도와 별도로 산전 무급휴가 10개월, 연장 육아휴직 1년, 초등학교 입학 자녀 돌봄휴직 1년 등 최대 49개월의 휴직을 보장하고 있다.

    출산 후 1년 동안 월 1회의 수유휴가를 제공하고 난임 치료가 필요한 직원을 위해 최대 12개월의 난임 휴가도 지원한다. 2022년 롯데면세점 남녀 육아휴직자의 회사 복귀율은 100%를 달성했다.

  • ▲ 이세훈 롯데면세점 HR팀장(사진 우측)이 유병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으로부터 여가친화기업 인증패를 받는 모습.ⓒ롯데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혹한기 취약계층에 핫팩 기부

    신세계면세점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혹한기 취약계층에 친환경 핫팩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친환경 핫팩은 총 500개로 신세계면세점 전 직원과 업사이클링 기업 ‘터치포굿’이 마음을 모아 직접 만들었다. 전기를 사용할 필요 없이 따뜻한 물을 주머니에 담아 쓰는 반영구적인 제품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겨울철 난방비로 부담을 겪는 취약계층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 ▲ ⓒ이케아 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수능·김치의 날 맞이 푸드 프로모션 전개

    이케아 코리아가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수고했어요! 수험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2024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이케아 매장 내 ‘레스토랑’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플랜트 크림 파스타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치의 문화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된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한 행사도 마련한다. 11월 16일부터 28일까지 이케아 매장 내 ‘비스트로’에서는 시즌 한정 메뉴 김치독과 김치 베지독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