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가치 공유, 오션클린업 활동 등 진행직급별 체계적 교육 확대, 정례화
  • ▲ 기아가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대리 승진 직원 대상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아
    ▲ 기아가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대리 승진 직원 대상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아
    기아는 대리급(이하 G2) 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연수 프로그램 ‘Connecting to Kia’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새로 G2로 승진한 기아 소속 일반/연구직 직원의 업무 몰입도와 소속감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기아 핵심가치 특강 ▲지속가능한 미래와 자원 재순환을 위한 ‘오션클린업’ 활동 ▲제주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기아 핵심가치 특강은 여러 사내·외 강사가 진행했고 기아의 브랜드, 조직문화, 경영이념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오션클린업은 참가자가 폐플라스틱 재활용 강의를 듣고 제주 곽지해변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이다. 기아의 기업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반영돼 의미를 더했다.

    기아는 이번 G2 대상의 ‘Connecting to Kia’와 신입사원(G1) 온보딩 프로그램에 더해 향후 G3와 G4도 각 직급별 특성에 맞는 연수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진행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G2 직급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구성원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직급별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소속감과 구성원 간 유대감을 고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