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영식 전 초록뱀그룹 회장의 배임 혐의로 상장폐지 사유 발생
  • ▲ ⓒ초록뱀미디어
    ▲ ⓒ초록뱀미디어
    원영식 전 초록뱀그룹 회장의 배임 혐의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초록뱀미디어가 상장 폐지됐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0일 코스닥 시장위원회를 열어 초록뱀미디어에 대해 상장 폐지를 심의·의결했다.

    초록뱀미디어는 코스닥 상장 규정에 따라 이날부터 15영업일 내에 상장폐지 의결에 대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할 경우 거래소는 20영업일 이내에 코스닥 시장위원회를 열어 개선 기간 부여 방안을 비롯한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한다.

    앞서 원 전 회장은 지난 2021년 9월 호재성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자녀 소유 법인에 초록뱀미디어 전환사채(CB) 콜옵션을 무상으로 부여해 회사에 15억원의 손해를 입히고 주가 상승으로 24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취득한 혐의(특경법상 배임·자본시장법 위반) 등으로 지난 7월 구속 기소됐다.

    초록뱀미디어는 현재 방영 중인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 방영을 앞둔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등을 비롯해 '나의 아저씨', '추노' 등을 제작한 미디어그룹이다. 초록뱀이앤엠 등 엔터테인먼트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회사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1665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46.1% 증가한 58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