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가쓰오우동’ 리뉴얼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연다신세계까사, 캄포 소파 ‘누적 판매 22만개 돌파’ 기념 행사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가쓰오우동’ 리뉴얼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우동의 최대 성수기인 겨울을 맞아 ‘가쓰오우동’과 ‘얼큰우동’, ‘튀김우동’ 등 제품 3종을 리뉴얼한다. ‘

    진하게 국물을 우려낸 정통 방식의 ‘가쓰오우동’은 리뉴얼을 통해 가다랑어포 원료 함량을 높이고 다시마 간장 및 저온 숙성 우동 조미액을 더해 국물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얼큰우동’과 ’튀김우동’은 면에 달걀 흰자 분말을 더해 더욱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각 제품들의 특징을 소비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가쓰오 액기스로 깊은 풍미’,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칼칼한 맛’ 등 문구를 더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와 특장점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연다

    스타벅스코리아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수도권에 위치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연다.

    클래스에서 스타벅스는 참가자와 함께 케멕스, 푸어오버, 커피프레스 3가지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내리고, 추출된 커피의 수율과 농도를 확인해 각 추출방식별 맛과 향미의 차별점을 알아가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참가자들에게 보다 밀도 높은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6인 이하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서울, 경기도, 인천에 위치한 9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하루 두 번 진행된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2023 제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대상 수상

    삼양식품은 '2023 제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일반부문에서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시상식은 지난 30일 서울시 서초구 두성페이퍼갤러리에서 진행됐다.

    삼양식품은 이번 대한민국디자인대전에서 건면/HMR 브랜드 쿠티크(COOTIQ)와 수출 전용 브랜드 피칸티아(Picantia), 국내 최초 라면과자 브랜드 별뽀빠이를 출품해 각각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출시

    농심이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을 새롭게 출시했다.

    관절에쎈크릴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원료의 조합을 최적화하여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란 새로운 원료에 대해 식약처가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했다는 의미다.

    농심 관절에쎈크릴의 주요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로 닳은 관절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아스타잔틴은 혈관 내 염증을 개선해 관절염을 완화해 준다. 또한, 크릴오일은 관절의 통증을 완화해 준다.
  •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스타일
    ◇ 지그재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2100여개 스토어와 함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과 비교해도 45% 늘어난 수치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총 거래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싱카이∙키사라, 특별한 연말 위한 특선 메뉴 선봬

    아워홈은 연말연시를 맞아 대표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 ‘싱카이’와 ‘키사라’에서 특선 신메뉴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는 ‘설중만향(눈 속에 피어난 향이 멀리 퍼진다)’을 겨울 테마로 삼고 광동식 메뉴를 선보인다. 중국식 정통 조리법에 서양식 양념을 곁들여 향기롭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메뉴는 △광동식 랍스터 냉채 △볼락찜 △게황샥스핀 △향라동파육 △어향소스 통전복 등으로 구성했다.

    키사라 여의도점에서는 ‘눈과 빛의 길’이라는 테마와 함께 런치와 디너코스를 출시했다. 털게, 청어, 성게, 굴, 복어, 대구 등 일본 북부 홋카이도 지역의 특산 식재료를 활용해 조리한 메뉴가 편성됐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 ‘짱구는못말려’ 협업한 에그카츠 2종 출시

    대상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 한 에그카츠 2종(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을 출시했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은 ‘우리 아이(I)에게 좋은(LIKE) 식사습관(EAT)’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부모의 마음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제품을 보다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 캐릭터즈’ 등과 같은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패키지로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겨울왕국 10주년 기념 포맨트 겨울 한정판 향수 출시

    에이피알은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허그의 겨울 시즌 한정판 ‘프로즌’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즌’은 2021년 선보인 ‘백야(白夜)’와 지난해 선보인 ‘첫눈’에 이은 세번째 겨울 한정판이다.

    이번 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10주년을 기념하여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한정판으로서 특별함을 더했다. 향은 기존의 시그니처 퍼퓸 코튼허그를 기본으로 삼아 과하지 않은 잔잔함과 포근함이 특징이다. 
  • ▲ ⓒLF푸드
    ▲ ⓒLF푸드
    ◇ LF푸드, 상쾌환과 손잡고 ‘연말 속풀이 해장 키트’ 이벤트 진행

    LF푸드가 연말연시를 맞아 삼양사 큐원 상쾌환과 손을 잡고 ‘연말 속풀이 해장 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LF푸드 및 상쾌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올 연말을 함께 보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체험단 응모가 완료된다. LF푸드와 상쾌환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각 50명씩, 총 100명의 체험단을 선정하여 연말 약속을 든든하게 책임질 속풀이 해장 푸드와 숙취해소제를 제공한다.

    LF푸드는 연말 속풀이 해장 키트로 투다리 김치오뎅전골 등 국물요리 대표 제품 3종을 엄선했다.
  • ▲ ⓒSPC
    ▲ ⓒSPC
    ◇ SPC 라그릴리아, 판교점 오픈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 GRILLIA)’가 경기도 판교에 13번째 매장을 오픈 했다.

    라그릴리아 판교점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 ‘카카오 아지트’ 1층에 383.7㎡, 13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내부 벽면에 이국적인 큰 나뭇잎 모양의 뮤럴 패턴을 새겨 생동감을 더했고, 다양한 식재료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이탈리아 특유의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이 조리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매장 전면에 오픈 키친과 피자 화덕을 배치했다.

    화덕에서 직접 구워낸 다양한 피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파스타 등 기존 대표메뉴 외에도 판교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진한 풍미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일일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 ▲ ⓒCU
    ▲ ⓒCU
    ◇ CU,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CU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한다.

    CU는 이달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로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각 3600~3900원)을 연달아 내놓는다.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도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8900원)’를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1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이장우 맛집 ‘우불식당 즉석우동’ 출시 

    세븐일레븐이 배우 이장우가 운영하는 ‘우불식당’과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을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은 실제 우불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즉석우동을 편의점 상품화한 것으로 우불식당의 양념 레시피를 참조해 만들었다.이장우가 직접 만든 우불식당 비법 다데기 소스를 그대로 사용하여 실제 우불식당의 칼칼한 즉석우동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반 우동면이 아닌 중화면을 사용하여 면의 식감을 높였고 가쓰오부시 대신 다데기, 쑥갓, 유부를 사용하여 한국식 즉석 우동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했다. 상품 패키지에도 우불식당의 간판 로고를 사용해 현지 맛집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 ▲ ⓒ쿠팡
    ▲ ⓒ쿠팡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지난 5일 경기도 과천시 꿀벌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CFS 각 부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60여 명이 함께했다. 

    CFS는 지난해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북정마을 연탄 봉사에 이어 올해도 연탄 구입과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꿀벌마을의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CFS는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에 연탄 3,000장을 후원하고 CFS 임직원들은 과천시 꿀벌마을의 비닐하우스촌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 ▲ ⓒ컬리
    ▲ ⓒ컬리
    ◇ 컬리, 연말 ‘홀리데이 디저트 페어’ 개최

    컬리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베이커리, 디저트 등 13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홀리데이 디저트 페어’ 기획전을 연다.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연말을 빛내 줄 윈터 에디션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특별 선물세트,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파이 및 아이스크림, 쿠키 등을 준비했다. 컬리멤버스 회원만을 위한 단독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색다른 디저트를 찾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마련했다. 슈톨렌, 파네토네, 팡도르, 부쉬드노엘은 겨울이 되면 독일, 프랑스 등에서 즐겨 찾는 전통적인 베이커리다. ‘피아스코나로’의 파네토네 케이크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전통 케이크인 파네토네는 은은한 건과일이 빵 사이에 박혀 있는 둥근 돔 형태의 촉촉한 케이크다. 
  • ▲ ⓒ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캄포 소파 ‘누적 판매 22만개 돌파’ 기념 행사

    신세계까사가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CAMPO)’의 누적 판매 22만개 돌파를 기념해 연말 특별 프로모션 ‘어메이징 캄포’를 실시한다. 프로모션은 내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11월 30일 이전까지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과 기타 온라인몰, 까사미아 오프라인 매장에서 캄포를 구매한 고객이 ‘굳닷컴’에서 캄포 구매 인증 시 쇼핑 지원금 1만 포인트를 즉시 발급한다. 굳닷컴이나 까사미아 오프라인 매장에서 캄포를 구매한 고객이 매장에서 직원을 통해 구매 인증 후 까사미아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별로 신세계상품권 2만/4만/6만원권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내 굳닷컴에서 캄포 클래식 또는 슬림 소파 신규 구매 고객에게 기본 모듈 커버 1세트와 굳포인트 5만점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17일까지 매장에서 웨딩&입주 클럽 가입 후 캄포 플러스 제품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 ▲ ⓒ쿠팡
    ▲ ⓒ쿠팡
    ◇ 쿠팡,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위크 개최 

    쿠팡이 오는 10일까지 로켓럭셔리 인기 브랜드 록시땅 브랜드위크를 연다. 

    가장 인기가 많은 록시땅의 핸드크림을 비롯해 립 밤, 미스트, 세럼,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이번 록시땅 브랜드위크의 대표 상품으로는 록시땅 시어버터 핸드 앤 스틱 립 밤 듀오, 시어버터 핸드 앤 립 듀오, 로즈 핸드 앤 립 듀오, 체리 미스트와 핸드 크림 듀오 세트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록시땅의 한정판 홀리데이 패키지 상품을 만나볼 기회도 마련했다. 영국의 팝 아티스트 스티븐 윌슨과 협업하여 70년대의 화려한 축제 무드를 담아낸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록시땅 홀리데이 시어 파우더 핸드크림 앤 립밤 듀오 세트, 홀리데이 시어 스파클링 리브와 시어 립 밤 세트를 패키지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