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Tech Talk 2023’ 개최이디야커피,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에스트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만나 한정판 출시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Tech Talk 2023’ 개최

    11번가가 이달 12일과 13일 양일간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3(11street Tech Talk 2023)’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11번가 테크 토크 2023’은 최고의 커머스 컴퍼니를 향한 11번가의 축적된 e커머스 기술 경험 및 축적된 노하우를 11번가 개발자들이 다양한 기술과 사례를 바탕으로 직접 공유하는 자리다. e커머스에 관심있는 실력있는 개발자들과 11번가의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

    ‘11번가 테크 토크 2023’은 12일 오전 11시, 11번가 안정은 사장의 환영사와 김지승 CTO의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이틀 간 총 15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모든 발표는 행사 홈페이지와 11번가 유튜브 채널로 동시에 송출되고,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온라인으로 편하게 참가할 수 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멤버십 전용 ‘항공 라운지’…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석 특가

    G마켓이 오는 12월 31일까지 한달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아시아나항공의 비즈니스석 및 일반석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석 전 노선을 멤버십 회원에게 특가에 선보인다. 아시아나항공 ‘A380 비즈니스 스위트’, ‘비즈니스 스마티움’을 포함, 보다 여유로운 여행을 위한 비즈니스석 항공권을 단독 특가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멤버십 회원에게는 아시아나항공 일반석도 일반 회원 대비 최대 10만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G마켓 실시간 항공권 조회 시 ‘유니버스클럽’ 조건을 클릭하면 회원 전용가를 확인할 수 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아모레 미위크’ 뷰티 기획전

    롯데홈쇼핑은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설화수,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아모레 미(美)위크’를 진행한다.

    롯데아이몰에서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아모레 미위크’에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등 아모레퍼시픽 인기 브랜드의 500여 개 상품이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된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블랙쿠션’,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아이오페 스킨케어 제품 ’레티놀 엑스퍼트’,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자음생 크림’ 등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구매고객에게는 최대 20% 적립, 카드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7일까지 매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5일에는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보습크림, 6일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7일 설화수 ‘윤조 에센스’ 를 최대 49% 할인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붕어빵 매출 3배 증가…세븐일레븐, 겨울간식 프로모션

    세븐일레븐은 추운 날씨가 지속되며 호빵, 군고구마, 어묵, 붕어빵 등의 겨울 먹거리 매출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기온이 크게 떨어진 최근 2주(11/20~12/3)간 붕어빵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10/20~11/2) 3배 가까이(185%) 증가했으며, 즉석어묵도 150% 동반 상승했다. 군고구마와 호빵은 각각 85%, 50% 증가했으며, 온장고 음료도 35%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겨울철 대표 인기 먹거리인 호빵, 군고구마, 어묵, 붕어빵, 그리고 세븐셀렉트 PB 음료 4종에 대해 카카오 페이머니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장고 음료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세븐셀렉트 굿커피라떼’, ‘세븐셀렉트 굿커피헤이즐넛’, ‘세븐셀렉트 런던의오후밀크티’, ‘오가다더꿀물’ 4종을 준비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 2만개 선보여…최대 반값 할인

    쿠팡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약 2만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트리∙조명 등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과 가전·뷰티 등 가족과 연인을 위한 선물용 상품을 한데 모았다.  

    와우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로 메종엠오∙후앙 등 유명 제과점의 디저트 상품을 할인가에 사전 예약해 22~24일 중 원하는 날짜에 받아 볼 수 있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때 즐겨 먹는 슈톨렌과 이탈리아∙프랑스 등지에서 인기 디저트인 몽블랑 등이 있다. 

    고급스러운 홈 인테리어 효과와 컬러풀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대표 인기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단독 특가 코너에서는 매주 월∙수∙금요일마다 트리, 조명, 밀키트, 스낵 등 새로운 상품을 제안한다. 릴레이 특가 코너에서는 장식∙소품(오늘~10일)과 선물∙파티(11~24일)로 나눠 각 테마별 관심이 높아지는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 ▲ ⓒ컬리
    ▲ ⓒ컬리
    ◇ 컬리, ‘해피 리틀 띵스’ 연말 캠페인 진행

    컬리는 ‘해피 리틀 띵스(Happy Little Things) 2023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15일간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12개의 카드를 클릭하면 어드벤트 캘린더 선물처럼 하루에 하나씩 소소한 행복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깜짝 선물인 총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과 카테고리별 10% 할인 쿠폰 4장도 숨어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19일까지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 예고편을 보고 나만의 컬리 위시템을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1인 2매) 및 오리지널 굿즈, 1만 원 상당의 컬리 적립금 등을 제공한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올해 판매량 분석…올드머니룩‧스텔스 럭셔리 부상

    현대홈쇼핑은 올해(1월1알~12월3일) TV 홈쇼핑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3년 베스트 브랜드’ 10개를 선정했다.

    올해 베스트 브랜드 10 순위에는 패션 시장에서 불고 있는 ‘올드머니룩’과 ‘스텔스 럭셔리’ 트렌드가 반영되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가 강세를 나타냈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하며 로고를 크게 부각하는 패션보다 좋은 소재와 기본에 충실한, 우아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스타일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이다.

    올해에는 엔데믹 본격화로 레포츠와 뷰티 연계 상품 소비가 증가한 점도 특징이다. 실용성과 활동성이 높아 야외활동에 적합한 브랜드로 평가받는 ‘USPA’가 2위를 차지했고, 저렴한 가격대에 편안한 착용감으로 호응이 높은 슬리퍼 브랜드 ‘신미사’와 ‘알타핏’이 순위권에 신규 진입하며 각각 4위, 10위를 차지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 위해 히트텍 1만장 기부

    유니클로가 겨울철 난방 취약 계층을 위한 히트텍 제품을 사랑의열매와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에 각각 5000장씩 기부한다. 이는 혹한기 추위에 취약한 약 5000명의 저소득층 가구 및 독거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수년에 걸쳐 해당 기관과 함께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2015년 유니클로는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지원 협약을 맺고 올해까지 총 30억여 원의 현금 및 의류를 지원했으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는 2014년부터 관계를 이어가며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투명 폐페트병 수거 프로젝트' OBP 인증 획득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공사의 환경가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투명 폐페트병 수거 프로젝트’와 관련해 국제 친환경 인증기구인 컨트롤유니온(Control Union)으로부터 최근 ‘OB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OBP’란 Ocean Bound Plastic의 약자로, 바다로 유입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뜻한다.

    제주개발공사는 공사의 환경가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투명 폐페트병 수거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협력체계 구축 및 페트병 회수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OBP 원료를 수거하거나 독립적인 쓰레기 수거 업체에서 원료를 구매하는 곳을 대상으로 하는 ‘Collection Organization Standard’ 부문 OBP 인증을 획득했다.
  •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스타벅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식 진행

    스타벅스코리아가 1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 농업과 외식산업의 미래 성장 및 상생을 목표로 하며,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 및 판매, 부산물 활용 친환경 퇴비 농가 기부 등 다양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 추진해 나간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농림축산식품부는 음료 등 상품 개발에 적합한 우리 농산물 품목 정보는 물론 추후 우수 농산물 등이 원활히 조달될 수 있도록, 생산자 및 공급량 등 관련 정보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자매부대 제21보병사단 방문, 위문금품 전달

    동서식품은 지난 1일 강원도 양구군 육군 제21보병사단을 방문해 총 45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지난 1978년 제21보병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기부금과 각종 위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3000만원의 기부금과 맥심 커피믹스, 커피 음료, 시리얼, 비스킷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 ▲ ⓒ대상웰라이프
    ▲ ⓒ대상웰라이프
    ◇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퓨로틴' 이준호 스페셜 패키지 출시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가수 겸 배우 이준호의 모습을 담은 마이밀 ‘퓨로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아시아 8개 지역 팬미팅 투어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에서 활약 중인 이준호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마이밀 브랜드 모델인 이준호가 식물성 단백질 음료 출시를 기대했고, ‘마시는 퓨로틴’을 가장 좋아하는 제품으로 꼽아 기획했다. 마이밀은 건강하면서도 순수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준호의 모습을 RTD 형태의 ‘마시는 퓨로틴’ 2종(고소한맛∙초코맛) 패키지에 담았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앨리스 앤 올리비아’ 롯데백화점 본점에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앨리스 앤 올리비아(Alice + Olivia)’는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약 16평(52.9㎡) 규모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2020년 국내 론칭 이후,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및 현대백화점 본점·무역점·킨텍스점·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이번 매장 오픈과 함께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미셸 바스키아’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콜라보레이션 캡슐컬렉션을 선보인다. 바스키아 작품의 상징인 ‘왕관’ 모티브와 재킷, 블라우스, 드레스, 크롭 후디, 카디건, 스커트 등이 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에스트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만나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협업해 한정판 기획 세트와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과 오롤리데이가 만나 ‘해피어 배리어’를 테마로 진행한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크림이다.

    캠페인 기간 아토베리어365 크림 본품 2개, 오롤리데이의 마스코트 ‘못나니즈’의 모습이 담긴 코듀로이 파우치와 스티커를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조건에 따라 머그컵과 담요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된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

    이디야커피가 연말을 맞아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의 자립 지원 추진을 위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4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16일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가 체결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4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또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고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면 기부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총 60만 개의 기부 스탬프 적립을 목표로 캠페인 종료 후 전달된 기부금은 전몰군경미망인회를 통해 전액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들의 기술교육 및 교육사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스포츠사업부 예비 점장 채용

    이랜드월드가 4일부터 스포츠사업부 신입 및 경력직 예비 점장 공개채용에 나선다.

    채용은 뉴발란스 키즈, 폴더, 슈펜 등 전국 직영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한다. 패션 트렌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고객서비스를 겸비한 열정이 있다면 성별무관, 학력무관 등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하고 직급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관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향후 선임, 매니저, 점장, 지역장 등으로 성장의 기회가 제공된다.

     
  • ▲ ⓒ비케이알
    ▲ ⓒ비케이알
    ◇ 버거킹, 국내 QSR 브랜드 최초 ISO 45001 국제 표준 인증 획득

    비케이알(BKR)과 산하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코리아가 국내 QSR 브랜드 중 최초로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 시스템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 및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비케이알과 버거킹 코리아는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잠재 위험요소에 의한 사고 예방을 위한 정기 위험성 평가 시행 등 안전 관리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로부터 ISO 45001을 인증받았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해남 꿀 고구마 론칭

    SK스토아가 생필품 중심의 PB 신상품으로 전남 해남 지역 고구마 ‘맛있구마’를 선보였다. 

    중·대 사이즈의 3kg 상품은 1만3510원에 선보이는 가운데 15% 쇼핑지원금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1만149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성에는 이상이 없지만 모양이 예쁘지 않은 ‘못난이 고구마’로만 구성된 10kg 상품은 1만7570원에 판매한다. 이 역시 쇼핑지원금 할인 혜택 적용 시 1만49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스토아는 해당 상품을 4일부터 SK스토아 온라인몰을 통해 먼저 선보이고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서도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