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스윙칩 ‘베트남쌀국수맛’, ‘스리라차소스맛’ 2종 출시한샘, ‘사물인터넷(IoT) 신제품 출시롯데월드몰, ‘모드 엣 제페토’ 팝업 오픈
  • ▲ ⓒ크리스피크림 도넛
    ▲ ⓒ크리스피크림 도넛
    ◇ 크리스피크림 도넛, 겨울 시즌 신제품 5종 출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눈 내린 겨울의 홀리데이 분위기를 도넛으로 형상화한 ‘Snowy Holiday’ 시즌 신제품 5종을 12월 1일 출시한다.

    전국 매장에서 구입 가능한 겨울 신제품은 △밤우유크림을 가득 충진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눈사람을 표현한 ‘스노위 스노우맨’ △사과필링을 넣어 상큼한 맛의 선물 박스를 표현한 ‘홀리데이 기프트’ 등으로 부드러운 파스퇴르우유크림과 다채로운 토핑을 활용한 제품 5종이다. 스노우 산타·산타 매직부츠·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으로 구성된 한정판 스노우 산타 에디션을 운영한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4차 상생음료 전달식’ 진행

    스타벅스코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제4차 상생음료 전달식’을 지난 28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제4차 상생음료를 제공받는 150개의 소상공인 카페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 분배, 지원 동기 등 여러 환경적 조건을 고려해 선정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제4차 상생음료 전달식’을 통해 전국 소상공인 카페 150곳에 6만잔 분량의 상생음료 원부재료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상생음료는 ‘옥천 단호박 라떼’로 지난 3차 상생음료와 동일한 음료다. 제품은 스타벅스 음료팀에서 지역상생을 위해 옥천의 특산품인 단호박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러버러버’ 선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기존 젤리셔스 젤리와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와 식감의 젤리셔스 ‘러버러버’를 출시했다.

    ‘러버러버’는 백도와 골드키위 맛으로 2종이다. 2030 여성의 취향을 반영해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단어를 제품명으로 사용해 감성을 자극했고, 제품 모양도 예쁘고 귀여운 보석모양 하트로 만들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젤리 속에는 진한 과일맛 시럽도 들어가 있어 상큼함을 더했다. 풍부한 시럽의 양(전체 중량의 약 15%)으로 젤리의 촉촉한 느낌을 배가해준다. 백도 맛은 핑크색 젤리 안에 달달한 백도시럽이, 골드키위 맛은 노란색 젤리 안에 새콤한 골드키위 시럽이 들어 있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미트칠리 BLT 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가 연말을 맞아 시즌 한정 메뉴로 인기를 모았던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미트칠리 BLT 버거’ 등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올해도 선보인다.

    지난 21년 첫선을 보인 ‘미트칠리 버거’ 2종은 고기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버거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시 출시되는 등 겨울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메뉴로 자리 잡았다.

    ‘미트칠리 버거’ 2종의 인기 비결은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을 더한 미트칠리 소스와 진하고 부드러운 사워 크림의 조화로운 맛에서 찾을 수 있다.


     

     

  • ▲ ⓒ삼성물산 패션
    ▲ ⓒ삼성물산 패션
    ◇ 삼성물산 패션, 제19회 SFDF의 주인공은 ‘김지용’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제 19회 SFDF 수상자로 ‘지용킴(JiyongKim)’의 김지용 디자이너를 선정했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독창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30여 명의 강력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거머쥐었다.

    실험적이면서 반항적인 현존하지 않았던 패션을 추구하며, 고유의 탈색 기술인 ‘선 블리치(Sun-Bleach)’ 기법이 인상적이다. 시간과 자연이 만들어내는 지속가능의 가치를 품은 독창적인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프레스코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오뚜기가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프레스코 크림 파스타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크림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원료인 '치킨'과 '비프'를 활용하고, 각 원물과 조화를 이루는 ‘마늘’, ‘후추’ 등을 추가해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신제품 2종은 '치킨갈릭크림'과 '비프페퍼크림'으로 구성됐다.

    프레스코 치킨갈릭크림 파스타소스는 담백한 치킨과 알싸한 마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굵은 국내산 닭고기가 듬뿍 들어있다고 강조했다. 프레스코 비프페퍼크림 파스타소스는 육즙 가득한 고소한 쇠고기와 깔끔한 후추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더스테이크하우스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스테이크하우스가 12월1일 리뉴얼 오픈했다.

    2012년 서울 여의도 IFC몰에 문을 연 더스테이크하우스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로서 스테이크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뉴 클래식 스테이크 다이닝’ 콘셉트로 리뉴얼 한 더스테이크하우스는 정통 뉴욕식 스테이크하우스 메뉴 요소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스테이크와 다채로운 해산물 및 하우스 스페셜 메뉴, 120여 종 이상의 와인을 도입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스윙칩 ‘베트남쌀국수맛’, ‘스리라차소스맛’ 2종 출시

    오리온은 스윙칩 스윙로드 한정판 ‘베트남쌀국수맛’, ‘스리라차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

    스윙칩 스윙로드는 ‘양념 물결을 따라 전 세계 맛 탐험’을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첫 번째 시리즈에는 국내 생감자칩 중 처음으로 베트남 대표 음식의 맛을 담았다.

    베트남쌀국수맛은 오리온 글로벌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시즈닝을 더해 진한 양지육수 풍미와 담백한 감자 맛의 조화를 잘 살려냈다. 스리라차소스맛은 베트남쌀국수에 곁들이는 칠리소스 맛 양념이 스윙칩 특유의 물결모양 굴곡 사이사이에 배어들어 이국적인 매콤 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 ⓒGS25
    ▲ ⓒGS25
    ◇ GS25, 크리스마스 사전예약 특별전 연다

    GS25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홈파티 상품들에 대한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상품들은 △한정판 홀케이크 △홈파티팩(스테이크, 랍스터) △크리스마스 소품(초, 무드등) 등이다. 

    한정판 홀케이크는 매일우유와 협업해 선보이는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다. 유명 케이크 전문점 빌리엔젤과 손잡고 홀케이크 5종도 준비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GS25는 1인가구 및 소규모 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연말 분위기를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미니 사이즈의 케이크와 소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점포에서 판매한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연말 콘서트 MD 단독 판매

    11번가가 싸이, 헤이즈, 크러쉬의 연말 콘서트 MD 단독 판매를 시작했다. 공연 관람에 재미를 더해줄 응원 도구부터 아티스트가 직접 기획한 패션의류, 액세서리 등 활용도와 소장가치를 높인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싸이의 ‘올나잇스탠드: 흰눈싸이로’ 공식 MD로, 유니폼, 슬링백, 타투스티커, 폰스트랩 등 싸이가 직접 기획에 참여한 상품들을 단독 판매하고 있다.

    ‘음원퀸’ 헤이즈의 두번째 단독 콘서트 ‘헤이즈 시티: 라스트 윈터’의 공식 MD도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싱어송라이터 ‘크러쉬’의 단독 콘서트 ‘크러쉬 아워: 원더이고’ 공식 MD도 단독 판매 중이다. 
  • ▲ ⓒ롯데월드몰
    ▲ ⓒ롯데월드몰
    ◇ 롯데월드몰, ‘모드 엣 제페토’ 팝업 오픈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제페토’앱 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가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에서 구현된다. 

    ‘모드 엣 서울’은 패션쇼 컨셉의 외관과 브랜드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제페토관’, ‘브랜드관’, ‘엑셀러레이팅 F관’이란 세 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국내 탑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우선 ‘제페토관’은 ‘분더캄머’, ‘기준’, ‘노앙’ 등 K-패션을 대표하는 10개 브랜드의 쇼룸으로 꾸몄다. ‘브랜드관’에서는 일별로 ‘제페토관’ 입점 브랜드 쇼핑행사 ‘모드 엣 서울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르네상스’ 와인 4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중부 발 드 루아르에 위치한 와이너리 르네상스의 와인 4종을 선보인다.

    르네상스의 대표 와인 ‘상세르 레 마른’은 평균 수령 30년 이상인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해, 12~15개월 500L 오크배럴에서 숙성해 만든 와인이다. 깊은 금빛 색상을 띠고, 바닐라와 아카시아 꽃과 버터향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다.

    현대백화점 일부 점포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올해 마지막 ‘위메프데이’ 개최

    위메프가 12월 1일부터 7일간 올해 마지막 ‘위메프데이’를 개최하고 연말 선물 등을 초특가 판매한다.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 6개를 공개하고, 매시간 정각마다 6개의 타임딜을 오픈한다. 브랜드의류·신선식품·생필품 등 13개의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품들을 모아 추천하며 연말 쇼핑을 지원한다.

    라이브방송도 다채롭다. 4일 오후 7시 유튜버 조재원과 함께  ‘우정본가 칼국수+찬우물 김치’ 방송을 시작으로 서울리안, 강남 등과 총 14건의 라방을 펼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추가혜택을 전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 전개

    G마켓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 ▲ ⓒ한샘
    ▲ ⓒ한샘
    ◇ 한샘, ‘사물인터넷(IoT) 신제품 출시

    한샘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로 제어하는 사물인터넷 신제품 9종을 선보이고 스마트홈 인테리어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스마트스위치 ▲전동커튼 ▲스마트버튼 ▲홈카메라 ▲문열림 센서 ▲동작 감시 센서 ▲에어모니터 ▲에너지미터 ▲스테이션(허브) 등 총 9개다.

    한샘은 이번 신제품과 삼성 가전을 조합해 부엌·거실·침실 공간에 설치하는 스마트홈 패키지를 구성하고 다양한 스마트홈 시나리오도 구현했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 출시

    LG생활건강은 닥터벨머에서 생기 가득한 핑크빛 입술을 선사하는 기능성 립케어 제품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을 출시했다. 제품 론칭과 함께 인기 웹툰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과 협업한 굿즈 패키지를 30일 오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선보인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은 비타민 B12, 비타민B5, 비타민E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핑크 비타 콤플렉스(Pink Vita ComplexTM)처방이 보습 및 각질 케어를 도와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로 관리해준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ISPO 어워드' 3관왕으로 혁신적 기술력 입증

    블랙야크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SPO에서 ‘툴라기 고어텍스 3L 프로 쉘 빕 팬츠’, ‘자바리 고어텍스 3L 액티브 쉘 자켓’, ‘바코시 G2 후드 하이브리드 자켓’ 3개 제품이 ‘베스트 인 클래스’로 선정되며 3년 만에 ISPO 어워드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2013년 ‘B1XG1자켓’으로 ISPO 어워드 첫 성과를 이뤄낸 블랙야크는 누적 집계 기준 총 29관왕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수상을 이어간 블랙야크는 3년 만에 참가한 이번 ISPO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으며 고기능성 프리미엄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 갔다.

  • ▲ ⓒ제주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 제주삼다수, 한파 대비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제주개발공사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한파 대응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참여해 제주삼다수 500mL 2만 2000여 병을 지원했다.

    지원은 혹한에 앞서 겨울철 한파로부터 민감·취약한 가구를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7월 폭염에 대비해 제주삼다수 2L 약 1만4000여 병을 지원한데 이어, 이번에도 취약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지원에 앞장섰다.

    29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기부물품 전달식과 함께 참여 기업 관계자들이 대전 대덕구 소재 취약계층 개별 가구를 직접 방문해 삼다수 등 한파 대응 지원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전체 지원 물품은 취약계층 약 1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임직원, 자선바자회 통해 얻은 수익금 기부

    매일유업의 기업문화 함양을 위한 사내 모임인 매일다양성위원회(Maeil Diversity Committee)와 봉사동호회 ‘살림’은 연말을 맞아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자선바자회를 열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입양기관과 미혼모시설 등에 전달한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해,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더그레잇티 콤부차, 페레로 킨더초콜릿 등을 기부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코어프로틴, 폴 바셋의 텀블러와 머그잔, 상하농원의 동물복지 유정란과 발효간장, 엠즈베이커스의 마들렌세트,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 로션세트, 레뱅 와인 등 총 40여 가지의 제품을 판매했다.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 5000여만원은 국내입양기관인 성가정 입양원과 미혼양육모 및 학교 밖 청소년 기숙형 교육기관인 자오나학교, 서울역 후암동 쪽방촌 등에 나눠서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