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청룡’과 ‘비상’ 테마 최대 60% 할인 진행신세계, ‘순금 300돈을 잡아라’ 경품 이벤트 진행현대백, ‘2024 위시스(Wishes)’ 테마로 최대 50% 할인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백화점 업계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일제히 신년 세일을 개시한다. 새해 첫 할인인 만큼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서는 것. 이를 위한 순금 300돈의 파격적 경품도 등장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시즌 오프 및 신년 첫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롯데 백화점은 2일부터 21일까지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하면서 ‘청룡’과 ‘비상’을 테마로 정했다. 갑진년 청룡의 좋은 기운을 받아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비상하길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세일 행사는 가격 할인에 초첨을 맞췄다. 먼저 패션부터 화장품, 리빙까지 전 상품군에서 걸쳐 총 ‘450여 브랜드’가 신년 정기 세일에 참여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남성패션과 여성패션 상품군에서는 ‘폴로’, ‘라코스테’, ‘띠어리’ 등 겨울 시즌 오프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연초 높은 선물 수요를 겨냥한 행사들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상품군에서는 선물 수요가 활발한 연초 시즌에 맞춰 2일부터 14일까지 ‘설화수’, ‘헤라’, ‘랑콤’ 등 총 23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뷰티 페어(Luxury Beauty Fair)’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세일 기간 중 식음료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상품군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15%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 ⓒ신세계
    ▲ ⓒ신세계
    신세계백화점도 2일부터 21일까지 ‘신백쓱페스타’를 진행한다. 순금 300돈 경품을 건 추첨 행사부터 최대 50% 사은까지 풍성한 쇼핑 혜택을 마련한 것이 특징. 

    2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순금 300돈을 잡아라’ 이벤트는 신세계백화점 구매 고객 중 3명을 뽑아 신세계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에서 본점 모형으로 제작한 순금 100돈을 증정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 내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한 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구매 일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순금 외에도 3만명에게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신백리워드 1만R을 증정하고, 이벤트에 참여했으나 당첨되지 않은 모든 고객에게 1000R을 지급한다.

    세일 기간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는 총 2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마리끌레르, 마에스트로, 갤럭시 등 남녀 패션 상품을 최대 2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도 가세했다. 기존 명품 의류와 가방 등 잡화는 물론, 2030이 선호하는 패션 소품과 스니커즈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새해 첫 영업일인 2일에는 단 하루 특별 사은 행사가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멤버십인 신백멤버스 가입 후 제휴카드로 패션·잡화 장르 단일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횟수 제한 없이 신백리워드 최대 12%를 받을 수 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4 위시스(Wishes)’를 테마로 신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신년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와코루 그랜드 세일’을 진행해 다양한 여성 속옷 및 의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웃도어 특별전’을 진행해 노스페이스·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해 선보이며, 천호점에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씨씨콜렉트·리스트 등 영패션 브랜드가 참여한 ‘영캐주얼 패밀리 세일’을 통해 의류 상품을 50% 할인해 판매한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지하 2층에서 국내 인기 가수 미노이의 ‘AOMG 미노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AOMG 소속 가수 미노이의 단독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신년 세일 행사가 시작되는 첫 주 주말인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제휴카드로 20만·4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4만원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9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인 ‘H포인트’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10% H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