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만4048대 판매'트랙스 크로스오버'도 4위에 올라"톱 5중 두 자리 차지"
  • ▲ 지난해 출시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모습. ⓒ뉴데일리DB
    ▲ 지난해 출시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모습. ⓒ뉴데일리DB
    쉐보레(Chevrolet)의 콤팩트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수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1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2023년 한 해 동안 총 21만4048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수출 1위에 올랐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지난해 2월 말 첫 선적이 시작했음에도 총 18만1950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4위를 차지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강인한 오프로드에서의 성능과 뛰어난 기본기는 물론, SUV에 요구되는 다목적성과 고급 편의사양을 갖춰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65만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바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넓은 실내 공간, 세련된 인테리어와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까지 갖췄다. 

    특히 지난해 12월, 파생 모델을 포함해 총 3만248대(GM 실적 기준)를 해외 시장에 판매, 출시 이후 최대 월 해외 판매량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지난해 자동차 산업 수출액이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기준 709억 달러를 기록했다”면서 “이 중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톱5 중 두 자리를 차지하면서 국내 경제 및 자동차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는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 사업장의 지속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