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장 부당합병·회계부정 혐의 공판서 무죄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중소기업계가 5일 법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1심 무죄 판결을 내린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삼성이 사법리스크로 인한 경영상의 불확실성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투자확대와 일자리 창출로 우리 경제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들은 그동안 삼성이 납품 중소기업들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납품대금 연동제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고, 2022년 한해만 87조원을 투자하며 혹독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경제 미래를 견인하는 데 앞장서 왔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특히 대만 TSMC를 비롯해 미국·일본 등 치열한 반도체 패권 전쟁 속에서 총수의 신속한 결정과 선제적 투자확대가 무엇보다 중요한 지금 이재용 회장의 정상적인 경영복귀가 절실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삼성이 더욱 선제적인 기술개발 및 투자확대와 더불어 771만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우리나라가 경제회복을 넘어 세계경제를 선도하는 국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박정제 지귀연 박정길 부장판사)는 이날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회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