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500원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3월 4일 출시"이용자 선택권 다양화로 K-OTT 시장 선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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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빙이 국내 OTT 사업자 최초로 광고형 요금제를 출시한다.

    15일 티빙에 따르면 3월 4일 광고요금제(AVOD)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을 출시한다. 

    월 구독료는 5500원으로 기존 티빙의 최저가 요금제인 ‘베이직’ 이용권보다 약 4000원 저렴하다.

    티빙의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은 모바일, 태블릿, PC,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이용 가능하다. 화질은 기존 ‘스탠다드’ 이용권과 동일한 1080p이며, 프로필 개수는 최대 4개까지, 동시접속은 2대까지 제공된다. 인기 채널의 콘텐츠를 발 빠르게 제공하는 퀵 VOD 기능과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도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으로 즐길 수 있다.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도 풍성하다. '환승연애3', '이재, 곧 죽습니다', 'LTNS', '크라임씬 리턴즈' 등 장르불문 다채로운 매력의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영화, 드라마, 예능 등 인기 콘텐츠와 CJ ENM, JTBC 등 국내를 대표하는 33개의 실시간 LIVE 채널도 이용할 수 있다. 야구, 축구, UFC 등 각종 스포츠 중계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티빙 관계자는 "광고형 요금제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디지털 광고시장 활성화를 통해 K-OTT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