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X죽장연, ‘죽장연 빠개장면’ 시즌 한정 출시팔도, 누룽지 담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 출시​딸기 별첨스프 담은 '팔도비빔면 봄에디션'도 선봬
  • ▲ ‘죽장연 빠개장면’ⓒ오뚜기
    ▲ ‘죽장연 빠개장면’ⓒ오뚜기
    식품업계가 봄을 겨냥한 ‘한정판’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재료와 구성, 맛 등을 차별화한 먹거리에 ‘지금 아니면 먹지 못한다’는 희소성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시도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강원도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했으며, 봄 시즌 동안 전국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팔도
    ▲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팔도
    팔도는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을 100만개 한정 선보인다.

    신제품은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브랜드로 두번째 출시하는 한정판이다. 지난 2020년 선보인 누룽지 컬래버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에는 별첨 스프를 동봉했다. 볶음 현미와 누룽지 분말로 구성된 별첨 스프는 구수함과 함께 씹는 재미도 더해준다. 라면 본연의 맛을 즐긴 후, 밥과 함께 즐기면 이색적인 메뉴가 된다.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 ▲ ‘팔도비빔면 봄에디션’ⓒ팔도
    ▲ ‘팔도비빔면 봄에디션’ⓒ팔도
    팔도는 ‘팔도비빔면 봄에디션’ 역시 200만개 한정 출시했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이다. 팔도는 비빔면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계절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이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300만개다.

    비빔면 봄에디션의 차별점은 별첨한 딸기스프(5g)다.

    조리 시 추가하면 매콤·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 지난해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

    한정판 전용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분홍색과 딸기, 벚꽃으로 포근한 봄을 떠올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