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일꼬르소, 롯데월드몰서 24SS 신상품 팝업스토어 열어이마트24, ‘양식 도시락’ 출시풀무원, 전북특별자치도·익산시와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 업무협약
  • ▲ ⓒLF
    ▲ ⓒLF
    ◇ LF 일꼬르소, 롯데월드몰서 24SS 신상품 팝업스토어 열어

    생활문화기업 LF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꼬르소(ILCORSO)’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에서 오는 3월14일까지 24년 SS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약 99제곱미터(약 30평) 규모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꼬르소가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춰 과도한 장식 없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몄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24년 봄, 여름 시즌 일꼬르소의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팝업 기간 동안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전상품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F&F
    ▲ ⓒF&F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고프코어 트레킹’ 출시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고프코어 트레킹’을 출시했다. 

    ‘고프코어 트레킹’은 아웃도어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의 하이테크 트레킹화다.

    디스커버리만의 부드럽지만 견고한 아웃솔과 쿠셔닝이 업그레이드되어 아웃도어에 없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일반 고어텍스 대비 50% 건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방수 및 발수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비저블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29CM
    ▲ ⓒ29CM
    ◇ 29CM 모바일 선물하기, 차별화된 취향 큐레이션으로 성장

    취향 셀렉트샵 29CM의 ‘모바일 선물하기’가 다채로운 상품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취향에 꼭 맞는 아이템을 제안한다. 

    선물하기의 꾸준한 성장에는 선물을 받는 이와의 관계와 선물을 전하는 상황, 가격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차별화된 아이템을 제안한 것이 주효했다. 이뿐만 아니라 ‘미니멀한’, ‘세련된’, ‘귀여운’ 등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한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새해 첫날과 설을 비롯해 선물을 주고받는 일이 많은 지난 1월에는 선물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재구매 이용자의 비중도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입점 스토어 대상 광고비 지급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신학기와 야외 나들이 등으로 쇼핑 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즌을 앞두고 입점 스토어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비 5만원을 선착순 1000개 스토어에게 지급하는 ‘선착순 럭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올해 광고 집행 이력이 없으면서 유상 광고 잔액이 5만원 이상인 스토어라면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에서 매일 응모할 수 있다. 

    파트너 플러스 구독료 할인 프로모션도 상시 운영한다. 최근 1년 이내 파트너 플러스 멤버십 구독 이력이 없는 스토어 대상으로 첫 달 멤버십 이용 요금을 100원으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이다. 최근 6개월 평균 매출 700만원 이하 소형 스토어 대상으로 구독료 3만원을 지그재그 광고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 ▲ ⓒ케즈
    ▲ ⓒ케즈
    ◇ 케즈, 모델 ‘아리하라 미유키’와 봄 캠페인 전개

    휠라코리아가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가 글로벌 라이징 모델 아리하라 미유키(Arihara Miyuki)와 함께한 2024 스프링 시즌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드닝’을 콘셉트로 여유를 활용해 자신만의 가치 있는 일상을 만들어가는 의미를 담았다. 주말 정원의 풍경처럼 여유롭고 편안하면서도 만개하는 봄의 자연같이 싱그럽고 청량한 무드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케즈는 캠페인 전개와 함께 ‘2024 스프링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봄의 싱그러움을 담은 산뜻한 컬러와 가드너를 연상케 하는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인 아이템인 ‘코튼 워크자켓’은 가드닝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 라벨로 포인트를 주고, 실용적인 포켓과 배색 스티치 등 디자인적 요소를 추가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양식 도시락’ 출시

    이마트24가 예스24와 손잡고 책 모양으로 디자인한 양식 도시락 2종을 선보인다.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이다.

    책 모양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것처럼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의 일부 문구를 볼 수 있다.

    이번 협업상품에는 예스24 플랫폼에서 도서와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YES상품권’이 1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랜덤으로 들어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아이스드링크 ‘델라페’ 출시

    CU가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에 맞춰 21일부터 아이스드링크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CU는 이달 중 델라페 블랙아메리카노, 스윗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디카페인, 청포도에이드, 블루레몬에이드 등 기존 스테디셀러를 차례대로 내놓는다.

    3월에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건강 콘셉트의 블렌디드 음료 ‘델라페 플러스’가 첫 선을 보인다. 키위 바나나 블렌디드(L-테아닌 250㎎), 레드 석류 블렌디드(홍삼), 청사과 매실 블렌디드(매실 추출물), 푸룬 블렌디드(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4종이다.
  • ▲ ⓒ쿠팡
    ▲ ⓒ쿠팡
    ◇ 쿠팡,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 행사

    쿠팡이 25일까지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책가방, 실내화를 비롯해 맨투맨, 후드, 원피스 등 다양한 의류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휠라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산리오’와 ‘포켓몬스터’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코트버로우로우, 산리오 시나모롤 리오 실내화, 베네통키즈 나비패턴 책가방, 롤리트리 쭈리 상하의 세트 등이 있다.

    쿠팡과 함께 성장한 중소 브랜드도 참여한다. 아동 신발 전문 중소 브랜드인 ‘페이퍼플레인키즈’는 그동안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대표 상품인 ‘뉴 국민 아동 운동화’와 ‘아동 슬립온’을 1만원 대에 기간 한정으로 할인한다.
  • ▲ ⓒ컬리
    ▲ ⓒ컬리
    ◇ 컬리, ‘빵킷리스트’ 기획전 개최

    컬리가 22일까지 식사빵부터 곁들임 메뉴까지 한데 모은 ‘빵킷리스트’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 간편한 한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생식빵, 통밀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식사빵은 물론 곁들이기 좋은 스프레드, 커피도 함께 선보인다.

    식사빵과 곁들이기 좋은 잼·스프레드도 있다. ‘잭스빈’ 후무스, ‘온베이글’ 수제 크림치즈, ‘상하농원’ 수제 그릴드 치즈, ‘복음자리’ 밀크&얼그레이 스프레드부터 라떼 스틱, 커피 캡슐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 ⓒ슈펜
    ▲ ⓒ슈펜
    ◇ 이랜드 슈펜, 워킹화 대국민 체험단 300명 모집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 대국민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운영된다.

    체험단에 선발된 300명은 슈펜 대표 워킹화 ‘컴피이지 컴포트’와 ‘컴피이지 액티브’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해볼 수 있다. 활동기간 동안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컴피이지 컴포트’는 슬립온 스타일로 풍부한 쿠션감과 함께 신고 벗기 편하게 설계됐고, ‘컴피이지 액티브’는 신발끈과 니트 소재가 사용된 갑피(어퍼)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도록 디자인됐다.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 대국민 체험단은 3월 3일까지 슈펜 공식 온라인몰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섬유유연제 3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글로벌 향료사의 생화캡슐을 적용해 만든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을 출시했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분해성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서 기존 제품에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가고 빨래를 건조기에 돌린 뒤에도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잔향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세탁을 한 옷을 문지르거나 움직이면 향기가 되살아나서 온종일 생생한 향을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전북특별자치도·익산시와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 업무협약

    풀무원이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와 19일 강남구 수서 풀무원 본사에서 푸드테크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와 정헌율 익산시 시장, 백승하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식품과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 방안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과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는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에서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 공동 R&D 실증 및 사업화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푸드테크 분야 신기술 및 글로벌 동향 정보 공유 등을 함께 협력한다.
  • ▲ ⓒ야놀자
    ▲ ⓒ야놀자
    ◇ 야놀자 플랫폼,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한 철도 여행 프로모션 

    야놀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가 시행하는 ‘2024 여행가는 달’에 참여한다.

    20일 오후 2시부터 3월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에서 KTX 승차권과 국내 숙소를 묶음 구매 시 승차권을 선착순으로 최대 50% 할인해준다. 기차 탑승일 기준 3월부터 4월14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결합 할인 혜택을 제외한 KTX 결제 금액이 5만 원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2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중국 춘절 맞아 글로벌 전 점포에 ‘하이난 치킨라이스’ 제공

    아워홈이 2월 ‘글로벌 통합 메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6일 글로벌 통합 메뉴로 중국 춘절을 맞아 ‘하이난 치킨라이스’를 글로벌 전 점포에 동시 제공했다.

    하이난 치킨라이스는 중국 하이난성에서 유래한 닭고기를 얹은 쌀밥이다. 아워홈 중국 법인 소속 셰프가 개발한 표준화 레시피를 각국 법인에 공유해 글로벌 전 점포에서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 ⓒ제너시스BBQ 그룹
    ▲ ⓒ제너시스BBQ 그룹
    ◇ BBQ, 전국 패밀리 간담회 개최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9일부터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경기, 강원도, 호남, 경남, 경북, 제주 등의 전국 2000개 매장의 패밀리들(가맹점주)이 참여해 총 20회에 걸쳐 한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BBQ는 동반성장의 역량을 함께 모으기 위한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을 비롯해 '6대 중점 핵심과제'를 통한 상생경영을 도모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원재료, 가스비, 전기비, 인건비 등 각종 매장운영 비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목소리와 애로사항도 적극 수렴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동반성장 방안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X블루 아카이브, 브랜드 컬래버

    이디야커피가 20일부터 3월18일까지 4주간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브랜드 컬래버를 진행한다.

    2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터 포토카드 1장과 블루 아카이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 1장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개최

    오뚜기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해 응모받을 예정이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나뉘며,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 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18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다. 최종 당선작은 5월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2700만원 규모다. 
  • ▲ ⓒCJ웰케어
    ▲ ⓒCJ웰케어
    ◇ CJ웰케어, 두뇌 건강 돕는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 출시

    CJ웰케어가 ‘포스파티딜세린’ 원료로 만든 인지력 개선 신제품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를 출시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의 한 종류로, 뇌의 신경세포막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뇌세포의 기능을 돕는 물질이다.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는 100%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세린 300mg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일일 섭취량으로, 특허 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지표 성분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 ▲ ⓒ롯데관광개발
    ▲ ⓒ롯데관광개발
    ◇ 롯데관광개발, 제주시티발레단 공식후원 협약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고유의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발전을 위해 제주시티발레단을 공식 후원한다.

    양 기관은 지난 19일 오후 2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4층 연회장에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롯데관광개발은 향후 2년간 제주시티발레단이 개최하는 국제 무용 공연이나 제주 고유의 문화를 풀어낸 창작 발레 등에 후원할 방침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3년간 제주시티발레단이 주관하는 ‘제주컬 프로젝트’를 후원해 창작 뮤지컬 및 제주국제여름무용학교 등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