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견학·와인수업 청강…우수점포 운영사례 공유하기도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주류부터 음료·디저트 등 카테고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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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이 가맹점과의 상호 교류 및 소통을 위한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는 경영주들이 편의점 트렌드 리딩 상품군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포 노하우를 기반으로 매출을 늘리고 운영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함이다.

    제1회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는 ‘와인스쿨’이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지난 22일 주류 소싱 파트너사인 아영FBC에 방문해 별도 교육장에서 와인 상식, 역사, 예절 등 와인 관련 수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와인이 최근 대중화되고 세븐일레븐의 핵심적인 차별화 상품으로 발돋움함에 따라 와인 전문가의 강좌를 듣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직접 시음해봄으로써 경영주의 상품 이해도를 높이고자 함이다.

    수업 후에는 와인 우수점포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점포 경영주들이 자신만의 성공사례와 판매 노하우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참여 경영주들이 이를 점포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함께 논의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주요 상품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장 및 현지 견학을 활성화하는 등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경영주님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이 브랜드 경쟁력의 핵심적인 요소라고 생각해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매월 정기행사로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