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기지국 문제 자동해결’ 6G 클라우드 기술 검증아프리카TV, 인기BJ IP 활용 콜라보 굿즈 공개컴투스홀딩스, 티몬과 '소울 스트라이크' 제휴 프로모션
  • ▲ ⓒKT
    ▲ ⓒKT
    ◆KT, 보이스피싱 차단 무료 부가서비스 가입 캠페인

    KT가 보이스피싱 차단을 위해 무료 부가서비스 가입을 독려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T닷컴과 ‘마이케이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하며, 관련 무료 부가서비스를 한눈에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가입을 독려하는 무료 안심·안전 부가서비스는 ▲스팸차단 ▲불법TM수신차단 ▲번호도용문자차단 ▲후후 스팸알림 ▲060발신차단으로 총 5종이다. 

    KT는 앞서 설 연휴 기간 일 평균 가입 건수가 209% 상승한 2157건까지 증가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중 '번호도용 문자차단' 가입이 일 평균 1286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U+, ‘기지국 문제 자동해결’ 6G 클라우드 기술 검증

    LG유플러스는 6G에 대비해 가상화 기지국 장비 생존성을 강화하는 6G 클라우드 기술 검증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6G 기술 검증을 위해 ▲기지국 하드웨어 고장 ▲기지국 간 회선 문제 ▲기지국 소프트웨어 고장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자동 조치 기능을 검증했다.

    해당 기술이 상용화되면 트래픽이 증가할 때 클라우드 장비를 활용해 장비의 용량과 성능을 확장하고, 네트워크 운영 중 발생하는 장애를 자동으로 복구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장애 발생 시 복구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함으로써 네트워크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글로벌 플랫폼 제조사들과 클라우드 기지국 구축을 위한 공용 플랫폼을 마곡 사옥에서 검증한 바 있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5G 코어 장비 백업 망을 구축하는 등 네트워크 장비 생존성을 높이기 위한 클라우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 검증을 추진하며 6G에 대비할 방침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 선행개발담당은 ”AI, 클라우드 등 최신 디지털전환 기술을 네트워크 인프라에 적용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 인기BJ IP 활용 콜라보 굿즈 공개

    아프리카TV가 인기 BJ들의 IP를 활용한 굿즈 제작과 판매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상품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친환경 농축산물 기반 식품, 콘텐츠 기업 ‘네이처오다’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를 통해 BJ 콜라보 상품인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을 신규 출시했다.

    아프리카TV BJ들과 콜라보하는 ‘네이처오다’의 달칩 초코샌드는 100% 국내산 유기농 쌀로 생산한 ‘달칩’ 사이에 초콜릿을 넣은 샌드 스낵이다

    샵프리카와 출시한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은 달칩 초코샌드 표면에 푸드 프린팅을 입힌 ‘달칩 톡톡’ 시리즈 제품이다. 아프리카TV 인기 스트리머들의 IP를 활용한 캐릭터가 라이스칩 위에 랜덤으로 그려져 있다.

    달집 초코샌드는 아프리카TV 스트리머 ‘근성왕겜마톡’이 지난해 11월 말 오픈한 마인크래프트 멀티 서버 '마카오톡(마인크래프트+카카오톡)'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루인 ‘분내신도시’ 멤버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분내신도시 에디션 상품은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샵프리카 단독으로 판매된다. 샵프리카와 네이처오다는 이번 에디션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BJ 콜라보 상품 등 커스텀 굿즈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티몬과 '소울 스트라이크'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가 티몬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3월 31일까지 소울 스트라이크 게임 내 배너와 티몬 사이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별 적립금 프로모션을 통해 금액에 상관없이 게임 내 상품을 결제하면 총 4000명 한정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5000원 티몬 적립금 코드’를 지급한다.

    티몬 0원딜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주요 재화인 에테르 ‘총 10만 개’를 얻을 수 있다. 티몬 회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이벤트 쿠폰 구매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소울 스트라이크는 컴투스홀딩스와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이다. 빠른 성장 쾌감과 핵앤슬래시 장르풍의 스킬 액션,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 꾸미기 등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라인, 대화형 ‘AI 어시스턴트’ 日 서비스 출시

    라인이 일본 이용자 대상으로 오픈AI의 API를 활용해 답변하는 대화형 서비스 ‘AI 어시스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인 AI 어시스턴트는 라인 대화방에서 AI에게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다. 이용자는 대화하듯 메시지를 보내 각종 정보 조사를 요청하거나, 이미지·파일 번역과 요약 등을 할 수 있다.

    서비스는 하루 5건까지 무료로 AI 답장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랜'과 월 990엔(약 9000원)으로 모든 기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플랜'으로 구분된다. 무료 플랜에서는 텍스트 메시지만 이용 가능하다.

    라인은 앞서 1월 말 AI와 이용자가 함께 만드는 서비스 ‘라인 AI Q&A’를 출시한 바 있다. 이용자가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면 AI가 먼저 질문에 답변하고, 이후 다른 이용자들도 답변할 수 있어 다양한 의견을 참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