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경기 용인 본사에서 제1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경기 회복 지연 상황에서도 식재 부문 매출 크게 성장제조부문 역량 강화, 고령화 대응 사업 본격화 예정
  • ▲ 현대그린푸드가 26일 경기 용인 본사에서 제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가 26일 경기 용인 본사에서 제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현대그린푸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이사가 그리팅의 건강식단과 연계해 고령화 대응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 대표는 26일 경기 용인 본사에서 진행된 제1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고령화 대응 사업과 함께) 간편식·자체 제조 HMR 상품 확대를 통해 제조부문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외 경제상황은 팬데믹 여파로부터 완만하게 회복 중이나, 경기 회복은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경제 여건과 대외 변수 속에서도 우리 회사는 지난 한 해 단체급식 해외부문의 성장으로 푸드서비스 부문 글로벌화를 더욱 강화했고 신규 수주 등으로 식재 부문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헬스케어 산업과 적극적인 연계 서비스를 개발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했다"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단체급식 사업장에 '저탄소 식단'을 제공하는 등의 공로로 2023년 탄소중립 경연 대회에서 환경부 장관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1872억원, 영업이익 84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9.8% 상승한 수치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업 목적에 '건강기능식품의 제조·판매·유통업'을 추가하는 변경 안건과 이종근 현대지에프홀딩스 경영전략실장 전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의 건 등이 승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