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4SS 협업 컬렉션으로 여성 라인업 강화풀무원식품, ‘2024 바릴라 셰프 경연대회 APAC’ 참가자 모집GS리테일, 중소 제조기업 해외 판로 확대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24SS 협업 컬렉션으로 여성 라인업 강화

    유니클로가 여성 고객의 다채로운 니즈를 반영한 협업 컬렉션을 잇따라 선보이며 이번 봄·여름 시즌 여성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오는 5일 유니클로는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컬렉션을 출시한다. 프렌치 시크의 상징이자 전 세계 여성들의 스타일 아이콘인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의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파리지앵 스타일을 구현하는 해당 컬렉션은 옷을 입는 사람에게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디자이너 이네스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베이직 프렌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 ▲ ⓒ한율
    ▲ ⓒ한율
    ◇ 한율 X 이슬로 작가, 어린쑥 한정판 출시

    한국의 이로움으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전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이 작가 '이슬로'와 협업해 어린쑥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라인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출시 이후 9년간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 기술력과 34년의 쑥 연구 노하우가 담겨있다. 국내산 100% 강화약쑥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카 성분보다 4배 강력한 피부 진정 효능이 있는 '쑥시카™'를 함유해 바를수록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번 컬렉션은 4월 1일부터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 중이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비건 성분 헤어마스크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이하 아이엠)을 통해 비건 인증 무실리콘 ‘아이엠 헤어마스크 N1 데미지드 헤어 리페어’를 출시한다.

    아이엠 헤어마스크 N1은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손상된 모발을 위한 헤어팩으로 두피까지 효과적으로 케어가 가능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리콘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샴푸 후 깨끗해진 두피에 자극없이 영양 성분을 전달하고 건강한 모발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비롯해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전국 주요 올리브영 매장 630여곳 및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더블플래그
    ▲ ⓒ더블플래그
    ◇ LF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시나모롤 캐릭터 콜라보 컬렉션 출시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가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와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캐릭터 ‘시나모롤’ 한정판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

    시나모롤 캐릭터의 주 소비층을 고려해 여성 골프웨어 품목으로 출시됐다. 제품 라인업은 맨투맨, 원피스, 후드조끼, 반팔티, 스웻 조거팬츠 등 봄여름 시즌 라운딩을 위한 의류부터 트롤리백, 미니백, 볼케이스, 드라이버 커버, 버킷햇, 크루삭스 등 잡화까지 총 18종이다.

    더블플래그와 시나모롤 콜라보 컬렉션은 시나모롤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내고자 스카이블루, 아이보리, 핑크 등 소프트하고 밝은 컬러에 집중했다. 

  • ▲ ⓒ캠브리지
    ▲ ⓒ캠브리지
    ◇ 캠브리지 멤버스, 예복 시장 선도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가 시그니처 수트 컬렉션과 협업 마케팅으로 올 봄 예복 시장을 선도한다.

    시그니처 수트 컬렉션은 캠브리지가 엄선한 소재에 따라 컬렉션을 구성한다. 이번 시즌은 영국 대표 원단인 존 카벤디쉬(John Carvendish)를 사용한 컬렉션에 집중한다.

    캠브리지는 봄 철 예식 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들을 예복 수트를 선보이는 팝업 전시도 진행한다. 28일까지 웨딩 컨설팅 VIP라운지인 ‘더 채플 라운지’에서 존 카벤디쉬 수트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4월 17~18일 총 2회에 걸쳐 웨딩 예복 스타일링 클래스인 ‘All about Wedding Suit’를 진행한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2024 바릴라 셰프 경연대회 APAC’ 참가자 모집

    풀무원식품이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사가 주최하는 ‘2024 바릴라 셰프 경연대회 APAC’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4 바릴라 셰프 경연대회 APAC’은 이탈리아 파스타 NO.1 바릴라사가 주최하는 파스타 요리 경연 대회이다. 대한민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일본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8개국의 셰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선 경연을 통해 선발된 최종 대한민국 대표 1인은 10월 25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그랑 피날레’에 참석해 결선을 치르게 된다.

    그랑 피날레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500유로와 함께 바릴라에서 준비한 ‘이탈리아 미식투어’ 및 ‘우승자 이름이 각인된 전문가용 셰프 자켓’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경력이 있는 셰프로, 파스타 메뉴를 제공하는 호텔, 레스토랑 또는 기타 외식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요리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 ▲ ⓒ팔도
    ▲ ⓒ팔도
    ◇ 팔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 “한돈 소비촉진”

    팔도는 지난 1일 한돈자조금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과 '한돈 소비촉진 및 홍보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측의 협업은 2015년 이후 두번째다. 팔도는 당시 출시한 '팔도짜장면' 건더기 스프에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누적 9000만개가 팔리며 한돈 소비에 크게 기여했다. 팔도짜장면 생산에 사용한 돼지고기만 226톤에 이른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한돈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다. 2023년 진행해 큰 관심을 모은 '팔도비빔면X한돈 푸드트럭'을 올해에도 운영한다. 적극적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상품개발도 진행된다. 팔도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한 라면 개발을 추진한다. 한돈 인증점에서는 팔도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 모두투어, 3월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

    모두투어의 3월 해외여행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가 약 17만20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5%가량 증가했다. 3월의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9만8840명, 항공권은 7만325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58%, 105% 증가했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57%), 일본(19%), 중국(10%), 남태평양&미주(8%), 유럽(5%) 순으로 집계되었고 동남아와 일본이 전체 지역의 76% 차지하며 단거리 지역의 강세가 이어졌다.

    남태평양&미주 지역은 최근 항공 공급석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하며 가장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중국의 경우 여행이 재개된 이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3월 지역별 비중은 1월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1분기 해외여행 송출객수는 약 53만10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고 직전 분기보다는 37% 증가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팬데믹 전인 2019년 동기 대비 회복률은 73% 수준이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한화리조트 최대 83% 할인하는 ‘불꽃 쎄일 특가’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한화리조트와 손잡고 오는 7일까지 ‘불꽃 쎄일 특가’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전용 7% 할인 쿠폰(최대 5만원)에, 추가 9%를 더하는 쿠폰을 동시 발급한다. 숙박 상품의 투숙일은 체크인 기준 오는 6월 30일까지다.

    이번 행사 라인업은 한화리조트의 리조트, 호텔이 총출동했다. 거제 벨버디어,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해운대, 마티에 오시리아, 산정호수 안시, 대천 파로스, 설악 별관, 경주, 평창, 제주, 브리드 호텔 양양, 여수 벨메르까지. 총 13개 숙소가 참가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여기어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가격으로 한화리조트 숙박 상품을 제공한다”며 “벚꽃이나 오션뷰와 같은 테마에 맞춰, 전국 유명 여행지에 자리 잡은 한화리조트를 방문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BR코리아
    ▲ ⓒBR코리아
    ◇ SPC 배스킨라빈스, ‘레인보우합창단’과 함께한 ‘해피 스쿱 데이’ 성료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 단원들을 초청해 ‘해피 스쿱 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피 스쿱 데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SPC해피봉사단과 협력해 지난 3월 29일 기획했다.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 초청된 아이들은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가 전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에 참여해 수십 개의 아이스크림을 체험하고 직접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만의 아이스크림 상상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레인보우합창단 단원들이 행사 초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정성스레 준비한 합창 공연을 펼쳐 큰 감동을 선사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미니 디저트 ‘쁘띠 까눌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차별화 상품으로 한 입 사이즈의 미니 디저트인 ‘쁘띠 까눌레’를 오는 4일부터 선보인다.

    쁘띠 까눌레는 이름처럼 작은 크기로 기획된 핑거푸드로, 자연방사 유정란과 바닐라 럼을 활용하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전통 레시피로 만들어진 상품을 현지에서 직접 들여온 것이다. 식감 극대화를 위해 매장에서 한 번 더 구워낸 후 진열된다. 또한,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매장당 하루 최대 50개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스타벅스만의 미니 디저트 경험 확대를 위한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론칭일인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쁘띠 까눌레를 2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2+1 행사는 사이렌 오더 주문에도 적용된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에이스스퀘어 경주점’ 신규 오픈

    에이스침대가 47번째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경주점’을 연다. 

    에이스스퀘어 경주점은 지상 4층, 전체 면적 약 697㎡(211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자신의 수면 습관에 적합한 매트리스를 직접 비교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층별로 구성된 갤러리형 쇼룸에서는 에이스침대의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노르웨이 에코르네스사의 명품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Stressless)’ 등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정샘물’ 신제품 선봬

    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유통 채널로는 가장 먼저 ‘정샘물(JUNG SAEM MOOL)’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클래식 글레이즈 립스틱’은 뛰어난 보습 광택과 촉촉한 발림성은 물론 기존 글로우 립스틱의 뭉개짐을 개선한 고경도의 제형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전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6가지 중 대표 색상인 나르시즘 핑크와 애플러팅, 듀이 탠저린 등 3종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중소 제조기업 해외 판로 확대

    GS리테일이 중소 제조기업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해외 진출 상담회’를 연다.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상담회는 ▲식음료 ▲화장품 ▲생활용품 등 중소 제조기업 151개사가 참가 신청을 했다.  1차 서류 심사에 통과된 51개사가 함께한다. 

    GS리테일은 상담을 통해 상품성과 시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제조기업을 최종 선정해 하반기 해외 5개 국가(몽골, 베트남, 홍콩, 필리핀, 대만)에서 열리는 현지 팝업스토어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봄 맞이 ‘앗4! 혜택’이벤트 진행

    봄 축제와 나들이 계획이 넘쳐나는 4월을 맞아 NS홈쇼핑에서 봄맞이 쇼핑혜택을 가득 담은 ‘앗4!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 

    총 2탄으로 진행되는 ’앗4!혜택’ 이벤트의 1탄은 15일까지 진행된다. 첫번째 혜택으로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아이디당 1회 ‘할인쿠폰 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두번째 혜택은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5% 사후 적립금’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세번째 혜택으로 ‘매일 출석체크 이벤트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 네번째 혜택은 NS홈쇼핑 모바일과 앱 방문객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디올백’ 행운경품 이벤트이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생활용품·가전 총출동 할인전 ‘홈리빙 페스타’ 진행

    쿠팡이 생활용품 분야 대규모 할인전 ‘홈리빙 페스타’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70%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삼성전자, 쿠첸, 동서가구, 파르페by알레르망, 코튼하우스, 코코도르, 테팔, 에라토, 키친웰, 바겐슈타이거, 이지엔(EZ'n) 등 유명 브랜드가 다수 참여한다.

    기획전 내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해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상품을 가격대 및 할인율별로 모아볼 수 있는 코너를 비롯해 30일 이내 판매를 시작한 제품을 모은 신상품관 등 여러가지 테마관을 준비했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홈리빙 페스타’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프로농구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5년 연속 허웅 선수 수상

    동아오츠카는 지난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부산 KCC 허웅이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은 지난 2011~12시즌부터 신설된 상으로, 팬 투표 100%로 시즌별 최고 인기 선수를 정한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투표는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KBL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허웅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9~20시즌부터 5시즌 연속 인기상을 거머쥐며 수상 영광을 안았다. 조익성 동아오츠카 부회장은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전달하며 수상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