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진 밀리의서재 대표, 자사주 2000주 매입웨이브, 티빙·넷플릭스 꺾고 1분기 시청시간 1위 기록카카오VX, 5주년 기념 카카오프렌즈 골프용품 할인 판매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T,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펠로우십’ 6기 모집

    SK텔레콤은 AI 분야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6년째 운영 중이다.

    참가자들은 기업 실무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구체적인 연구분야로는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 등의 주제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세 가지 AI 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수료자는 SK텔레콤 주니어 탤런트(신입)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 합격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주니어 탤런트 채용의 1차 전형으로는 인적성 검사와 코딩 테스트(개발직군) 등 필기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선정된 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실제 SK텔레콤이 진행 중인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과 포상금이 주어진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진 밀리의서재 대표, 자사주 2000주 매입

    밀리의서재는 박현진 대표가 취임 이후 첫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고 밝혔다.

    밀리의서재는 지난 12일 박현진 대표가 자사주 2000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공시했다. 박 대표의 자사주 매입은 밀리의서재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함께 책임 경영 실천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강력한 의지로 풀이된다.

    박 대표는 지난 3월 신임 대표로 취임한 이후 밀리의서재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와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서비스본부를 신설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독서 방식 고도화, 구독자 참여형 2차 콘텐츠 제작 등 AI 기술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밀리의서재 관계자는 “박 대표의 책임 경영 의지를 통해 회사 신뢰도 향상과 주가 안정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웨이브, 티빙·넷플릭스 꺾고 1분기 시청시간 1위 기록

    웨이브가 올해 1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OTT 애플리케이션 중 웨이브가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OTT로 기록됐다. 예능과 해외 명작 등 성과로 전 장르에서 시청 시간이 모두 순증했다는 설명이다.

    '더 커뮤니티'와 '연애남매'는 1분기 웨이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콘텐츠에 올랐다. 웨이브는 2024년 시작과 동시에 오리지널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더 커뮤니티')'와 웨이브 X JTBC 예능 '연애남매'를 연이어 독점적으로 선보였다.

    웨이브는 지난 2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최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을 국내 OTT 독점으로 공개하며 신카이 마코토의 전작품을 보유한 국내 유일 OTT로 자리매김했다.

    해외시리즈는 양적, 질적으로 모두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연말 대비 웨이브가 보유한 해외시리즈 타이틀 수는 10% 증가했고, 시청시간은 25% 가까이 올랐다.

    웨이브는 2분기에도 여러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사반장의 속편 ‘수사반장 1958’을 포함해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주연의 영화 ‘데드맨’, 줄리안 무어 주연의 ‘메리 앤 조지’ 등 다양한 신작이 포진했다.

    ◆카카오VX, 5주년 기념 카카오프렌즈 골프용품 할인 판매

    카카오 VX는 카카오프렌즈 IP 기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 출시 5주년을 맞아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골프 부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공 ‘고맙공 에디션’을 자사몰에서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에 골프용품, 골프공, 가방, 거리측정기 등 다양한 원데이 상품을 최대 71%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사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쿠폰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앞으로도 MZ세대부터 시니어 골퍼들에게까지 두루 사랑받을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 ISAE 3000 Type 2 취득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의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이 ISAE 3000 Type 2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ISAE 3000 인증은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과 관련된 정보 기술 전사 수준 통제 및 일반 통제로 진행됐다. ISAE 3000 인증 유형은 Type 1과 Type 2 두 가지로 나뉜다.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은 2종의 인증 보고서를 모두 취득하며,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했다.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 인증을 준수하며, 웹3 산업 전체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원티드랩과 하이퍼클로바X 기반 원티드 LaaS 서비스 협력

    네이버클라우드가 원티드랩과 ‘하이퍼클로바X 기반 원티드 LaaS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와 원티드랩의 생성형 AI 개발·운영 구독 솔루션인 ‘원티드 LaaS(LLM-as-a-Service)’를 결합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 확대 지원 ▲원티드 LaaS 전파를 위한 공동 협력 ▲성공 사례에 대한 대외 홍보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원티드 LaaS는 원티드랩이 다수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약한 솔루션이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 ▲다양한 LLM 모델 ▲동화된 테스트 환경 ▲프로젝트 및 프리셋 단위 상세한 토큰 사용량 관리 ▲할루시네이션 제어를 위한 RAG 기능 등을 구독 형태로 제공한다.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 생성형 AI 도입을 가속화해 국내 기업들의 AI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큐레이션 공간 ‘틈’ 오픈

    카카오 콘텐츠CIC는 브런치스토리가 만든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정 주제에 대한 브런치스토리의 웰메이드 콘텐츠를 엄선해 보여주는 공간으로, 모바일 다음상단 탭에서 만날 수 있다.

    틈에선 매주 새로운 어젠다와 주제에 맞는 양질의 브런치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브런치스토리팀 에디터들이 지금 공유하고 싶은 동시대인의 이야기 혹은 함께 생각하면 좋을 주제 등 매주 하나의 어젠다를 선정한다. 그리고 해당 어젠다에서 파생된 7개의 주제들을 요일별로 제시하고, 각 주제에 맞는 브런치스토리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제공한다.

    양주일 콘텐츠CIC 대표는 “빠르게 소멸되는 이슈를 알고리즘으로 소비하는 시대에 틈 속에서 천천히 사유할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 ‘한게임 섯다&맞고’ 커뮤니티 강화 업데이트

    NHN은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으로 ‘공개형 친선대전’을 추가했다. 선택된 친구 외 새로운 이용자도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이스톡 기능을 제공해 마이크 권한 승인 시 친구들과 대화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공개형 친선대전의 활성화를 위해 ▲추천 친구와 친구 검색을 통해 게임 친구를 등록할 수 있는 ‘친구 등록’ 기능 ▲1:1및 단체 대화를 지원하는 ‘쪽지’ ▲나만의 부캐를 만들 수 있는 ‘프로필 설정’ 등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NHN벅스, 오리지널 앨범 프로젝트…크러쉬 신곡 공개

    NHN벅스는 ‘essential; With Artist’ 프로젝트를 통해 크러쉬의 신곡 ‘By Your Side’를 17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essential; With Artist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의 오리지널 앨범 발매 프로젝트다. NHN벅스는 차별화된 음악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해온 essential; 브랜드를 활용해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한 앨범을 선보인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첫 번째 아티스트는 가수 크러쉬다. NHN벅스는 17일 오후 6시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크러쉬의 신곡 ‘By Your Side’을 공개하고 라이브클립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NHN벅스 관계자는 “essential; With Artist 프로젝트를 통해 essential;의 새로운 큐레이션 서비스 영역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2기 참가자 모집

    크래프톤이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2기 참가자는 24주 동안 합숙을 통해 게임의 기획부터 개발, 출시, 서비스까지 경험한다. 크래프톤을 포함한 게임업계 현업 개발자와 전문가들로부터 게임 개발의 경험과 노하우도 공유 받을 수 있으며, 최종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참가자들이 이룬 팀이름으로 출시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선발 인원은 최대 32명이며,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면접 순이며,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별도로 제공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약 24주간의 합숙에 돌입한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합숙을 기반으로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길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서울에서 ‘나혼렙’ 옥외광고 진행

    넷마블은 5월 중 출시를 앞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옥외 광고와 버스·지하철 광고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옥외 광고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상징하는 카르테논 신전의 보스 이미지를 사용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해당 광고는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일대에서 진행 중이다. 지난 3일에는 한국 합정 일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일본 도쿄 시부야와 오사카 도톤보리 지역 등 전 세계 주요 스팟에 옥외 광고를 진행한 바 있다.

    버스와 지하철에서도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랩핑버스가 서울 곳곳을 누비고 있으며, 서울 지하철 주요 역사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KT넥스알, 국제컴퓨터학회서 AI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 발표

    KT넥스알은 스페인 아빌라에서 열린 제39회 국제컴퓨터학회(ACM) 응용컴퓨팅 심포지엄(SAC) 2024에서 AI 기반 구매전환 예측모델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KT넥스알이 발표한 논문은 ‘고객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구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예측하는 AI분석모델’ 기술에 관한 연구다.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상태의 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결정을 내리기까지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행동 데이터와 구매까지의 소요시간, 구매여부 등의 관계를 AI 기술로 분석해 예측모델을 제시했다.

    KT넥스알은 해당 모델을 활용해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같은 비용을 들였을 때 클릭률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전환율은 약 2배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이는 디지털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들이 구매전환 가능성이 높은 대상그룹을 보다 정교하게 타깃팅하고 마케팅 효율을 증대시켜 매출성장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앞으로도 AI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