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등 식품업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배달앱 요기요, 다회용기 주문 고객 대상 이벤트뷰티컬리,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 선봬
  • ▲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닥터캡슐 제품 이미지ⓒ빙그레
    ▲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닥터캡슐 제품 이미지ⓒ빙그레
    유통업계가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탄소중립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가 환경부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28일까지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 기간 동안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기후변화주간 BI가 삽입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4입 멀티 제품을 운영한다. 제품 용기와 라벨이 동일한 재질로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용이해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오는 25일엔 대구에 위치한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 신세계푸드의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 포스터ⓒ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의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 포스터ⓒ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전 사업영역에서 식물성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식생활을 제안하는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이마트 내 블랑제리, E베이커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는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을 넣어 만든 저탄소 베이커리 ‘런천 사라다 버거’를 신제품으로 출시하고, 28일까지 ‘베러미트’ 베이커리 전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위탁 급식을 맡고 있는 기업체 및 단체 구내식당에도 식물성 대안식품을 활용한 ESG 저탄소 메뉴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라이브쇼핑, 조선호텔앤리조트 등 신세계 그룹 관계사들도 지구의 날에 맞춰 ESG 저탄소 메뉴를 제공하며 ‘베러위크’에 힘을 더한다.

  • ▲ 오비맥주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실시하는 SNS 소비자 참여 이벤트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실시하는 SNS 소비자 참여 이벤트 이미지ⓒ오비맥주
    오비맥주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4월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일상과 업무 속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비맥주의 대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한다.
  • ▲ 지구의날 캠페인 포스터ⓒ요기요
    ▲ 지구의날 캠페인 포스터ⓒ요기요
    배달앱 요기요는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해피어스 지구의 날’ 친환경 이벤트를 전개한다.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회용기 주문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 2회 이상 요기요 앱 내 ‘다회용기 주문’ 고객 대상으로 5000원 상품권을, 오는 26일까지  ‘다회용기 주문’에 즉시 사용가능한 300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요기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2일 사내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 사용 시 캠페인 취지가 담긴 스티커를 제공함으로써 사내 친환경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 ▲ 뷰티컬리 지구의 날 특별 기획전ⓒ컬리
    ▲ 뷰티컬리 지구의 날 특별 기획전ⓒ컬리
    뷰티컬리는 착한 소비를 위한 큐레이션을 준비했다.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이달 29일까지 열고,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성분은 물론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엄선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먼저 패키지를 간소화하거나 재생 자원을 활용한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11종과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80ml등을 준비했다.

    옥시벤존 등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는 성분을 배제한 선크림도 추천한다. ‘정샘물’ 선슈얼 비타 캡슐 선 50ml와 ‘일리윤’ 저자극 이지워시 선크림 150ml 등이 대표적이다. 
  • ▲ 리사이클링 굿즈 ‘피크닉 매트’ⓒ조선호텔텔앤리조트
    ▲ 리사이클링 굿즈 ‘피크닉 매트’ⓒ조선호텔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리사이클링의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친환경 테마 패키지를 9개 호텔 공통으로 선보인다.

    패키지명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ESG경영 비전인 ‘마인드풀 스테이(Mindful Stay)’와 동일하다.

    객실에서 수거한 무라벨 페트병(PET) 약 60개 분량으로 만들어진 리사이클링 굿즈 ‘피크닉 매트’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지속 가능하고 가치 있는 여행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원사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여주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석유에서 원료를 채취해 새로운 폴리에스터를 만드는 것보다 탄소 배출량이 65% 적고 생산에 소비되는 에너지도 70%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인드풀 스테이 패키지는 조선 팰리스, 웨스틴 조선 서울, 레스케이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그래비티,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 만날 수 있다. 객실 1박과 리사이클링 피크닉 매트가 기본으로 포함된 ‘베이직 상품’과 ‘조식 포함 상품’ 두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