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이프선셋’ 얼리 액세스 스팀에 출시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패션 브랜드 ‘애프터 세일’ 프로모션 진행넷마블, 신작 MMORPG '프로젝트 SOL' 글로벌 판권 획득
-
◆KT, 美 데이터브릭스와 데이터·AI 혁신 맞손KT가 데이터브릭스와 데이터·AI 분야의 협력과 국내 AX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양사는 협약에 따라 ▲ KT Secure Public Cloud 기반 데이터·AI 플랫폼 개발 ▲산업별 데이터 PaaS 기반 AI서비스 확대 ▲데이터·AI 전문 기술 역량 강화 분야에 협력한다.더불어 양사는 데이터·AI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협업을 추진한다.데이터 현대화와 교육을 추진해 KT 임직원들의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특히 데이터 플랫폼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조직을 구성해 양 사 기술 교류와 역량 향상을 위한 워크샵과 실전 프로젝트, 기술 컨설팅을 수행한다.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CTO)은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전문 솔루션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이프선셋’ 얼리 액세스 스팀에 출시스마일게이트가 오픈월드 생존 RPG ‘이프선셋’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이프선셋은 오픈월드 RPG와 서바이벌 요소를 결합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낮과 밤이 다른 ‘듀얼타임 존’을 구현했다. 낮에는 무인도를 탐험하며 생존에 필요한 식재료와 아이템을 모으고, 밤이 되면 좀비 무리로부터 생존해야 한다.스마일게이트는 이프선셋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스팀과 스토브에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팀에서는 18일, 스토브에서는 19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패션 브랜드 ‘애프터 세일’ 프로모션 진행카카오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19일까지 약 2주간 ‘카카오 애프터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는 뷰티, 패션 라이브로 최대 할인을 이어간다. 2주간 매일다른 브랜드의 라이브를 선보이며, 라이브 당일 카카오페이로 100원 이상 결제 시 횟수 제한 없이 7%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카카오 애프터 세일에는 THOME, 산타마리아노벨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논픽션, 로마, 에스쁘아, 메디힐, 아토팜 등 3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스킨푸드는 방송 중 땡큐박스 이벤트를 통해 당근, 미나리, 도토리, 감자 패드 등 인기 제품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증정한다.닥터마틴은 인기 부츠와 로퍼를 최대 50% 할인하며, 헌터는 패딩 부티와 스노우부츠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마뗑킴은 방송 당일 최대 20% 추가할인과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 외에도 올젠, 푸마, 오르시떼, 스노우피크어패럴, 내셔널지오그래픽, 르무통 등 30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미리 사두면 좋을 필수템과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넷마블, 신작 MMORPG '프로젝트 SOL' 글로벌 판권 획득넷마블은 게임 개발사 알트나인과 신작 게임 '프로젝트 SO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프로젝트 SOL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제작 중인 MMORPG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심리스 오픈월드로 개발되고 있으며, 2025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으로 준비 중이다.이번 계약으로 넷마블은 프로젝트 SOL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다.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위해 운영, 마케팅, 커뮤니티 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퍼블리싱 역량과 알트나인의 개발력이 결합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웨이브, 메디컬 드라마 ‘페이스미’ 독점 공개웨이브가 공조 추적 메디컬 드라마 ‘페이스미’를 OTT 독점 공개한다.웨이브 오리지널 페이스미는 냉정한 성형외과 의사와 열정적인 강력계 MZ 형사가 범죄 피해자 재건 성형을 통해 사건의 진실을 쫓는 공조 추적 메디컬 드라마다. 이번 작품에는 ▲이민기 ▲한지현 ▲이이경 ▲전배수 등이 출연한다.페이스미는 셀카처럼 수술을 원하는 셀카 이형증, 엉덩이 보형물 수술 등 최근의 뷰티 성형 트렌드와 얼굴 복원, 가슴 재건 등 다채로운 재건 성형 에피소드가 등장한다.또한 웨이브는 방송에 담지 못한 장면들이 포함된 ‘무삭제판 페이스미’ 전 회차를 순차 제공한다. 성형 수술 장면을 제대로 구현하는 데 있어 특수촬영과 VFX 장면을 활용한 장면이 공개될 예정이다.◆크래프톤, 지스타서 랜디스도넛과 ‘카페 펍지’ 운영크래프톤은 ‘지스타 2024’에서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카페 펍지’를 운영한다.카페 펍지는 글로벌 도넛 브랜드 ‘랜디스도넛’과 함께 운영하는 체험형 휴게공간이다.지스타 방문객과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페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요소 ‘삼뚝맨’, ‘보급함’과 ‘블루존’ 등을 모티브로 한 도넛과 음료 메뉴를 선보인다.카페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 인증 시 인게임 재화 쿠폰과 콜드브루 교환권을 증정한다. 도넛 또는 음료를 구매하거나 미니게임존에서 미션에 성공하면 한정판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뽑기권을 제공한다.카페 운영 기간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파트너 인플루언서가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한다. 15일과 16일 스페셜 게스트로는 김태현 배틀그라운드 디렉터와 김상균 개발본부장을 비롯해 ▲미라클 ▲채현찌 ▲김블루 ▲세드 ▲비누 등이 참여한다.◆LG CNS, 전력 AI 솔루션 ‘에너딕트’ 출시LG CNS가 통합발전소 사업자를 위한 전력 AI 솔루션 ‘에너딕트’를 출시하고 전력 중개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통합발전소는 전국에 분산된 태양광, 풍력 등의 소규모 재생에너지 발전소들을 정보통신기술로 연결해 하나의 발전소처럼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LG CNS가 선보인 에너딕트는 통합발전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고객을 위한 솔루션이다.LG CNS는 에너딕트에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와 수학적최적화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발전량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전력거래소의 급전지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 통합발전소 사업자의 운영 수익을 극대화한다.과거에 축적된 기상자료와 국내외 기상 예측 기관에서 예보하는 다양한 기상 데이터까지 AI가 분석한다. 이를 통해 재생에너지 발전소의 위치별로 발전량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LG CNS는 에너딕트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하며 국내와 글로벌 사업장에도 에너딕트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한다.장민용 LG CNS D&A 사업부장(상무)은 “에너딕트를 통해 고객들이 비즈니스 가치를 혁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SKB, 신협 내 ‘B tv 온애드’ 제공…고객 소통 지원SK브로드밴드와 신협은 ‘신협 사내 방송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이번 파트너십으로 SK브로드밴드는 전국 신협 영업점에 신협 홍보 콘텐츠를 원격 송출할 수 있는 ‘B tv 온애드’를 설치한다. B tv 온애드는 동영상, 이미지와 텍스트 등 콘텐츠를 TV 화면에 자유롭게 노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신협은 B tv 온애드로 정책 정보와 소식과 금융 상품·서비스를 안내하는 용도로 활용한다. 신협 공식 유튜브 콘텐츠도 노출하며 영업점 방문 고객 대상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 기획 담당은 “앞으로 신협과 B tv 온애드 제공뿐만 아니라 당사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컴투스홀딩스 XPLA, 거래 수수료 3분의 1로 인하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트랜잭션 수수료를 기존 대비 3분의 1로 낮추기를 제안하는 거버넌스 투표를 시작했다.XPLA는 수수료 인하가 네트워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개발자와 이용자의 비용 부담 절감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있다.수수료 인하가 확정되면 대형 웹3 프로젝트가 메인넷에 합류할 가능성도 커진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더 나은 이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이번 투표는 12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XPLA 코인을 예치한 밸리데이터와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제안이 통과되려면 기간 내 전체 예치량의 33.4% 이상이 참여하고, 그중 과반수가 찬성해야 한다.폴 킴 XPLA 팀 리더는 “업그레이드가 확정되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선도적인 레이어1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카카오,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진행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가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한다.오블완은 ‘오늘 블로그 완료’의 약자이다. 챌린지 기간 중 블로그 글쓰기에 참여한 일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조건에 맞는 게시글을 작성하면 오블완 챌린지에 자동 참여된다. 하루 1개의 게시글을 작성한 뒤 #오블완, #티스토리챌린지 태그를 추가하고 홈주제를 선택해 공개 발행하면 된다.블로그별로 참여할 수 있고,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참여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김균형 카카오 티스토리기획 리더는 “이번 챌린지는 물론 티스토리의 다채로운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KT Y박스, 명소 추천 서비스 ‘YSPOT’ 선봬KT가 Y박스 애플리케이션 내에 명소를 큐레이션 해주는 ‘YSPOT’ 서비스를 적용했다.Y박스는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과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혜택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에서 MZ세대가 자주 찾는 명소의 소개 기능과 사용자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했다.KT가 새롭게 선보인 ‘YSPOT 코스추천’ 기능은 명소를 대기하는 동안 주변의 즐길 거리와 식당과 카페 정보들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다. KT 대학생 마케터 ‘Y퓨처리스트’가 20대들의 트렌드를 담아 직접 기획하고 취재한 장소를 큐레이션 콘텐츠가 소개됐다.또한 Y박스의 이용성 강화를 위해 사용자 참여형 커뮤니티 '와글와글' 서비스도 함께 마련됐다.김영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신작 제작 수주컴투스는 시프트업의 IP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의 모바일 게임 개발과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신작 게임은 방치형 RPG 장르로 개발된다. 이 분야의 전문성이 높은 컴투스 자회사 티키타카스튜디오가 제작을,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각각 맡기로 했다.데스티니 차일드는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작업한 500종 이상의 캐릭터에 라이브 2D 기술을 접목해 생동감을 극대화했다. 2016년 출시 직후 구글과 애플 양대 앱마켓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IP 확장 등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게임 제작을 맡은 티키타카스튜디오는 ‘소울 스트라이크’, ‘아르카나 택틱스’ 등 방치형 RPG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개발사다. 데스티니 차일드가 가진 원작의 매력과 캐릭터성을 재해석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CJ ENM 엠넷플러스, KCON 독일 담은 ‘KCON DAYS’ 공개엠넷플러스는 케이팝 페스티벌 ‘KCON GERMANY 2024’에 참여한 아티스트 브이로그 콘텐츠인 ‘KCON DAYS’를 독점 공개한다.KCON DAYS에서는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찾은 KPOP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연습하는 과정부터 화려한 본무대, 현장감 가득한 미공개 백스테이지를 볼 수 있다.티저 영상에서는 프랑크푸르트에서 펼쳐진 KCON GERMANY 2024를 마친 아티스트들의 일상 모습이 담겼다.KCON DAYS에는 ▲(여자)아이들 미연 ▲이븐 ▲키스오브라이프 ▲더보이즈가 참여했다. 각 아티스트의 영상이 한 편씩 제작돼 6일 첫 공개된다.◆엠게임, ‘귀혼M’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엠게임은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공개된 공식 유튜브 채널의 게임 영상에는 귀혼M의 세계관, 주요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 등 게임 플레이가 담겼다.귀혼M은 원작 PC버전의 고유한 감성을 유지하면서 현대 모바일 게임의 감각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이번 영상에서도 귀혼M만의 동양적인 무협과 판타지가 그대로 표현돼 기존 유저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신규 유저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한다.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튜브 가입 인원에 따른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1000명 달성부터 10만명 달성 시까지 각각 일반-고대강령권 소환권과 블루 다이아를 증정한다.조광철 귀혼M 총괄 본부장은 “풍성한 콘텐츠로 유저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경험을 나누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 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위메이드플레이 “소셜카지노 사업 3분기 누적 매출 500억원 달성”위메이드플레이가 올해 해외 사업 성장과 전망을 밝혔다.위메이드플레이는 3분기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매출 500억원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소셜 카지노 부문의 약진이 배경이라고 설명했다.슬롯 메이트와 라이트닝 슬롯 등이 주축이 된 소셜 카지노 서비스는 올해 3분기까지 4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했다.특히 최근 3년간 애플리케이션 기반 해외 소셜 카지노 진출을 위한 투자가 이어지며 변동성이 컸던 영업이익 부문에서 이익률 11%를 기록했다.소셜 카지노 부문 성장에 대해 북미, 유럽지역 공략 성공과 인수·합병 정책의 성과가 가시화됐다.여기에 해외 페이스북 게임하기 인기·매출 1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보드게임 부문 매출 상위 게임사로 자리매김한 대표작들의 브랜드화 역시 소셜 카지노 경쟁력 제고에 큰 자산이 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해외 소셜 카지노 개발과 서비스를 총괄하는 임상범 플레이링스 대표는 “글로벌 소셜 카지노 시장의 4분기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즌이지만 강세를 보여온 만큼 실적과 점유율 확대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