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 매출 2조3256억원, 영업이익 912억원 기록소비심리 위축 악조건 속에서도 매출과 영업익 모두 성장두바이 초콜렛,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등 빅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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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가 3분기 차별화 상품 흥행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분기 영업이익이 9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신장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32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다.

    7월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심리 위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는 평가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여전히 전년보다 감소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6조4823억원으로 전년 대비 5.3% 늘었고 영업이익은 2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했다.

    BGF리테일은 3분기에도 우량 신규점의 개점이 꾸준히 이어졌으며 특히, 두바이 초콜렛,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득템 시리즈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 상품들이 빅히트를 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꾸준한 사업 효율화를 추진해 고정비(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증가율이 둔화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점포 매출 향상을 최우선으로 양질의 신규점 오픈을 지속하고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와 비용 안정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초점을 둔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