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칸 라이언즈 2022, 엔터테인먼트 그랑프리 심사 기준을 밝히다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어워드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에서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문화로 전환하는 크리에이티

    2022-12-12 은현주 기자
  • "배민은 왜 '삐뚤빼뚤' 이상한 글꼴을 만들까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 나태주 시인의 '풀꽃'지난 2012년, '삐뚤빼뚤' 어딘가 이상하면서도 묘하게 친근한 글꼴이 등장했다. 세련된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투박하고 촌스러운 글꼴의 등장을 모두 비웃었지만, 10여년이 지난

    2022-12-09 김수경 기자
  •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단 발표… 韓 제일기획·이노션·LG CNS·서비스플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3년 어워드 심사위원단 라인업을 발표했다.7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 심사위원단은 아시아퍼시픽(APAC)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2022-12-06 김수경 기자
  • 2023 칸 라이언즈 어워드, 구제척·복합적 크리에이티브 성과 요구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어워드 출품에서 새롭게 달라지는 심사기준 및 신설된 부문을 5일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지난 1954년

    2022-12-04 은현주 기자
  • "그냥 바르세요"… 카타르 월드컵 겨냥 나이키 패러디 선크림 광고

    전설의 나이키 광고를 패러디한 선크림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3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선 프로텍션(sun protection) 브랜드 라이프재킷(LifeJacket)은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겨냥해 나이키의 유명

    2022-11-30 김수경 기자
  • "눈보라를 일으켜"… 애플이 선보인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광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귀에 착착 감기는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애플(Apple)의 에어팟(AirPods)이 연말 시즌 광고를 선보였다.23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프로(AirPods Pro)의 오디오 공유 기능을 예술적으

    2022-11-2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워런버핏과의 점심, BTS...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을 좇는다”

    '밈(meme)'을 활용하거나 유명인을 내세운 광고가 넘쳐난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빠르게 각인되기 쉽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마음’은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는 광고에 ‘생각’을 담아내야만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낼 수

    2022-09-23 박아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 "Z세대가 사회 변화 이끈다"

    "Z세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브랜드 마케터로서 이들이 어떻게 사고하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어떻게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2'에 연사로 나선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는

    2022-09-23 김동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성현제 HS애드 팀장 "AI가 대체 어려운 고객경험 가치 찾아야"

    "고객 경험 관리의 세부활동 중 상당 부분은 언젠가 결국 AI에 의해 대체되지 않을까. 지금부터라도 AI가 대체하기 어려운 본질적 영역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찾고 널리 알려야 할 때다"성현제 HS애드 팀장은 23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

    2022-09-23 손정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윤진 서울라이터 발행인 “직장 영원하지 않아... 나라는 브랜드 키워야”

    “직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나’라는 브랜드를 키워가자고 제안하고 싶습니다”서울라이터 발행인인 박윤진 대표가 23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뉴데일리와 칸라이언즈코리아 주최로 열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2(Cannes Lions X Seoul 2022)’에서

    2022-09-23 정원일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윤미희 BBDO ECD "이제 넷플릭스·노벨평화상과 경쟁해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은 이제 넷플릭스와 경쟁하고 노벨평화상과 경쟁해야한다.”윤미희 BBDO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는 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온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E

    2022-09-23 조현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MZ 이길 방법 위해 싸워야"

    "내 브랜드가 가장 중요해지는 세상을 셋팅하면, 이점이 많아집니다. 중요한 것은 MZ 취향이나 공감대가 아니라 스토리텔링이기 때문입니다."남우리 스튜디오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23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지

    2022-09-23 임소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김범용 LG CNS 디지털마케팅사업단장 "디지털 광고 데이터도 '지능화' 필수"

    "디지털 시장에서 소비자는 더이상 고정된 대상이 아닙니다. 변화된 소비자를 설명할 수 있는건 오로지 데이터 뿐입니다. 이제는 이 데이터를 단순히 수집하고 광고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크롤링을하고 실적을 모니터링하는 '자동화'에서 더 나아가 이런 작업들의 생산성을 도모하기

    2022-09-22 장소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신석진 크래프톤 본부장 "버추얼 휴먼 기반 웹 3.0 생태계 구축“

    신석진 크래프톤 본부장이 글로벌 메가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게임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한 버추얼 휴먼 등 '웹 3.0'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신 본부장은 22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한 '칸 라이언즈 서울

    2022-09-22 김성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이호준 이노션 팀장 "웹3.0 키플레이어는 크립토소사이어티"

    "기술적 상상력과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크립토 내러티브를 결합하는 키 플레이어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끄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22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이호준 이노션 팀장이 'Web 3.0을 준비하는 Meta C

    2022-09-22 박소정 기자
이전 46 47 48 49 5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모두의 예상
385화: 그리고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제일기획·HSAD·스튜디오좋·BKR 주니어 크리에이터들, 韓 대표로 2025 칸 라이언즈에!

  • 06

    아시아 최고의 광고대행사는 '덴츠 도쿄'… 제일기획 4위, 이노션 21위에

  • 07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8

    제일기획·이노션·이노레드·서비스플랜 코리아·KBox, 애드페스트 2025 심사위원으로 선정

  • 09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10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