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APAC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업계 전문가 93명으로 구성제 37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서 3월 13~14일 열려
  • ▲ (좌측 위부터 시계방향)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잭스정 제일기획 GCD, 방유빈 CD, 배금별 이노션 ECD, 이효은 하바스 코리아 전무, 이성하 버거킹 코리아 CMO, 이보영 에델만 코리아 전무. ©Spikes Asia
    ▲ (좌측 위부터 시계방향)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잭스정 제일기획 GCD, 방유빈 CD, 배금별 이노션 ECD, 이효은 하바스 코리아 전무, 이성하 버거킹 코리아 CMO, 이보영 에델만 코리아 전무. ©Spikes Asia
    제일기획과 이노션, 버거킹 코리아, 에델만 코리아, 하바스 코리아의 전문가 6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8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2024 어워드의 심사위원단 라인업을 발표했다. 93명의 심사위원단은 18개 시장에서 아·태 지역을 이끄는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국내에서는 제일기획의 잭스 정(Jax Jung)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Global Creative Director, GCD)가 디지털 크래프트와 소셜&인플루언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된 데 이어 제일기획의 방유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 이노션의 배금별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 버거킹 코리아의 이성하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에델만 코리아의 이보영 전무, 하바스 코리아의 이효은 전무가 2024년 어워드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방유빈 제일기획 CD는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을, 배금별 이노션 ECD는 다이렉트(Direct)와 아웃도어(Outdoor), 이성하 버거킹 코리아 CMO는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와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이보영 에델만 코리아 전무는 PR, 이효은 하바스 코리아 전무는 헬스케어(Healthcare) 부문 심사를 맡게 된다.

    2024년 심사위원단 라인업에는 버드와이저(Budweiser), 프록터앤드갬블(Procter & Gamble), 유니레버(Unilever)를 비롯해 아디다스(adidas), 악사 아시아(AXA Asia), 버거킹(Burger King), FWD 인슈어런스(FWD Insurance), 펩시코(PepsiCo), 산토리(Suntory), 폭스바겐(Volkswagen) 등 브랜드 전문가들이 대거 포함됐다. 대행사와 네트워크에서는 최초로 디자인 브릿지 앤드 파트너스(Design Bridge and Partners)와 호왓슨 컴퍼니(Howatson+Company), 머클(Merkle), 쇼비즈(Shobiz), 띵커벨(Thinkerbell), 위아소셜(We Are Social), 미디어브랜즈 콘텐트 스튜디오(Mediabrands Content Studio)의 전문가들이 최초의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메타(Meta)와 틱톡(TikTok), 스포티파이(Spotify), 스탠(Stan) 등의 플랫폼사에서도 최초의 심사위원이 배출됐다.

    제이미 응(Jaime Ng) 스파이크스 아시아 페스티벌 디렉터는 "심사위원단은 APAC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티브 우수성의 기준을 마련하는 데 큰 책임을 갖고 있다"며 "2024년에는 브랜드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할뿐 아니라, 페스티벌 최초로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가도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심사위원단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LIONS) 최고경영자(CEO)는 "심사위원단은 APAC 전지역에서 온 탁월한 인재들과 풍부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놀라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내년에 싱가포르에서 모든 심사위원들이 함께 만나게 될 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 ⓒSpikes Asia 2024
    ▲ ⓒSpikes Asia 2024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의 각 부문별 심사위원단은 아래와 같다.

    ▲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
    Valerie Madon, Chief Creative Officer, APAC, McCann Worldgroup, APAC (심사위원장)
    Atiya Zaidi, CEO and Chief Creative Officer, BBDO, Pakistan
    Dolly Huang, Senior Marketing Director, Budweiser APAC, Mainland China
    Jake Barrow, Group Executive Creative Director, VML, Australia
    Nobuhiro Arai, Senior Creative Director, TBWA\HAKUHODO, Japan
    Raoul Panes, Chief Creative Officer, Leo Burnett Manila and Publicis Groupe Philippines, the Philippines
    Subir Majumdar, Chief Creative Officer, Shobiz – a part of the Havas Creative Network, India
    Tawana Murphy Burnett, Head of Global Clients & Agencies, APAC, Meta, APAC

    ▲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이노베이션(Innovation)
    Mandy Hou, Chief Digital Officer, EssenceMediacom, Mainland China(심사위원장)
    Andrea Meredith, Chief Experience and Delivery Officer, Merkle Aotearoa, New Zealand
    Cyril Louis, Regional Executive Creative Director, LePub, APAC
    Gavin McLeod, Chief Creative Officer, CHEP Network, Australia
    Jasmine Wong, Head of Strategy, APAC Hub, Initiative, APAC
    John Paite, Chief Creative Officer, Media.Monks, India
    방유빈(Youbin Bang), Creative Director, 제일기획 Cheil Worldwide (HQ), 한국(South Korea)

    ▲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Aditya Kanthy, CEO and Managing Director, DDB Mudra Group, India (심사위원장)
    Alex Erasmus, Head of Strategy, VaynerMedia, APAC
    Amy Frengley, Chief Brand Thinker, Thinkerbell Aotearoa, New Zealand
    Catherine King, Chief Strategy Officer, Leo Burnett, Australia
    이성하(Songha Zion Lee), CMO, 버거킹 코리아(Burger King Korea), 한국(South Korea)
    Thayalan Bartlett, Director / CEO, MullenLowe Group, Sri Lanka
    Trang Nguyen, Marketing VP – Non Carbonated Soft Drink and Sustainability, Suntory Pepsico, Vietnam

    ▲ 디자인(Design), 인더스트리 크래프트(Industry Craft)
    Takahiro Hosoda, Chief Creative Officer, TBWA\HAKUHODO, Japan (심사위원장)
    Ignatius Ong, Head of Design, Southeast Asia, Deloitte Digital, Southeast Asia
    Janson Choo, Executive Creative Director, BBH, Singapore
    Jeremy Hogg, Executive Creative Director, Howatson+Company, Australia
    Laura Cibilich, Founder and Design Director, Run Aotearoa, New Zealand
    Tanu Sinha, Head of Design, PepsiCo, India and South Asia
    Wen-Xi Chen,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sign Bridge and Partners, Mainland China

    ▲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소셜 & 인플루언서(Social & Influencer)
    잭스정(Jax Jung), Global Creative Director, 제일기획(Cheil Worldwide), Global (심사위원장)
    Annabella Li, Senior Digital Account Director, Havas, Hong Kong SAR
    Auditya Mandala Putra, Brand and Creative Consultant, TikTok, Indonesia
    Mayuresh Dubhashi, Group Executive Creative Director, Leo Burnett, India
    Mazuin Zin, CEO, Edelman Worldwide, Malaysia
    Omar Sotomayor Noel, Regional Executive Creative Director, We Are Social, SEA
    Thanyaluck Pongacha, Creative Director, GreynJ United, Thailand

    ▲ 다이렉트(Direct), 아웃도어(Outdoor)
    Alice Chou, Chief Creative Officer, Dentsu Creative, Taiwan(심사위원장)
    Anusheela Sah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FCB, India
    Bernice Fong, Director, Brand & Content Strategy, AXA Asia, Hong Kong SAR
    배금별(Geumbyul Bae),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이노션(Innocean), 한국(South Korea)
    Guilherme Machado, Executive Creative Director, BLKJ Havas, Singapore
    Marco Versolato, Chief Creative Officer, Wunderman Thompson, Singapore
    Sam Dickson, Creative Director, The Monkeys, Part of Accenture Song, Australia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게이밍(Gaming), 뮤직(Music)
    Joey David Tiempo, Founder and CEO, Octopus&Whale, the Philippines(심사위원장)
    Chris Chen, Chief Creative Officer, China, Dentsu Creative, Mainland China
    David Lister, Head of Content APAC, FUSE, APAC
    Jan-Paul Jeffrey, Head of Marketing, Spotify, Southeast Asia
    Lulu Lu, Chief Creative Officer, Taipei, Wunderman Thompson, Taiwan
    Sanchita Johri, Director Digital & Membership Emerging Markets, adidas, India, Middle East and North Africa, Turkey, Israel and South Africa
    Seamus Higgins, National Chief Creative Officer, R/GA, Australia

    ▲ 필름(Film)
    Tony Bradbourne, Founder, Special, New Zealand(심사위원장)
    Erika Romero, Creative Grouphead, FCB Artgroup, Kazakhstan
    Ewan Yap, Group Creative Director, TBWA\Media Arts Lab Shanghai, Mainland China
    Motonori Sugiyam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roga5, Part of Accenture Song, Japan
    Natalie Lam, ‪Chief Creative Officer, Publicis Groupe, APAC
    Prasert Vijitpawan, Deputy Chief Creative Officer, Ogilvy Group, Thailand
    Rachel Hoo, Creative Director, VaynerMedia APAC, Malaysia
    Sarah McGregor,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Creative, Australia

    ▲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Rob Galluzzo, CEO, FINCH, Australia(심사위원장)
    Anastacia Lee, CEO and Executive Producer, DBLA hybrid video production studio, Uzbekistan
    Kazuhide Adachi, Creative Director, dentsu, Japan
    Victor Ting, Head of Marketing, 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Taiwan
    Rebecca So, Head of Films APAC, Media.Monks, APAC
    Monica G Gambhir, Co-Founder & Film Director, CUTAWAYY FILMS, India
    Jenny Crabb, Senior Producer, Regional BDM Asia, Sweetshop, Asia

    ▲ 헬스케어(Healthcare)
    Lyndon Loui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BrandCare Asia, India(심사위원장)
    Aalok Agrawal, Senior VP - P&G Health, Procter & Gamble, Asia, Middle-East and Africa
    Dr Feiyan Shen, Managing Director, VMLY&R Health China, Mainland China
    이효은(Flora Hyoeun Rhee), Executive Director, 하바스 코리아(Havas Korea), 한국(South Korea)
    Maiko Banno, General Manager in healthcare PR, OZMA Inc., Japan
    Merlee Jayme, Chairmom/Founder, The Misfits Camp, the Philippines
    Scott Smith,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DB Remedy, Australia

    ▲ 미디어(Media)
    Sapna Nemani, Chief Solutions Officer, Publicis Groupe, APAC(심사위원장)
    Ben Cunnington, Head of Media, Stan, Australia
    Connie Chan, CEO, OMD China, Mainland China
    Helen McRae, CEO, APAC, Mindshare, APAC
    Penny Chow, Managing Director, Mediabrands Content Studio, Hong Kong SAR & Taiwan
    Takamasa Hirai, Vertical Creative Director, ADK Marketing Solutions, Japan
    Uday Mohan, Managing Director, Havas Media Network, India

    ▲ PR
    Emily Poon, President, Asia, Ogilvy Public Relations, APAC
    Amit Misra, CEO, MSL, South Asia and Southeast Asia
    Dido Chow, Group Creative Director, Weber Shandwick, Hong Kong SAR and Singapore
    Matt Stoddart, Executive Creative Director, TBWA\Melbourne & Eleven, Australia
    이보영(Rebekah Bo Young Lee), Head Of Digital & Integrated Solution, 에델만 코리아(Edelman Korea), 한국(South Korea)
    Sherawaye Hagger, Head of Brand Advocacy, Personal Care, Unilever, Global
    Yuki Koda, Director, PR Consulting Dentsu, Japan

    ▲ 인쇄 & 출판(Print & Publishing), 라디오 & 오디오(Radio & Audio)
    Guan Hin Tay, Creative Chairman, BBDO, Singapore(심사위원장)
    Adam Smith, Senior Creative, Havas Host, Australia
    Ashish Chakravarty, Executive Director & India Head of Creative, McCann Worldgroup, India
    Didi Pirinyuang, Chief Creative Officer, VML, Malaysia
    Mariko Fukuoka, Copywriter, Dentsu Inc., Japan
    Pavarisa Chumvigrant, Chief Branding and Communication Officer, FWD Insurance, Thailand
    Tian It Ng, Chief Creative Officer, Publicis Communications, Mainland China

    제 37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는 오는 2024년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Conrad Centennial)에서 열린다. 출품작 접수는 2024년 2월 1일까지이며,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어워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파이크스 아시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