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뽑은 인생 광고] 아리 하퍼 FCB N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눈물짓게 만든 광고는?

    좋은 광고란 과연 무엇일까. 본질적이고 원초적인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저는 제가 직접 만난 현업의 광고 전문가들에게 무작정 질문을 하나 던지기로 했습니다. "당신의 인생 광고는 무엇입니까?"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의 광고 스토리를 통해 좋은 광고의 의미를 함

    2018-09-07 김수경 기자
  • '도전+열정' 나이키 새 광고 'Just Do It', 1분 간 세계를 울리다

    나이키(Nike)가 최근 공개한 1분 짜리 광고가 전세계 네티즌들의 가슴을 울렸다. 나이키가 지난 27일 공개한 'Just Do It: Serena Williams' 광고는 4일여 만인 3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440만 뷰를 넘어섰다.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세레나

    2018-08-30 김수경 기자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 "브랜드, 소비자를 경험케 하라"

    "과거에는 브랜드가 불특정 다수 소비자들에게 획일화된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제는 브랜드와 개인이 1:1로 연결된 N브랜드 시대가 도래했다. 믿고 보는 시대가 아닌 직접 보고 경험해야 믿는 시대가 온 것이다. 누가 소비자 일상 생활 속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되고도 풍부한

    2018-08-24 김수경 기자
  • [인터뷰] 아리 하퍼 CCO "스토리텔링은 절대 죽지 않는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절대 죽지 않는다. 매일 새로운 미디어와 플랫폼, 과학기술이 등장하면서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있지만 스토리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절대 변하지 않을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바로 그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망을 만족시켜야 한다

    2018-08-24 김수경 기자
  •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 23일 개막… 57개국서 2만여편 출품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가 23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했다.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연결지능이라는 새로운 개념과 광고·마케팅 트렌드를 다루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를 테마로 25일까지 열린다.오거돈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장(부산시장)과

    2018-08-23 박소정 기자
  • 애드페스트 2019, 내년 3월 20일 개막… 'TMRRW.TDAY' 테마로 열려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광고제로 꼽히는 애드페스트(AdFest) 2019가 내년 3월 20일 개막한다. 22일 캠페인브리프 아시아(campaignbriefasia)에 따르면 애드페스트 2019는 태국 파타야 '로얄 클리프 호텔 그룹'에서 내년 3월 20일부터 23일까

    2018-08-22 김수경 기자
  • 광고 천재 '알렉스 보거스키', 8년 만에 광고계 복귀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스 보거스키(Alex Bogusky)’가 8년 만에 광고계로 복귀한다.광고전문지 애드위크에 따르면, 미국 광고대행사 ‘크리스핀 포터+보거스키(Crispin Porter + Bogusky, 이하 CP+B)’의 공동 창업자이자 제작 임원(

    2018-08-05 김새미 기자
  •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서 금상 1개 등 총 10개상 수상

    제일기획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65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7개 등 총 10개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칸 라이언즈는 지난 1953년에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광

    2018-06-25 김새미 기자
  •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작서 반영된 2018년 광고 트렌드는?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에 출품된 광고를 통해 본 2018년 글로벌 광고 트렌드는 C세대 공략, 공감 가능한 테크놀로지 등으로 요약된다.22일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23개 부문에 총 2만342편이 출품됐다.전 세계에서 2만 편

    2018-06-22 김새미 기자
  • 함께 일하는 팀원들과의 호흡도 중요

    [인터뷰] ⑦윤성아 SM C&C ECD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목적 달성 위한 효과적 수단"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의 목적을 이뤄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지난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M C&C 광고사업부문 사무실에서 만난 윤성아 ECD(제작전문임원, 47세)는 이렇게 말했다.윤 ECD는 지난 2004년부터 매해 LG생

    2018-06-21 김새미 기자
  • 8월 부산국제광고제, 2년 연속 2만편 이상 출품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에 2년 연속 2만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을 최종 마감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23개 부문에서 2만342편이 출품됐다. 전 세계에서 2만편이 넘는 출

    2018-06-21 김새미 기자
  • 이노션, 대학생 대상 사회공헌 ‘멘토링 코스’ 시즌8 참가자 모집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미래 광고인 육성 재능기부 프로그램 ‘이노션 멘토링 코스(INNOCEAN Mentoring Course, 이하 IMC)’ 시즌 8의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IMC는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선발해 이노션의 전문가들이

    2018-06-20 김새미 기자
  • 맥켄코리아, 탠그램 어워드 본선 진출

    칸 라이언즈 코리아 한국 사무국은 맥켄월드그룹 코리아(McCann Worldgroup Korea, 이하 맥켄)의 출품작이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탠그램 어워드(Tangrams Awards)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하고 2018년 최종 후보자 명단(short list)에 올랐다

    2018-06-11 김새미 기자
  • "오리콤은 구성원들이 퍼포먼스 낼 때까지 기다려줘"

    [인터뷰] ⑥손원혁 오리콤 ECD "크리에이티브도 지적재산권 인정돼야"

    "머리로 생산하는 아이디어도 사회적으로 보장 받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지난 8일 오리콤 본사에서 만난 손원혁 ECD(제작1본부장, 48세)는 이렇게 말했다. 크리에이티브에도 일종의 저작권이 적용됐으면 좋겠다는 의미다.보통 카피라이터로 광고계에 입문하는 CD들과 달리

    2018-06-11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⑤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 "다양한 미디어는 초능력 발휘의 무기"

    "이전에 비해 미디어가 다양해지면서 어떤 메시지·아이디어인지에 따라 세상에 미치는 파급력이 다른 엄청난 초능력을 갖고 살게 됐다. 잘 생각해보면 굉장히 훌륭한 무기들을 많이 갖게 된 것이다."지난 7일 이노션 본사에서 만난 김정아 제작1센터장(전문임원, 45세)은 이렇

    2018-06-08 김새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