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쉬움만 남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아시아 색깔 지우고 글로벌화 두드러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가 폐막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호주와 인도 광고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국내 업체는 기대보다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
2018-09-30 김수경 기자 -
호주, 칸 이어 아태 광고제도 석권
'팔라우 서약' 最多 그랑프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폐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에서 최고의 광고가 공개됐다. 전세계 광고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팔라우 서약(Palau Pledge)' 캠
2018-09-28 김수경 기자 -
이노션, 기아차 '비트360'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공간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해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스페이스 마케팅(space marketing) 사례로 글로벌 디자인 업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노션은 자사가 총괄 기획한 기아자동차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시아 '최고 효과 광고' 92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탱그램 어워즈' 발표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을 가리는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에서 마인드셰어(Mindshare)가 올해의 네트워크 에이전시(Network 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스파이크스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태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개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이 26일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태
2018-09-26 김수경 기자 -
"디자인, 단순 미학 차원 넘어 인간과 '상호작용' 중요"
[인터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 제일기획 조영민 그룹장
"아시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표방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넘치는 에너지들을 확인하고 서로 영감과 자극을 주고받는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조영민 제일기획 그룹장이 아시
2018-09-25 김수경 기자 -
"유기농을 체험케 하라"… 대박 '상하목장', 숨은 마케팅 노하우
일반 소비자들이 자주 접한 광고는 아니지만 명확하고 구체적인 타깃팅으로 소위 '대박'을 터뜨린 광고가 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이 진행하고 있는 유기농 목장 체험 마케팅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
2018-09-21 김수경 기자 -
조정석 '야나두' 광고, '뮤오리진' 코믹 패러디로 재조명
배우 조정석이 엘리베이터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무심한 듯 조언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야나두' 광고가 정상훈을 메인모델로 하는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 광고로 패러디 돼 재조명 받고 있다. 20일 한컴에 따르면 원작 야나두 광고에서는 조정석이 시크한 표정과 말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이색 아이디어, 제품으로 탄생하다"… 제일기획, '해커톤' 발표회 열어
내 얼굴을 유명 영화 장면에 합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차량 내부의 온도, 공기, 생체신호를 감지해 안전사고 예방하는 시스템, 초음파 센서 탑재로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반려견을 지켜주는 스마트 목줄, 주량에 따라 과음을 방지하도록 도와주는 코스터(잔받침) 등 톡톡 튀는 아이
2018-09-20 김수경 기자 -
'성공한 광고' 미디어플래너 손에 달려… 양인선 HS애드 부장
"최근 디지털 광고 영향력이 커지고 TV 등 올드미디어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성공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지털과 올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믹스(mix)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바로 이 것이 미디어 플래너의 역량이죠." 뉴데
2018-09-20 김수경 기자 -
'칼퇴·집중근무' 가능케 하는 '밸런스 메이커' 등장… 삼성카드, 워라밸 광고 '인기'
야근을 못하게 하는 마우스와 집중업무를 가능케 해주는 시계. 직장인들의 워라밸(워크앤라이프 밸런스)을 지켜주는 '밸런스 메이커'가 등장했다. 삼성카드가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밸런스 메이커' 광고 2편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2018-09-19 김수경 기자 -
"문제에 대한 본질을 꿰뚫는 것이 크리에이티비티"… 권성철 이노션 CD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란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여는 것은 본질이니까요." 본질에 대한 그의 소신은 확고했다.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이노션 본사에서 권성철 이노
2018-09-14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오길비 제쳤다… 캠페인브리프 선정 올해의 홍콩 광고에이전시 1위
제일기획 홍콩(Cheil Worldwide Hongkong)이 오길비를 제치고 올해 최고의 홍콩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13일 국제적인 광고회사 평가기관인 캠페인 브리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올해의 홍콩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에이전시 1위를 기록했다. 제일기획
2018-09-13 김수경 기자 -
페이스북이 인정한 신세계·신한은행·에스쁘아… 마케팅 비밀은?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성공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마케팅의 보조 수단으로 여겨지던 디지털이 이제는 기업의 미래 비전을 좌우하는 핵심 콘텐츠로 떠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
2018-09-12 김수경 기자 -
전설의 광고인들과 만나다… 2018 '칸 라이언즈X서울' 개최
빅 데이터, AI 등 테크놀로지와 엔터테인먼트 활용한 캠페인이 광고 업계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주류를 이루기 시작했다. 버거킹은 해킹을 활용해 광고를 만들자고 주장한다. 비자 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보여준다. 마케터가 소셜 플랫폼을 활용
2018-09-11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