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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1위 굳히기… 코스맥스, 中·韓 화장품 영토 확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생산시설 확충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화장품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선제적인 투자로 글로벌 화장품 제조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한 포석 다지기에 나선 것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코스맥
2021-05-26 김보라 기자 -
공정위, 삼성웰스토리 동의의결 결론 임박… 급식업계 '촉각'
공정거래위원회의 삼성그룹 ‘일감 몰아주기’ 의혹 전원회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급식업계가 공정위 결론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018년부터 지속된 공정위의 조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을지 관심이 쏠린다.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부터 27일까지 9명
2021-05-26 임소현 기자 -
롯데百 "더콘란샵, 6개월간 온라인몰 매출 5배↑"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랍샵’이 온라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6개월간 롯데백화점 강남점의 더콘란샵 온라인몰 매출이 5배 가까이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 단독 매장인 만큼 직접 방문은 하지 못하
2021-05-26 한지명 기자 -
홈앤쇼핑, ‘법정제재 제로화 ’선언… 방송 신뢰성 강화
홈앤쇼핑은 25일 준법심의위원회를 열고 방송‘법정제재 제로화’를 선언했다.홈앤쇼핑은 이날 오후 2시 공정하고 정확한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준법방송을 위해 준법심의위원회를 진행했다.격월로 운영되던 준법심의위원회는 김옥찬 대표 취임이후 매월 개최한다. △자체 심의기
2021-05-25 강필성 기자 -
이디야, '매트머그' 상시 판매… 시그니처 MD 강화
이디야커피 ‘매트머그’ 등 시그니처 MD를 강화한다.매트머그 2종은 이디야커피를 상징하는 블루,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머그잔이다. 간결하게 떨어지는 라인에 독특한 사각 손잡이로 사용 편의성까지 겸비했다는 설명이다. 머그잔 외부는 무광 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2021-05-25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봄 사랑의 샴페인 ‘아무르 도츠 로제’ 선봬
레뱅드매일은 사랑의 샴페인이라고 불리는 도츠의 최상위 샴페인 ‘아무르 도츠 로제’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도츠는 1838년 설립 후 180년 이상 최고급 샴페인을 만들어 온 샴페인 명가이다. 1882년 최고의 샴페인 하우스들이 결성한 그랑 마르께(Grand
2021-05-25 강필성 기자 -
'AHC' 카버코리아, 이선주 신임 대표 선임… 내달 1일 취임
화장품 브랜드 AHC를 운영하는 카버코리아는 이선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선주 대표이사는 화장품 업계에서 27년간 탄탄한 경험을 쌓아왔으며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켜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레알코리아에서
2021-05-25 김보라 기자 -
"감성 캠핑족 잡아라"… 식음료업계, '캠핑 굿즈' 강화
식품업계에 ‘캠핑’ 굿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타인과의 접촉이 잦은 유명 관광지 대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2021-05-25 임소현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 휴양콘도미니엄경영협회장 취임
한국휴양콘도미니엄경영협회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를 제12대 협회장으로 선임했다. 문석 신임협회장은 이달 중 새로운 임원진 구성 등을 마무리 하고 본격적인 임기를 시작한다.한국휴양콘도미니엄경영협회는 1998년 문화체육관광부 승인을 받아 한국 레저서비스 산업의
2021-05-25 임소현 기자 -
hy・CJ제일제당도 밀리는 밀키트 시장… 1위 프레시지 잡기 총력
국내 밀키트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1위 프레시지를 비롯해 hy 잇츠온, CJ제일제당 쿡킷의 점유율 경쟁이 치열하다.25일 식품산업정보(aT FIS)에 따르면 2020년 유로모니터 기준 국내 밀키트 브랜드 시장 점유율은 프레시지가 22.0%로 1위를 차지했다.
2021-05-25 임소현 기자 -
대형마트부터 편의점까지 '몽골'에 공들이는 까닭은
국내 대형마트 1위 이마트, 편의점 선두경쟁을 펼치는 CU와 GS25 등 내로라하는 국내 유통업체들이 몽골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몽골은 인구 330만명으로 내수 시장이 크지 않지만 유통 물류에 적합한 환경과 한국에 우호적인 분위기, 한류 열풍 등이 이점으로 꼽힌다.가
2021-05-25 한지명 기자 -
집콕족에 아이스크림 할인점까지… 빙과업계 턴어라운드 기대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생활과 아이스크림 할인점 증가로 올해 빙과(아이스크림)업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하락세를 기록하는 빙과시장에 턴어라운드 원년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국 무인 아이스크
2021-05-25 김보라 기자 -
암호화폐 대란에 유통업계도 불똥… '그래픽카드' 대란
암호화폐가 급등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PC 그래픽카드 물량 확보는 물론 판매에도 골치를 앓고 있다.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암호화폐의 채굴을 위해 그래픽카드를 동원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그래픽카드는 품귀현
2021-05-25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UN 국제환경인증 'GRP' 최우수등급 획득… 업계 최초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UN 우수사례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Sustainable Ocean and Climate Action Acceleration)’에서 편의점
2021-05-25 강필성 기자 -
"뾱뾱이·비닐백 OUT"…현대백화점면세점,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봉투 사용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부터 면세업계 최초로 고객에게 면세품 인도시 사용되던 비닐백 사용을 전면 중단하고 친환경 종이봉투로 교체한다고 25일 밝혔다.면세품 포장에 사용되던 비닐 완충캡, 일명 '뽁뽁이'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물류박스 'H그린박스'를 면세점 업계 최초로
2021-05-25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