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 부활 신호탄?… CJ프레시웨이·신세계푸드 '훨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던 식자재유통·급식 대기업들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1분기 실적이 모처럼 회복세를 보였기 때문이다.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웰스토리는 올해 1분기 매출이 5280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1-05-14 김보라 기자 -
'엎치락뒤치락' T커머스 2위전… 신세계TV vs KTH
T커머스 시장을 두고 신세계TV쇼핑과 KTH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KTH를 따돌리고 처음으로 업계 2위를 차지한 신세계TV쇼핑이 올해 1분기 들어 KTH에 2위를 내어줬기 때문이다.신세계TV쇼핑은 올해 온라인 사업 역량 강화와 함께 배송서비스의 고도
2021-05-14 강필성 기자 -
[Weekly 호텔] 무더위 날릴 '야외 수영장' 프로모션 이어져
◇ 서울신라호텔 '문라이트 시네마' 오픈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을 시네마 천국으로 만들어줄 ‘문라이트 시네마’를 오는 15일부터 시작한다. 매일 저녁 8시부터 2시간동안 어덜트 풀에서 수영을 즐기면서 은은한 달빛과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는 따뜻한 감성의 영화를 동
2021-05-14 임소현 기자 -
온·오프라인 시너지 노린다…이마트-SSG닷컴, 통합 프로모션
이마트와 SSG닷컴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에 나선다.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7월14일까지 총 60여일간 ‘스탬프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두 플랫폼에서 쇼핑하는 고객에 최대 6만6000원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행사에 참여만 해도 이마트
2021-05-14 한지명 기자 -
BAT코리아 던힐, '컬러'에 주목… 클래식에 '화려함' 더해
소비재 산업의 제품 간 기술 격차가 줄어들고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브랜드 마케팅으로 차별화하는 노력과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자사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컬러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왔다.14일 담배업
2021-05-13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정용진·유경' 남매, 이마트·신세계 나란히 호실적
신세계그룹의 오너일가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 남매가 모처럼 호실적에 함박웃음이다. 그룹의 두 축인 이마트와 신세계가 올해 1분기에 나란히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빠르게 실적 회복에 나섰기 때문이다. 지난해 각각 이마트와 신세계
2021-05-13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여파… '미샤' 에이블씨엔씨, 1Q 영업손실 60억
화장품 브랜드 미샤 등을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1분기 매출이 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같은 기간 영업손실 60억원, 당기순손실로 3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적자 폭이 각각 51%, 68% 줄었다.에이블씨엔
2021-05-13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올 1Q도 날았다… 영업익 전년비 72% 성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여파에도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올해 1분기 성장세를 기록했다.13일 이마트가 공개한 주요 자회사 실적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52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5
2021-05-13 김보라 기자 -
이마트, 6820억 규모 '가양점' 현대건설에 처분
이마트는 가양점 토지 및 건물을 처분한다고 13일 공시했다. 처분금액은 6820억 규모로 자산총액 대비 3.05%에 해당한다. 거래상대는 현대건설이며 처분예정일은 오는 6월 1일이다.회사 측은 “이마트 가양점 토지 및 건물을 매각한 이후 12개월간 임차 운영하며 향후
2021-05-13 한지명 기자 -
이마트 1Q 영업익 1232원 전년比 154%↑…“점포 경쟁력 효과”
이마트가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나란히 증가했다. 회사 측은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 5조89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021-05-13 한지명 기자 -
세계김치연구소, 대상‧CJ제일제당과 중소업체에 'EU 인증 젓갈' 수출지원
세계김치연구소는 EU 복합식품 수입규정 개정에 따른 중소김치제조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대상, CJ제일제당과 대중소 상생 협력을 통한 EU 수출 인증 젓갈 공급 지원책을 마련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EU 김치 수출액은 803만 달러로 전체 수출 시장의
2021-05-13 임소현 기자 -
"피크닉 세트·쿨러·램프"…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 '캠핑 굿즈'에 열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캠핑이 대세로 떠올랐다. 식품업계도 늘어난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굿즈 등 관련 마케팅으로 트렌드에 부응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2021-05-13 김보라 기자 -
"배달 수수료 부담 줄인다"… 외식프랜차이즈, 자사앱 강화
코로나19 장기화로 내점(홀)중심의 소상공인이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외부 배달채널을 통한 배달 주문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외식업계의 '자사앱' 확대도 이어지는 모양새다.13일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1
2021-05-13 임소현 기자 -
KT&G, ESG경영 박차… '2050년 탄소중립' 선언
KT&G가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했다. KT&G는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 줄이고 이후 2050년에는 최종 목표인 탄소중립을 실현한다고 13일 밝혔다.탄소중립은 온실가스를 배출한 만큼 이를 흡수
2021-05-13 한지명 기자 -
해외서 짐싸는 K뷰티… 코로나19에 확장보단 '내실'
K뷰티를 이끈 로드숍 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서 줄줄이 철수하고 있다. 비대면과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는 식이다. 지난 2017년 사드 사태부터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극심해지고 있는 매출 타격을 타개하
2021-05-1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