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1Q 영업손실 40억원…매출 성장은 지속

    11번가가 전 분기에 이어 1분기에도 적자를 이어나갔다. 다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성장하면서 3개 분기 연속 성장 기조를 이어나갔다.11일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의 지난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억원 늘어난 1313억원을

    2021-05-11 강필성 기자
  • "성공 vs 실패"… 희비 엇갈리는 창고형 할인매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던 창고형 할인점에도 기업별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창고형 할인점 매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다른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부진과 달리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1-05-11 한지명 기자
  • 남양유업의 고민, 회장·대표 떠나면… 남은 임원은 1명

    남양유업이 최근 경영과 소유를 분리시키는 등 전적인 쇄신에 나선 가운데 정작 혁신에 나설 내부 인사가 모자란 상황에 처했다. 오너일가가 임원의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던 상황에 임원 수를 최소화하는 전통이 독이 됐다. 남양유업의 경영에 나설 인사가 거의

    2021-05-11 강필성 기자
  • 지난해 너무 잘나갔나?… 라면업계, 1Q 실적 감소 전망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낸 라면업계(농심·오뚜기·삼얌식품)의 표정이 어둡다. 올해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영업이익이 전년 보다 많게는 두 자릿수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농심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6806억원, 369

    2021-05-11 김보라 기자
  • 비디비치 클렌징폼, 獨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획득… 中 공략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비디비치는 베스트셀러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이 독일 더마테스트의 안전성 평가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비디비치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클렌징 명가로서의 중국 내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중국

    2021-05-11 김보라 기자
  • 프리퀀시 사은품 싹쓸이 못한다… 스타벅스, 1회 주문 최대 20잔 제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내 매장 오프라인 주문을 1인 1회 주문 시 최대 20잔까지만 주문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주문 제한 운영은 음료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nb

    2021-05-11 김보라 기자
  • 엠즈씨드, 캐주얼 다이닝 '더 키친 일뽀르노' 론칭

    매일홀딩스의 외식전문기업 엠즈씨드가 오는 17일 이탈리안 다이닝 더 키친 일뽀르노(The Kitchen ILFORNO)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이탈리아어로 화덕(Forno)이라는 뜻을 가진 일뽀르노는 이탈리아 남부 스타일의 그릴 요리와 파스타, 화덕피자 등을 선보이

    2021-05-11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홀딩스, CP 강화 선포… '준법·윤리경영' 강화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0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 강화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CP는 회사의 업무와 관련해 준수해야 하는 각종 법률을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

    2021-05-11 김보라 기자
  • 교촌에프앤비, 1Q 매출 1239억원… 사상 최대 실적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교촌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8억원으로 13.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17.0%

    2021-05-11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소믈리에 협업 와인 2종 단독 판매

    와인 전문가 협업 와인이 등장했다.롯데마트가 업계 최초로 현(現) 국가대표 소믈리에와 협업해 선정한 와인을 단독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 2종은 ‘아브 루 꼬네 씨 앤 루즈’(이하 아브 루)와 ‘도멘 라파주, 더블 파사주’(이하 더블 파사주)로 유

    2021-05-11 강필성 기자
  • 롯데온, 1주년 기념 굿즈 ‘껌온(ON) 베개’ 출시

    롯데온이 뉴트로(New+Retro) 굿즈를 선보인다.롯데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롯데제과, 소프라움과 함께 뉴트로 굿즈인 ‘껌온(ON) 베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껌온 베개’는 뉴트로 감성을 넣기 위해 롯데제과의 껌 3종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의

    2021-05-11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한남…VIP 취향저격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이 서울의 새로운 ‘힙플레이스(인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메이494 한남은 기존 국내 유통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지난해 3월 말

    2021-05-1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스튜디오e’ 오픈

    이마트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이브 방송’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이마트는 본사 6층에 105㎡(약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스튜디오e’에는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2021-05-11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1Q 영업익 18.5%↑…일회성 제외하면 2배 ‘껑충’

    롯데쇼핑이 지난 1분기 수익성이 개선됐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영업이익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에 달할 전망이다. 다만 할인점, 슈퍼사업 등의 부진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 10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

    2021-05-10 강필성 기자
  • '식품∙바이오' 대박에… CJ제일제당, 1Q 영업익 전년比 55.5% 성장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6조1781억원, 영업이익은 39.6% 늘어난 3851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5.4% 늘어난 3조 6711억원, 영업이익은 55.5% 성장한 3423억원

    2021-05-1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