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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장님, 저 창업하러 갑니다"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4기 선발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의 4기 멤버를 최종 선발하고 창업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올해로 4회째를 맞는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는 도전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함께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사업 기
2021-05-18 김보라 기자 -
이랜드, 모바일 업무 플랫폼 구축… '온라인 대전환'
이랜드그룹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새로운 업무 플랫폼 ‘ENESS(이네스)’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새롭게 도입되는 ENESS(Eland New Smart System)는 기존 웹 기반 ERP(전사적 자원관리) 방식의 시스템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만든 플
2021-05-18 강필성 기자 -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문진섭 조합장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올해로 20회를 맞은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02년부터 매년 5월14일을 기념일로 제정,
2021-05-18 김보라 기자 -
美 LA다저스에서 '테라+진로' 만난다… 2024년까지 연장
미국 LA다저스 구장에서도 '테진아'(테라+진로)를 만날 수 있다.하이트진로는 소주 '진로' 브랜드 도약을 위해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파트너십 계약을 3년 연장, 10년간 인연을 이어간다고 18일 밝혔다. 메이저리그 야구 시즌 동안 현지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2021-05-18 한지명 기자 -
위메프 "코로나에 지친 직원 챙긴다"… 비대면 심리상담 도입
위메프가 코로나 장기화에 지친 임직원들을 위한 비대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추가로 도입한다. 위메프는 심리상담 복지 프로그램 'W-마음힐링' 비대면 상담 방식을 추가, 임직원들의 '심(心)케어'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W-마음힐링'은 2018년 10월부터 전 임
2021-05-18 한지명 기자 -
전자랜드·하이마트, 코로나19에 '편리미엄' 가전 성장세
가전양판점 시장에서 ‘편리미엄’ 가전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편리미엄’ 가전의 인기가 여전하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2021-05-17 강필성 기자 -
홈쇼핑 업계 "中企·상생 확대"… 동반성장 강화
홈쇼핑 업계가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중소기업 판매 지원부터 해외 수출, 연구개발까지 지원에 나서면서 동반성장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다. 17일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업계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GS홈쇼핑은 해외
2021-05-17 강필성 기자 -
"PB 1위 누구?… 맥주 명가 '오비vs롯데' 편의점서 맞수
편의점 간 맥주 경쟁이 주류 업체로 번지고 있다. 편의점 수제 맥주 인기가 카스·테라 등 기존 맥주들의 아성까지 위협하자 오비맥주 등 주류 대기업들도 이례적으로 PB상품 제조에 나서는 모양새다.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맥주 업계 1위인 오비맥주는 편의점 GS25
2021-05-17 한지명 기자 -
[인터뷰] 강성애 롯데백화점 노조위원장 "여성이 행복한 기업문화 만들 것"
강성애(53) 롯데백화점 노동조합위원장은 유독 유통업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은 인물이다. 롯데백화점 노조 최초로 여성 위원장이면서 동시에 판매전문직원 출신 최초의 위원장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또 하나의 수식어를 추가했다. 이달 초 근로자의 날 유공 포상에
2021-05-17 강필성 기자 -
'패션 공룡'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품었다
무신사가 국내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사업 전략으로 스타일쉐어·29CM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수 절차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인수 결정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경쟁력 확보 차원에
2021-05-17 김보라 기자 -
"분명 고기맛인데?…"… 식품업계, '대체육 시장' 선점 박차
최근 환경과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소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식물성 고기인 대체육 시장이 커지고 있다. 17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대체육은 오는 2030년 전 세계 육류 시장의 30%를, 2040년에는 60% 이상을 차지해 기존 육류 시장 규모를
2021-05-17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모친·장남' 등기이사 사임… '새로운 남양' 준비
남양유업 비상대책위원회가 대주주 일가 등기이사 사임 등을 시작으로 하는 지배구조 개선을 추진한다.정재연 남양유업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지배 구조 개선에 대한 대주주의 답변을 공개했다. 답변에는 "현 이사회 내 대주주 일가인 지송죽, 홍진석 이사 2명은 등기이사에서 사
2021-05-17 임소현 기자 -
[대까기] '오뚜기·풀무원' 들기름 메밀막국수 2종 먹어보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
2021-05-17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10년만에 CI 변경…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플랫폼 도약"
한국콜마는 17일 창립 31주년을 맞아 뷰티 &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넘버원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선포했다. 한국콜마의 CI 변경은 2011년 이후 10년 만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
2021-05-17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출시 5년만에 연매출 14배 성장
출시 5주년을 맞은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의 연매출이 출시 첫해에 비해 14배 성장,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2016년 6월 출시 후 5년간 누적판매량 3억봉, 누적 매출 7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05-17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