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카페 뜻 모았지만… "'배달' 플라스틱 용기는 과제"

    환경부가 커피전문점·패스트푸드점과 개인컵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 플라스틱 빨대 감축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배제하기 어렵고 단계별로 배달과 포장만 가능한 시간대와 영업장이 많은만큼 현장의 혼란은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지난 26일

    2020-11-26 임소현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부문 투자금 '스타필드'에 집중… "위기 속 승부수"

    신세계그룹의 복합몰 스타필드 사랑이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이 3년간 신세계프라퍼티 등 스타필드 관계사에 총 1조4694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것.이는 이마트가 유통부문에 투자하기로 예정한 투자금 총액의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규모로 신세계그룹을 통틀어 가장

    2020-11-26 강필성 기자
  • "다시 집콕에"… '밀키트 1위' 프레시지, 올해 매출 1700억 넘본다

    밀키트 전문업체 프레시지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1인 가구 증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식탁 문화를 바꾸면서 성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 유통·식품 대기업들이 너도나도 진출한 밀키트 시장에서 탄탄한 수요층을 확보해 저변을 늘려가고 있다는

    2020-11-26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12월 1일부터 ‘새벽에 ON’ 배송 전 지역 확대

    롯데마트가 비대면 소비문화 추세에 따라 새벽 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는 12월 1일부터 경기 남부 및 서울과 부산 전 권역을 대상으로 ‘새벽에 ON’을 확대하는 것이다.롯데마트의 기존 새벽 배송은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센터를 통해 경기 서부지역과 서울 일부 지역

    2020-11-26 한지명 기자
  • 갤러리아百, ‘포레르빠쥬’ 신규 컬렉션 ‘어반나이트’ 공개

    갤러리아백화점이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고 전개하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가 카무플라주 패턴을 활용한 신규 컬렉션 ‘어반나이트(Urban Knight)’를 선보인다.신규 컬렉션의 특징은 포레르빠쥬 무기제조 헤리티지와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여전사와 워리어들의 유

    2020-11-26 한지명 기자
  • "대형마트·SSM이 규제에 묶인 10년"…식자재마트가 독식

    #경기도 부천의 한 기업형 슈퍼마켓(SSM) 바로 옆 건물에 A 식자재마트가 문을 열었다. 기업형 슈퍼마켓이 유통산업발전법으로 월 2회 일요일마다 문을 닫지만, 바로 옆 식자재마트는 365일 내내 손님들로 북적인다. 또 새벽 장사가 불가능한 슈퍼마켓과 달리 식자재마트는

    2020-11-26 한지명 기자
  • 티몬, 재무부문장에 전인천 前 빅히트엔터 부사장 선임

    티몬은 신임 재무부문장 부사장에 전인천 전(前)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전인천 부사장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에이디티캡스(ADT캡스) CFO를 역임했으며, 영실업의 CFO와 대표를 맡은 바 있는 재무 전문가다.한편, 티몬은 지

    2020-11-25 강필성 기자
  • 디아지오-페르노리카, 막 내린 배당잔치…결국 유보금 ‘제로’

    국내 양대 위스키 기업인 디아지오코리아와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배당잔치가 사실상 올해로 끝날 전망이다. 수백억원 가량 쌓아뒀던 사내유보금(이익잉여금)이 수년간 막대한 배당으로 인해 바닥났기 때문이다. 한해 벌어들인 순이익보다 높은 배당성향을 이어온 끝에 벌어진 결

    2020-11-25 강필성 기자
  • BAT코리아,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

    BAT코리아는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의 일환으로 LS일렉트릭과 협력해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BAT코리아는 사천공장 건물 일부와 주차장 등 총 1만6000㎡에 달하는 6개 구역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 운영

    2020-11-25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GS25,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外

    ◇GS25, 냉장택배함 BOX25 1000여개로 확대GS25와 물류전문기업 GS네트웍스는 24시간 비대면 냉장 택배보관함 BOX25가 1000여개로 늘었다고 밝혔따.박스25는 지난 3월 말 서울시 강남구와 송파구 지역 50여점에서 서비스를 최초 론칭 한 후 8개월만에

    2020-11-25 한지명 기자
  • "곰표맥주 잘 팔려도 고민" 편의점업계·수제맥주 수급에 진땀

    “곰표 맥주 혹시 있나요?”올해 최고 화제의 맥주는 ‘곰표 밀맥주’다. 편의점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곰표 밀맥주’를 찾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그마저도 들어오자마자 팔리는 바람에 모습을 찾기 힘들 정도다. 한창 맥주를 찾는 여름 성수기도 훌쩍 지났다는 점에서

    2020-11-25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동인비, 준지 外

    ◇ 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 시 피부 변화 연구 논문 게재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하루 동안 마스크를 쓴 시간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이번 논문(Effect of face mask on skin

    2020-11-25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히트텍 노린다"… 패션업계, 후끈한 발열내의 전쟁

    패션업계가 동절기 준비에 들어갔다. 쌀쌀해진 날씨에 발열내의를 잇달아 출시, 불매운동으로 주춤한 유니클로 빈자리를 꿰차기 위한 각 업체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25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11월18일~11월24일) 내의 판매는 전주 대비 2% 증가했다. 여기서 발열내의는

    2020-11-25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에 고단백 식품 인기… 동원참치 매출 상승 '기대'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동원F&B '참치캔'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25일 동원F&B에 따르면 미국 내 참치캔 및 참치 파우치 매출은 AC닐슨 기준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29.6% 성장했고, 미국 참치

    2020-11-25 임소현 기자
  • 애매한 기준이 거리두기 '꼼수'로… 외식업계, 현장 혼란 가중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된 이후 첫 2단계가 수도권에서 본격 시행된 가운데, 현장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거리두기 조치가 단계 조정 결정 직후 시행되는만큼 제대로된 가이드라인이 내려오기 힘들고, 현장 적용에 문제점이 있는지 파악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2020-11-2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