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미림’ 출고가 인하CJ제일제당, ‘혼명족’ 위한 ‘1인 한상차림’ 제안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시행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미림’ 출고가 인하

    롯데칠성음료가 맛술 ‘미림’의 출고가를 인하한다. 정부가 발표한 주세법 개정으로 1월 1일부터 조미용주류에 대한 규제가 폐지되고 과세대상에서 제외되는데 따른 조치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미림’에 주세가 미부과 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려주고자 출고가를 500ml 기준 2035원에서 1851원으로, 900ml 기준 3135원에서 2852.5원으로 인하한다. 다른 용량의 제품들도 약 9% 인하된다.

    ‘미림’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지는 만큼 롯데칠성음료는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조미용 주류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혼명족’ 위한 ‘1인 한상차림’ 제안

    CJ제일제당이 홀로 명절을 보내는 소비자를 위한 ‘1인 한상차림’을 제안한다. ‘혼자서도 풍성한 명절’ 테마로 꾸린 이번 한상차림은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활용해 구성했다. 

    CJ엠디원 레시피마케팅팀 셰프들이 메뉴 기획에 참여했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상차림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오는 7일까지 ‘설 명절 상차림’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1인 한상차림’ 메뉴에 활용한 제품뿐 아니라 ‘비비고 만두’,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 등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정관장, 10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 시행

    KGC인삼공사가 미리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10일 정오까지 시행한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전국에 위치한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정관장은 비대면 트렌드로 택배 수요가 집중되고 일반택배 접수가 3~5일에 마감되는 점을 감안해 안전하게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란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설 명절 맞아 취약계층 아동 위한 희망 나눔 실시

    신세계푸드가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여 있는 아동양육시설 및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명절음식으로 구성된 올반 양념육 간편식 350세트를 전달했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나눔의 손길이 위축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설 명절을 맞아 먹거리를 마련하는데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위해 희망 나눔 기부활동에 나섰다.

    지난 2일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 아동양육시설 이든아이빌에서는 신세계푸드 임직원들과 이든아이빌 이소영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A갈비, 소불고기, 돼지불백, 닭갈비 등 설 맞이 음식으로 구성된 올반 양념육 간편식 50세트의 전달식이 열렸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 주변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올반 양념육 간편식 300세트를 기부했다.
  • ▲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리우먼바이탈’ 출시

    풀무원녹즙이 여성의 삶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듀얼케어 음료를 선보인다.

    풀무원녹즙은 여성에게 꼭 필요한 멀티비타민과 콜라겐, 칼슘을 한 병에 담아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음료 제품 '리우먼바이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특히 여성이 매일 챙기기 어려운 비타민, 콜라겐, 칼슘을 한 병에 담았다.

    ‘리우먼바이탈’은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풀무원샵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전국 배송이 가능한 400여 개의 풀무원녹즙 배송 유통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및 가정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27.74g, 리우먼바이탈L 120mL / 바이탈환 540mg)에 2900원이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대웅제약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 CJ오쇼핑 런칭

    매일유업이 연구·개발 및 생산하는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가 CJ오쇼핑 플러스에서 첫 선을 보인다.

    메디웰은 50년 영양설계 전문 노하우를 축적한 매일유업과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대웅제약이 만든 메디컬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다. 4일 오전 7시 45분 CJ오쇼핑 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일 상품은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다.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는 전통 소재 원료 대보추출물 2%(고형분 9%)과 우유단백질의 배합으로 만들어졌다. 대보추출농축액에는 백출, 복령, 당귀, 천궁, 숙지황, 작약, 황기, 계지, 감초, 계피 총 10 가지 전통 원료를 엄선해 담았는데, 매일유업만의 유가공 노하우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는 한 팩(200ml 기준)에 12g의 고단백질과 필수영양소 15종(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다. 
  • ▲ ⓒBBQ
    ▲ ⓒBBQ
    ◇ BBQ, 탱글한 통새우살로 새로워진 ‘통새우 멘보샤’ 출시

    제너시스 비비큐가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이드 메뉴 ‘통새우 멘보샤’를 출시했다.

    BBQ의 신규 사이드 메뉴 통새우 멘보샤는 기존 멘보샤에 통새우가 더해져 보다 바삭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식빵 사이에 새우로 만든 속을 넣고 튀기는 중국의 대표 음식 ‘멘보샤’에 통새우살을 채워 맛과 양 모두 기존 대비 풍성해진 것이 특징이다.

    BBQ 통새우 멘보샤(5개)의 가격은 6000원이다.

    한편 BBQ는 지난달 ‘황올 엉치치킨’을 출시하며, 시그니처 메뉴 라인업도 강화한 바 있다.
  • ▲ ⓒKT&G
    ▲ ⓒKT&G
    ◇ KT&G, '제 1회 아티스타트' 전시 개최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대학 미술학과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 1회 아티스타트(ARTISTART)' 전시를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

    'ARTISTART'는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신진작가 양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과 (재)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부산대와 경남대 등 8개 지역 대학 예비졸업생 70명의 작품 100여점이 KT&G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시민회관, BNK부산은행 갤러리, 청년작당소 등 4곳에서 전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작가들이 전문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KT&G는 미술·전시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선배 작가 등 전문가들과 함께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조언할 계획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국내 최고 수준의 아트페어인 '2021 BAMA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 유수 갤러리와 컬렉터들에게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