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어푸드' 성장세에 재조명… 죽·스프·국HMR까지 확대
국내 인구가 고령화되는 가운데 케어푸드 시장 규모가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국내 식품업계 역시 케어푸드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기존 제품이 케어푸드 시장에 부합해 재조명 받고 있는 업체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11일 한국농수산식
2020-02-11 임소현 기자 -
롯데면세점, 창립 40주년 기념식 대신 신종 코로나 대응에 3억원 후원
롯데면세점은 최근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피해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우한 교민 및 중국지역사회,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3억원을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오는 14일 진행 예정이었던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취소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2020-02-11 한지명 기자 -
롯데월드몰, 우한 폐렴 확산 방지 위해 대규모 소독 실시
롯데월드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0일 영업 종료 후, 시설 전반에 대한 소독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작업은 다음날인 11일 오전 8시까지 총 약 10시간 동안 이뤄졌다. 출입문,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매장 등 고객 동선은 물론 직
2020-02-11 한지명 기자 -
세븐일레븐, 편의점 먹거리 등 330종 배달 서비스 시작
세븐일레븐은 ‘요기요’와 ‘부릉’과 함께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세븐일레븐은 도시락, 디저트, 즉석푸드, 가정간편식(HMR), 생활 및 위생용품 등 총 330여종 상품의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소 1만원 이상 결제 시 배달이 가능하며
2020-02-11 한지명 기자 -
이마트-까사미아 공동기획한 '루이 책상·책장' 13일 출시
이마트가 까사미아와 공동기획한 첫 상품을 출시한다.이마트는 신학기를 맞이해 책상, 공간박스, 의자 등 서재/학생가구 베스트 아이템 90여개 품목을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30% 할인하는 '신학기 페스티벌'을 오는 13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학기 행
2020-02-11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뉴트로 열풍에 돌아온 커플룩”
한때는 센스 없는 패션으로 인식되던 ‘커플룩’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뉴트로(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의미)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브랜드 로고를 크게 프린트한 티셔츠, 통이 넓은 바지 등 '뉴트로 패션’이 연인 간 함께 입는 커플 상품으로
2020-02-11 한지명 기자 -
CJ프레시웨이, 지난해 매출 3조551억… 업계 첫 3조 돌파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업체 가운데 매출 3조원을 넘어선 것은 CJ프레시웨이가 처음이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 551억원,
2020-02-10 임소현 기자 -
애경산업, 작년 영업익 606억… 전년比 23.5%↓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지난해 전체 매출 7013억원, 영업이익 606억원, 당기순이익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0.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5%, 28.1% 감소했다.다만 지난해 4분기는 매출액 1941억원
2020-02-1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쾌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에서 브랜드 블랭크(blank), 오설록, 이니스프리로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
2020-02-10 김보라 기자 -
마스크 대란에 '식약처-이커머스社' 공동 대응 나섰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으로 마스크 가격이 폭등하고 품귀현상마저 빚자 정부가 대대적인 ‘마스크 단속’에 나섰다.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식약처는 지난달 1일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온라인 유통안전관리 협조 요청 관련 공문을 보냈다. 
2020-02-10 한지명 기자 -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라인업 확대… 4종 추가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발효유 라인업을 확대한다.한국야쿠르트는 위(胃), 장(腸), 간(肝)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기능성 키즈 발효유 아이 윌과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이하 MPRO3 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
2020-02-10 김보라 기자 -
"일회용컵에 주세요"… 커피업계, 우한 폐렴 불안감에 '일회용컵' 재등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감염증이 확산되면서 커피업계에 일회용컵이 재등장했다. 플라스틱 컵, 식기 등을 식품접객업 매장 내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우한 폐렴 확산에 따라 다회용 머그컵을 사용하는 것을 기피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기 때문이다.10일 관련 업계에 따르
2020-02-10 김보라 기자 -
'밸런타인데이' 특수 앞두고도 웃지 못하는 호텔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확산으로 업장 폐쇄 등이 잇따르자 호텔가도 긴장하고 있다.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되자 특급 호텔가는 밸런타인데이 특수에 집중해 위기를 극복하려 하고 있지만 이 마저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는
2020-02-10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美 맨해튼에서 2주간 ‘비비고 푸드트럭’ 운영
CJ제일제당이 미국 뉴욕에 개점한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의 흥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맨해튼에서 달리는 '비비고' 매장을 선보였다.CJ제일제당은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2주 동안 맨해튼 중심가에서 ‘비비고 만두' 메뉴를 샘플링하는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한다고 10일
2020-02-10 임소현 기자 -
“버튼 없어도 자동 예열”… KT&G, ‘릴 하이브리드 2.0’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1.0’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릴 하이브리드 2.0’을 오는 10일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릴 하이브리드 2.0’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모든 버튼을 없앴다.
2020-02-10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