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히트 패션 브랜드 '라우렐'… 봄 신상품 강화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 오후 10시50분부터 130분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 특집 방송을 진행하고, 트렌치코트, 니트 등 봄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2019년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주문건수 기준)인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

    2020-02-13 한지명 기자
  • 골든블루, 수입맥주·위스키 포트폴리오 확대… '종합 주류회사로 도약'

    골든블루가 종합주류회사로 거듭나고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지난 10년 동안 ‘골든블루’로 고공 성장을 이뤘다면, 이제는 수입 맥주, 싱글몰트 위스키 등을 지속적으로 수입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골든블루는 향후 10년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2020-02-13 한지명 기자
  • 롯데쇼핑, 백화점·마트·슈퍼·롭스 등 200여 점포 문닫는다

    롯데쇼핑은 13일 비효율 점포 정리를 핵심으로 하는 ‘2020년 운영 전략’과 함께 ‘미래 사업 청사진’을 발표했다.롯데쇼핑은 올해부터 새롭게 신설한 HQ가 통합적 의사결정을 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각 사업부는 ‘상품 개발 및 영업 활동에 집중’하는 형태로

    2020-02-13 한지명 기자
  • 토니모리, 작년 4Q 영업익 20억… '흑자 전환'

    토니모리가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을 큰 폭으로 흑자전환했다.13일 공시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34억원 적자) 대비 대폭 흑자전환했다. 토니모리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4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2020-02-13 김보라 기자
  • 롯데쇼핑, 백화점 신장에도 지난해 영업익 28% 감소… 마트·슈퍼 적자

    롯데쇼핑의 지난해 실적이 크게 엇갈렸다. 백화점은 해외 패션 상품군 중심으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인 반면 롯데마트와 슈퍼의 영업이익은 급감하며 적자를 기록했다.롯데쇼핑은 지난해 영업이익으로 4279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28.3% 감소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

    2020-02-13 한지명 기자
  • 음지에서 양지로 가는 성인용품… 2030 발길 잡았다

    성인용품 전문점이 밝아졌다. 이태원·강남 등 젊은이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성인용품점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지방 국도변이나 유흥업소 밀집 지역 등 칙칙하고 음습한 분위기를 풍기던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다.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

    2020-02-13 한지명 기자
  • 서울신라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2년 연속 5성 선정… 한국 호텔 최초

    서울신라호텔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국내 호텔 최초로 2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지난 12일 오후 8시(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0

    2020-02-13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지난해 매출 1조8696억원 22.8% 신장… '사상 최대 실적'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만 2조원에 육박한다. 전반적인 커피 소비가 늘면서 커피값 인상, 최저임금 인상 등의 요인이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13일 이마트가 공시한 주요지분법 자회사 실적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

    2020-02-13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67.4% 감소… 4Q 적자전환

    이마트는 2019년 영업이익이 1507억원으로 전년보다 67.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9조629억원으로 전년 대비 1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238억원으로 53.2% 줄었다.4분기 매출액은 4조8332억원으로 14.4%

    2020-02-13 한지명 기자
  • KT&G, 지난해 영업익 1조3815억원… 전년比 10.1% ↑

    KT&G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조9657억원, 영업이익이 1조381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1.1%, 10.1%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 1조351억원으로 전년 대비 15.2% 늘었다.KT&G 개별 실적에 따

    2020-02-13 한지명 기자
  • 롯데리아, 식물성 패티 ‘미라클버거’ 출시… 업계 최초

    롯데리아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식물성 패티, 빵, 소스로 만든 '미라클버거'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라클버거는 ‘Not Beef, But veef’라는 컨셉으로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의미로 미라클버거로 이름을 정했다는 설명이다. 패티는

    2020-02-13 임소현 기자
  • 까사미아, 삼성전자와 협업… 시너지 기대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올해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강화한다.까사미아와 삼성전자의 협업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와 신세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함께 프리미엄 생활 공간을 제안함과 동시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2020-02-13 임소현 기자
  • "안심하고 간편하게"… 던킨, 배달 서비스 강화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해피포인트(이하 해피앱), 해피오더 등 모바일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별도 제작한 배달 전용 패키지를 도입한다. 간편식(핫샌드위치 등)과 음료를 각각 1개씩 동시 주문하면 적용되는 패키지다. 이동시 흔들림을 최소화

    2020-02-13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장케어프로젝트 MPRO3’ 새 모델에 ‘잭 길버트’ 선정

    한국야쿠르트가 ‘장케어프로젝트 MPRO3 마일드 배·모과’를 새롭게 선보이며 브랜드 모델로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전문가인 ‘잭 길버트’ 교수를 발탁했다고 13일 밝혔다. ‘MPRO3’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이의 장(腸)내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2020-02-13 임소현 기자
  • LG생활건강 '테크', '호르몬으로 인한 특유취 제거' 액체세제 출시

    LG생활건강은 강력한 세척력으로 땀 냄새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독특한 냄새까지 없애주는 프리미엄 액체세제 테크 호르몬으로 인한 특유취 제거(이하: 테크 특유취 제거 액체세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테크 특유취 제거 액체세제는 판매 중인 테크

    2020-02-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