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신재호 신임 재무지원부문장(CFO) 영입

    홈플러스가 신임 재무지원부문장(CFO·부사장)에 신재호 전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진단실장을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신재호 신임 부사장이 갖춘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재도약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신 부사장은 1

    2018-01-05 진범용
  • '해피파트너즈', 협상 쟁점으로 떠올라

    파리바게뜨 3차 노사 간담회… '해피파트너즈' 두고 양대 노조 의견차 '뚜렷'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직접고용 사태 해결을 위한 노사(勞使) 간 3차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합작사인 '해피파트너즈'를 둘러싼 뚜렷한 의견차가 협의의 쟁점으로 떠올랐다. 파리바게뜨 본사와 제빵기사들이 소속된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이하 화섬노조), 한국노총 계

    2018-01-05 김수경
  • 최저임금 늪에 빠진 편의점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상생안 '고심'… "이러지도 저러지도"

    최저임금이 전년과 비교해 16.4% 인상된 7530원으로 결정되면서 편의점업계에 위기론이 고조되고 있다. 그나마 업계 1위인 CU와 2위인 GS25는 수백억원 수준의 상생안을 발표하면서 사태 안정화에 나서고 있지만, 하위권 업체인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등은 아직 상생안

    2018-01-05 진범용
  • 셀트리온 두번째 기대주 '트룩시마', 유럽 점유율 확대로 가치 상승

    셀트리온의 혈액암치료제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가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는 모습이다.5일 업계에 따르면 트룩시마의 유럽 내 시장점유율은 글로벌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IMS 집계 기준 7%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트룩시마는 비호지킨스 림프종과 같은 혈액암

    2018-01-05 손정은
  • 네이처리퍼블릭, 10가지 컬러 담은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 키트' 예약 판매

     네이처리퍼블릭이 소비자들의 심리적 만족감과 경험을 중시하는 '가심비' 소비트렌드에 맞춘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발색과 밀착력을 갖춘 10가지 컬러의 스틱 섀도를 하나로 담은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 키트(1.4g*10개/3만

    2018-01-05 유은정
  • 주류시장 급성장하는 동남아에 주목… 현지화 전략 일환으로 전용 제품 선봬

    자두에이슬·순하리딸기, 한국에선 '왜' 안 파나요?

    국내 주류업계가 해외 수출 전용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최근 '자두에이슬', 롯데주류는 '순하리 딸기' 등 국내에선 맛 볼 수 없는 해외 전용 주류 제품을 선보이고 수출에 나섰다. '자두에이슬'은 하이트

    2018-01-05 김수경
  • 토니모리, 주용건 신임 사장 취임… 창립 최초로 직원 출신 사장 선임

     토니모리가 무술년 새해 시작과 함께 힘찬 도약을 위한 신임 사장 선임을 발표했다. 주용건 신임 사장은 토니모리 설립 이래 최초의 직원 출신 사장이다. 주 사장은 2006년 토니모리에 첫 입사한 이래, 유통사업부 이사, 국내사업본부 상무를 거치며 현재의 토니모

    2018-01-05 유은정
  • 현대百, 900억원 규모 진도모피 대전… 최대 80% 할인

    현대백화점이 무술년 새해 첫 정기세일을 맞아 총 900억원 규모의 진도모피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현대백화점이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7일까지 '진도모피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진도모피, 엘페, 끌레베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밍크재킷,

    2018-01-05 진범용
  • 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수상

    SSG닷컴이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 2017’ 에서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설치한 미디어월 브랜딩 광고 영상으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우수한 연출력을 평가하는 CRAFT부문에서 차지한 상이다. 뛰어난 시각효과를 인정 받았으며

    2018-01-05 진범용
  • 매장에 어린이 메이컵 코너 등장

    아동용 화장품 인기…11번가 "작년 립스틱 매출 6배 이상 증가"

    화장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면서 어린이용 메이크업 제품들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이전에는 어린이용 화장품들이 스킨케어 위주로 구성됐다면 이제는 립스틱, 매니큐어 등 색조제품들로 품목이 확대되고 있다.5일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에 따르면 어린이용

    2018-01-05 편집국
  • 롯데제과,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 론칭… 매출 500억원 목표

    롯데제과가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Jellicious)'를 선보이며 젤리 시장 1위 굳히기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젤리셔스'를 통해 다양한 젤리 제품을 단일 브랜드로 통합,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켜 매출 500억원의 젤리 메가브

    2018-01-04 김수경
  • "순금 30돈 금메달 증정"… 세븐일레븐, 신년 맞이 이벤트

    세븐일레븐이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아 재밌는 게임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세븐앱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내달 25일까지다.세븐일레븐은 동계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세븐앱 내 재밌는 스키게임 이벤트를 마련하고

    2018-01-04 진범용
  • [포토] 웃음 가득한 새해되세요!

    현대백화점이 5일부터 전국 15개 점포에서 노란 동그라미에 눈 두 개와 웃는 입 모양의 '스마일리'가 새겨진 '스마일리 가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 사은품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의 캐주얼 전문 편집숍 '폼더스토어'와 협업해 제작했다. 행사기간

    2018-01-04 진범용
  • GS홈쇼핑, 뉴트리에 50억 투자… 협력업체 상생 통한 경쟁력 강화

    GS홈쇼핑이 에버콜라겐으로 유명한 뉴트리에 50억원을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뉴트리는 GS홈쇼핑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가장 많이 판매한 중소기업으로 작년 한 해 ‘에버콜라겐 인앤업’으로만 약 300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GS홈

    2018-01-04 진범용
  • '포스트' 제품 사수 안간힘… '소송 제약사' 된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전문약 후속작인 '포스트' 제품 방어를 위해 잇따라 소송을 진행하면서 시장 사수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대웅제약은 뇌기능개선제 '글리아타민'과 소화불량체료제 '가스모틴CR' 관련 각각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

    2018-01-04 손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