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크 사러 CU 가는 소비자들… 디저트 매출 전년비 최대 514% '껑충'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왝 더 독(wag the dog) 현상이 최근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 일어나고 있다. 최근 급성장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보면, 후발 주자로 등장한 몇몇 상품들이 큰 히트를 치며 매년 디저트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좌지우지 하고 있는 것이다.18일

    2019-04-18 임소현 기자
  • 롯데마트, 24일까지 ‘햇 감자 산지직송’ 진행

    롯데마트가 18일부터 24일까지 전 점에서 올해 첫 수확한 ‘김제 광활 햇 감자 산지 직송전’을 진행해 ‘김제 광활 햇 감자(100g)’를 498원에, ‘김제 광활 햇 감자(1.5kg/박스)’를 5980원에 판매한다.이번에 판매하는 ‘봄 감자’는 감자 최대 주산지 김제

    2019-04-18 임소현 기자
  • 매운맛 열풍에… GS25, '삼양불닭&후랑크김밥'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운맛의 대표주자인 삼양과 컬래버레이션해 삼양불닭볶음면 소스 활용한 삼양불닭&후랑크김밥을 18일 출시했다.불닭&후랑크김밥은 햅쌀밥에 불닭 소스를 듬뿍 넣고 비벼서 밥알 하나 하나를 불닭 소스로 코팅했다. 여기에 불닭

    2019-04-18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고메', 에어프라이어 전용 튀김 제품 인기… 올 매출 1천억 기대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HMR 브랜드 '고메'가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매출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CJ제일제당은 ‘고메 치킨’과 ‘고메 핫도그’ 등 고메 프라잉스낵 제품 매출이 지속 확대되며 올해 100일 동안 약 2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2019-04-18 임소현 기자
  • 아워홈, 장애인 일자리 창출 노력… 고용률 연평균 69% 성장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17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6회 서울시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아워홈은 장애인 고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매년 서울시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해왔으며, 올해도 설명회를 개최하고 1:1 상

    2019-04-18 임소현 기자
  • 하나투어, 분식회계 의혹 전면 부인… "회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하나투어가 '분식회계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17일 한 언론은 하나투어가 이중장부를 통해 실적을 조작했다는 내용을 담은 진정서가 최근 금융감독원에 접수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하나투어는 "분식회계를 하지 않았다"며 반박했다.보도에 따르면 하나투어의 홍콩 담당 협력업

    2019-04-17 임소현 기자
  • '가맹법 위반' 하남에프앤비 "책임 통감… 즉시 시정 완료"

    가맹점주로부터 받은 가맹금을 예치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수령한 '하남돼지집'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을 부과하자 하남돼지집이 책임을 통감한다는 입장을 밝혔다.하남돼지집을 운영하고 있는 하남에프앤비는 17일 "최근 공정위로부터 시정명령 등을 받은 것과 관련, 책임

    2019-04-17 김보라 기자
  • LF푸드, 씨푸드뷔페 레스토랑 '마키노차야' 광교에 3호점 오픈

    LF 계열의 외식 자회사인 LF푸드는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본사 및 대학교 캠퍼스가 밀집한 광교 신도시에 3호점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바다에서 당신의 식탁까지'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서울 역삼점과 판교점 등 2개 매장을 운영중인 LF푸드의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2019-04-17 김보라 기자
  •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2대 회장 취임

    블랙야크는 강태선 회장이 16일 블랙야크 양재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식 및 2019 정기총회'에서 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7일 밝혔다.강태선 신임 회장은 지난 2월 이사회 참석자들의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전임 회장인 콜핑

    2019-04-17 김보라 기자
  •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보습, 진정까지 '한번에'

    [깐깐한 파우치] "여름보다 더 센 봄 자외선"… 성분 '착한' 자외선 차단제는

    과거에는 많은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 '이름값'을 보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가격이 비싸면 좋은 화장품으로 여겼다. 최근 미세먼지와 화학제품의 반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과 함께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지난해 여성 스킨케어

    2019-04-17 김보라 기자
  • GS25, 도시락 매출 살펴보니… 온·오프라인 선호도 달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온-오프라인 채널에 따라 인기 도시락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GS25가 올해 1~3월까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점포에서 직접 소비자가 보고 구매하는 도시락 메뉴 매출 1위는

    2019-04-17 김보라 기자
  • 교촌·맘스터치 배달앱 독립 선언… 성공 가능성은 '글쎄'

    프랜차이즈 배달 시장 또 지각변동… '자체 앱·숍인숍' 등 각자도생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배달 시장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관련업체들의 전략 실행이 본격화됐다. 이에 따라 단순히 규모를 키우는 것이 아닌, 배달 시장에서 성장 돌파구를 찾는 곳들이 많아지면서 배달 시장 성장이 새 국면을 맞게 됐다.1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배달 앱 이

    2019-04-17 임소현 기자
  • '가격경쟁력' 올인한 위메프, 1Q 거래액 1.6조… '역대 최대'

    지난해 최대 거래액 실적을 달성한 위메프가 1분기에도 분기 최대 거래액 기록을 경신하는데 성공했다.위메프는 지난 1분기 거래액 1조59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빠른 성장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기록한

    2019-04-17 김보라 기자
  • 11번가, 강원도 산불지역 판매자에 '수수료 전액 면제' 지원

    11번가는 강원도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의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강릉시, 고성군, 동해시, 속초시, 인제군 등 이달 초 산불로 피해를 입은 특별재난지역에 소재한 11번가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6월15일까지 2개월

    2019-04-17 김보라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 업계 최초 '포장 테이프 없는' 친환경박스 도입

    CJ ENM 오쇼핑부문은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100% 종이로 된 친환경 포장재인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eco tapeless box)'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에코 테이프리스 박스(eco tapeless box)는 포장 테이프와 같은 접착제가 전혀 없는 100

    2019-04-1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