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 ‘팔도 만능비빔장’ 튜브형 출시… 간편 소스 시장 공략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만능비빔장’을 튜브형 용기에 담은 ‘팔도비빔장 시그니처’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휴대가 간편한 기존 파우치 형에서 용량 조절이 가능한 튜브형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간편 소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지난해 9월 처음 출시한 ‘만능비

    2019-01-03 임소현 기자
  • 롯데푸드 파스퇴르, 락토프리 '위편한 하루' 요구르트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장은 물론 위까지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위편한 하루’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위 건강을 위해 엄선한 4가지 전통·식품소재(차가버섯, 감초, 차조기, 양배추)를 넣은 건강 발효유다.위편한 하루에 함유된 4가지 전통·식품소재는 그 효능을 널리 인정

    2019-01-03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가격 변동 없이 10% 증량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3종을 가격변동 없이 10% 증량한다고 3일 밝혔다.‘오!그래놀라 과일’과 ‘오!그래놀라 야채’는 1월 생산분부터 기존 300g 규격은 330g으로, 180g 규격은 200g으로 양을 늘리고 ‘오!그래놀라 검은콩’은 기

    2019-01-03 임소현 기자
  • 이마트, 2019년 ‘국민가격’ 프로젝트 “전복·삼겹살 990원”

    이마트가 2019년 새로운 가격 정책인 ‘국민가격’ 프로젝트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국민가격은 ‘이마트가 국민의 가계살림에 힘이 되도록 생활 필수품 가격을 내리는 프로젝트’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신선식품 할인을 주력으로 내세운다.이마트는 고객들

    2019-01-03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상반기 입주 수요 겨냥… 42억 규모 ‘키친&다이닝 페어’

    신세계백화점이 새해 첫 세일부터 생활장르 대형행사를 열고 주방·식기류·가구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 점에서 최대 7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이사·신규 입주와 결혼·신학기 등 다양한 생활장르 수요를 선점하려는 것.1월

    2019-01-03 한지명 기자
  • 현대百, 15일까지 ‘2019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250여 품목 최대 60% 할인

    현대백화점이 오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2019년 설 선물세트 예약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예약 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정

    2019-01-03 한지명 기자
  • 2월 업계 최초 ‘30분 배송’ 선봬… "잠실·금천점 중 한 곳 유력"

    "롯데마트서 스마트폰 찍으면… 30분 배송 완료"

    #주부 김은희씨(32·서울)는 마트에 갈 때 장바구니를 챙기지 않는다.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QR코드로 찍고 전자페이로 결제한 뒤 자리를 떠났다. 직원은 단말기를 확인한 뒤 주문된 제품을 바구니에 담아 컨베이어 벨트에 걸었다. 포장된 제품은 고객의 집으로 30분 내 배송

    2019-01-03 한지명 기자
  • GS리테일 "단순 소매점 넘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확대할 것"

    편의점이 소매점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지역 사회의 필수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택배, 공공 요금 수납, 하이패스 충전, ATM 등 생활 편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18년 한해 동안 6700만 건이 넘

    2019-01-02 한지명 기자
  • 핸드앤몰트, ‘백두산 물’로 만든 맥주 ‘소원 페일 에일’ 선봬

    국내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는 한반도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수제 맥주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제품명은 ‘소원 페일 에일’로 이달 말부터 한정 판매한다.이 제품은 핸드앤몰트를 만든 도정한 설립자의 아이디어에서부터 시작됐다. 평양이 고향인 아버지의 남북 화합에

    2019-01-02 한지명 기자
  • 위스키 ‘골든블루’ 출시 9년간 누적판매량 3650만병 돌파

    골든블루는 대표 위스키 브랜드인 ‘골든블루’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12월 말 기준으로 3650만병(450ml)을 넘어서며 출시 10주년을 앞두고 의미 있는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2009년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 36.5도 정통 저

    2019-01-02 한지명 기자
  • [신년사]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 “친절·청결로 1등 편의점 도약”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과 함께 신년 포부를 공유하는 '2019년 친절·청결 1등 편의점' 시무식을 진행했다.2일 오전 세븐일레븐 본사에 열린 선포식에서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편의점은 국민 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2019-01-02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7년째 ‘헌혈 시무식’ 진행

    NS홈쇼핑은 새해를 맞이해 2일 NS홈쇼핑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헌혈시무식을 실시했다.이 날 행사는 NS홈쇼핑 시무식이 끝난 직후인 2일 오전 본사 앞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헌혈 차량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진행됐다. 2013년부터 올해로 7년째 맞는 헌혈시무식은 나눔으

    2019-01-02 한지명 기자
  • [신년사] 허영인 SPC 회장 "‘유지경성’ 자세로 고용창출·상생 사회적 책임 완수해야"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70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발표한 ‘2030년 비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글로벌사업 강화, 지속성장 기반 구축, 내실 강화’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허 회장은 먼저 “

    2019-01-02 임소현 기자
  • [새해 맞은 현장엔] 국내 최대 마장동 축산물시장 가보니…

    “이건 얼마씩이에요?, 뒷다릿살 4kg에 2만원.”지난 31일 서울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 소매 축산점을 운영하는 김순희씨(65·가명)는 고객의 주문에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보기 좋게 잘라 봉지에 담았다. 그러더니 추가로 고기 한 덩어리를 듬성 잘라냈다. “500g은 서

    2019-01-02 한지명 기자
  • 돼지가격은 1996년보다 낮은데, 사료비는 고공 상승 중

    [새해 맞은 현장엔] 황금돼지의 해 맞은 양돈농가 "힘들지만 희망은 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는 양돈인들의 감회는 그 어느해보다 남다르다. 지난해 여름 무더위와 때이른 추위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수입육까지 증가하면서 힘든 한해를 보내야 했기 때문이다. 곳곳에서 "사료비, 방역비 등 원자재 값이 연일 오르면서 정말 힘들었다"는 아

    2019-01-0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