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최양하 한샘 회장 "명품 수준으로 만들어 단골 고객 50% 이상 확보하자"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최양하 한샘 회장이 2019년 신년사를 통해 올 한 해 한샘이 매진해야 할 경영방침 세가지를 발표했다. 최 회장이 강조한 올해 경영방침 세가지는 ▲고객감동 경영체계 구축

    2019-01-02 임소현 기자
  • 인건비 2년새 29.0%↑… 가격인상이 또 다른 가격인상 낳는 악순환

    최저임금 8350원… '줄줄이 상승' 외식 물가 안정될까

    최저임금 '8350원' 시대가 도래했다. 2년여에 걸친 급격한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는 2017년에 비해 29.0% 넘게 뛰어올랐다. 식품·외식업계의 가격도 줄인상 되고 있다. 2019년도 요동치는 외식 물가의 안정화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2일 고용노

    2019-01-02 임소현 기자
  • [신년사]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협력하는 집단지성이 지속가능 경영 원동력"

    블랙야크와 동진레저,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등 계열사 임직원들이 2일 오전 서초구 양재사옥 강당에 모여 시무식을 진행하며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강태선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이날 시무식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함께 뛰어준 임직원들의 노력을 격려하며

    2019-01-02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변화는 새로운 혁신의 기회"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변화를 즐기자(Exciting Changes)'를 2019년 경영방침으로 선정했다.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2일 시무식에서 "변화는 새로운 혁신을 해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고, 주저하지 말고, 지금의 모든 변화를 즐겨

    2019-01-02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고객에게 신뢰받는 보석 같은 회사 만들자"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18년을 되돌아 보면 명품 화장품 후가 출시 15년이라는 비교적 단기간에 순매출 2조원을 달성해 세계에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항상 꿈꿔온 회사의 미래 모습인 작지만 보석 같은 회사를 올해부터는

    2019-01-02 김보라 기자
  • [신년사] 문창기 이디야 회장, 기본에 충실한 현장경영 선포… "초심으로 돌아갈 것"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2019년 경영 방침으로 ‘기본에 충실한 현장경영’을 내세웠다. 문 회장은 2일 논현동 이디야 본사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2018년 성과를 돌아보고 2019년 기해년에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며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해 갈 것임을 강조

    2019-01-02 임소현 기자
  •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중간은 없다, 스마트한 초저가 모델 만들어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2일 열린 그룹 합동시무식에서 2019년 신년사를 발표했다.정 부회장은 “고객에게 환영 받지 못하고,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중간’은 결국 치열한 경쟁에서 도태될 것”이라며 “중간은 없다”를 경영 화두로 제시했다. 이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지

    2019-01-02 한지명 기자
  •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도전하면 반드시 해답 찾을수 있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도전하면 반드시 해답을 찾을수 있다'는 신년 화두를 던졌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2일 열린 그룹 합동 시무식에서 2019년 신년사를 통해 “사업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사업을 적기에 변화시기지 못하면 결국 쇠퇴하게 된다”

    2019-01-02 한지명 기자
  • 농심, 새해 맞아 십장생 디자인 백산수 출시

    농심 백산수가 새해를 맞아 새 옷을 입었다. 농심은 ‘늘 건강한 2019년 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십장생(十長生)’ 디자인을 입힌 백산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새로운 백산수 패키지에는 건강한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다. 농심은 오래 산다고 알려진

    2019-01-02 임소현 기자
  • 신라免, 김포공항점 9일 오픈… 국내 3大공항서 ‘면세 벨트’ 구축

    국내외 공항면세점을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트로이카 시대'가 열렸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이달 9일부터 김포공항점 운영을 시작한다. 김포공항 운영으로 신라면세점은 한국으로 들어오는 대표 관문인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세

    2019-01-02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롯데월드타워 블록 1500개 한정 판매

    롯데마트는 롯데월드타워 블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1월3일부터 토이저러스 잠실점과 토이박스 월드타워점에서는 완성된 샘플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이번에 선보이는 롯데월드타워 블록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롯데물산, M블럭 등이 협업해 탄생한 것으로 1500개 한정

    2019-01-02 한지명 기자
  • "신세계→롯데로 탈바꿈"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4일 그랜드 오픈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한다. 2015년 백화점 출점을 멈춘 이후 4년만이다.롯데백화점은 오는 4일 인천 미추홀구 연남로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이 부대설비공사를 완료한 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인천터미널점의 규모는 지하2층부터 6층까지

    2019-01-02 한지명 기자
  • '기해년' 새해는 새 다짐으로…유통업계 결심 상품 대목

    유통 업계가 새해 결심 실천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이른바 새해 결심 상품들인데, 저축·운동·학습과 관련된 상품들이 많다.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연말 일주일(12월21일~27일)간 취미·여행용품 등 실행 상품 판매량이 최대 2배 이상

    2018-12-31 한지명 기자
  • '사면초가' 돌파구 찾는 국내 여행사

    하나투어 브랜드 뗀 '모하지' 론칭 임박…여행 '오픈마켓' 공략

    국내 여행 업계 1위 하나투어가 브랜드를 뗀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자유여행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글로벌 OTA의 진입과 패키지 여행객 감소로 성장동력을 얻지 못했던 국내 여행사는 최근 수년간 새 먹거리 찾기에 뛰어든 바 있다. 하나투어의 도전이 국내

    2018-12-31 임소현 기자
  • "벌써 신학기 준비"… 패션업계, 책가방 전쟁 돌입

    2019년 신학기를 앞두고 패션업계가 바빠졌다. 예년보다 1~2주 앞당겨 신학기 책가방을 잇달아 선보이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캐릭터 등 디자인 중심의 책가방에서 올해에는 다양한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디다스

    2018-12-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