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글로벌 매출 비중 50% 넘어… 'K-만두' 열풍 확산

    CJ제일제당이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 매출을 1조원으로 올리고, 세계 시장 1위 달성이라는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힘찬 행보를 보이고 있다.CJ제일제당은 지난해 국내 및 해외 만두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중심으로 6400억원 수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2019-01-09 김보라 기자
  • 집에서도 명품 한우를… 롯데마트,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 론칭

    롯데마트는 국내 3대 명품 한우인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를 오는 10일부터 롯데마트 전점에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최근 값비싼 레스토랑이나 식당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모임을 갖는 분위기에서 실속있는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마트에서 한

    2019-01-09 한지명 기자
  • 아이 울음소리 줄어도… "아동 명품은 웃는다"

    고가의 아동 의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출산율은 떨어지고 있지만, 프리미엄 제품은 오히려 주목을 받는 추세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합계 출산율은 1.0 미만으로 최저 수준을 기록할 예정이다. 지난해 3분기 출생아 수는 8만명대에 턱걸

    2019-01-09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설 선물세트’ 본격 판매… "물량·구성 강화"

    롯데백화점은 1월 11일부터 2월 4일까지 25일간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 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2월 17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설 선물세트 판매는 1월 6일까지 21일간 11.9%

    2019-01-09 한지명 기자
  • "고객 기호에 딱 맞네~" 유통업계, 맞춤형 '설 선물세트' 강화

    설을 한달여 앞두고 유통업계가 일제히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했다. 올해는 지난해 설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의 기호를 겨냥한 맞춤형 상품을 대거 강화한 게 특징이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농축수산, 가공식품, 주류 등

    2019-01-08 한지명 기자
  •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삼광글라스는 자사의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2018년 세계일류상품'에서 유리밀폐용기 부문 8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글라스락이 8년 연속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현재세계일류상품은

    2019-01-08 김보라 기자
  • [단독]'韓 상륙 임박' 블루보틀, 성수동에 1호점 매장 확보했나

    미국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한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 성수동에 1호점 매장을 확보에 나서면서 올 2분기 오픈한다는 목표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블루보틀 1호점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309-133로 거론되고 있다. 관련해 현재 외관 공사가

    2019-01-08 김보라 기자
  • 기념으로 사왔던 '아이러브 사이판' 맥주… 한국 수제맥주?

    #강주연씨(38)는 휴가를 내고 사이판으로 떠났다. 호텔 기념품샵에서 ‘아이 러브 사이판’이라고 적힌 맥주를 기념품으로 구매하자, 직원은 “한국에서 만들어 수입한 맥주”라고 귀띔했다. 강 씨는 사이판에 한국산 맥주를 수출한다는 사실에 놀랐다.국내 수제맥주 업체

    2019-01-08 한지명 기자
  • 정부 프랜차이즈 옥죄기에 업계 '벙어리 냉가슴'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마진공개… 설상가상 '최저임금 폭탄'까지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본사는 차액가맹금, 즉 '마진'을 공개해야 한다. 2년 새 30% 가까이 오른 최저임금의 직격탄도 맞은 프랜차이즈 업계가 속앓이를 하고 있는 이유다. 오너리스크 방지법까지 더해져, 정부의 프랜차이즈 옥죄기가 극에 달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8일 관

    2019-01-08 임소현 기자
  • 올리브영, 올 겨울 '코랄' 컬러 때 이른 특수… 매출 45% '쑥'

    '리빙 코랄(Living Coral)'이 팬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되면서, 코랄 계열의 색조 제품 인기가 벌써부터 뜨겁다. 뷰티업계가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봄 시즌에 주로 찾던 코랄 컬러 색조 제품이 때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8일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2019-01-08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전년比 98.2% 신장… '건강관련 식품 인기'

    롯데마트는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 4주간 2019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대비 98.2% 신장하며 약 2배 가량 매출이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지난 12월 6일부터 시작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의 경우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1

    2019-01-08 한지명 기자
  • 오리온 ‘아이셔’ 브랜드, 작년 신제품 효과로 역대 최고 성장률 기록

    오리온은 지난해 ‘아이셔’ 브랜드의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0% 성장하며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72억 원이며 판매 개수는 1000만개를 넘어선 것으로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맛본 셈이다.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5월과 7월에 각

    2019-01-08 임소현 기자
  • 롯데아라이리조트, 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 전지훈련지로 선정

    롯데아라이리조트는 오는 2월 대한스키협회와 공식 MOU를 체결하고, 3월 현지에서 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 선수단 전지훈련을 지원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롯데아라이리조트는 전지훈련 기간 동안 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슬로프를 포

    2019-01-08 임소현 기자
  • 롯데마트 "비싸도 맛있는 과일 먹는다"… '만감류' 매출 매년 10% 이상 늘어

    선물용으로 여겨지던 프리미엄 과일 ‘만감류’가 대중화되고 있다.만감류는 완전히 익었을 때 따는 감귤이라는 뜻으로 대부분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어 일반 감귤보다 크고, 당도가 높은 과일이다. 대표적인 만감류로는 한라봉, 천혜향, 한라향, 레드향, 황금향 등이 있으며, 주로

    2019-01-08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2.8배 늘어… "과일 586.8% 급등"

    사전 예약을 이용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이마트는 지난해 12월 13일부터 1월 6일까지 25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사전예약 마감을 16일 앞둔 시점인 12월 22일의 매출신장률이 작년 동기 대비 182%를 기록했다고 7

    2019-01-0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