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C형 쇼핑몰 ‘AK& 홍대’ 31일 그랜드 오픈
AK플라자는 홍대입구역 ‘애경타워’ 1층~5층부에 위치한 NSC형(Neighborhood Shopping Center, 지역친화형 쇼핑센터) 쇼핑몰 ‘AK& 홍대’를 31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AK& 홍대’는 홍대 상권의 고객들이 매일 방문하고 싶
2018-08-31 한지명 기자 -
‘일회용품 줄여라’… 고민 빠진 유통업계
[르포] 대형마트 3社 과잉포장 얼마나 달라졌나 살펴보니
국내 주요 대형마트는 올해 4월 환경부와 ‘비닐·플라스틱 감축 자발적 협약’을 맺었다. 각 업체는 식료품 주변에 놓인 대형 비닐 롤백을 줄이고 소형 롤백을 늘리는 식으로 비닐 사용을 줄여나가기로 했다. 이들은 “롤백(속비닐이 둥근 원통에 말려있는 것)을 비치하는 곳을
2018-08-31 한지명 기자 -
면세 이어 호텔로 맞붙는다
'롯데·신라·신세계' 럭셔리 호텔 격전지 된 강북
면세업계에서 '1차 격전'을 펼쳤던 롯데, 신라, 신세계가 이번엔 강북 지역 호텔 전쟁에 뛰어들었다. 롯데와 신라, 신세계는 강북에 각자 럭셔리 호텔을 내세워 '하이 클래스' 고객 유치에 나섰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서울이 신관을 리뉴얼한 '이그제큐티브 타워'를
2018-08-31 임소현 기자 -
GS리테일, 가산동 싱크홀 사태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GS리테일이 싱크홀(땅 꺼짐 현상)로 아파트 건물이 기울어 긴급 대피한 서울 금천구 가산동 주민들에게 생수, 즉석밥, 컵라면, 초콜릿 등 생필품 1000인분을 긴급 지원한다.최근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아파트 인근 도로에 싱크홀이 발생해 인근 아파트 주민 150
2018-08-31 진범용 기자 -
대형마트 '부진' 언제까지… 대응책 마련에 고심 중
대형마트의 부진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관련 업계가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는 모습이다. 최근 온라인으로의 구매패턴 변화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증가가 맞물리면서 성장성 둔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폭염에 따른 반사이
2018-08-31 진범용 기자 -
남양유업, 中 알리바바 유통채널 '허마센셩'에 유제품 수출
남양유업은 국내 유업계 최초로 중국 상거래업체 1위 알리바바 그룹이 만든 신선식품 대형마트 허마셴셩과 합작, 한국산 유제품을 수출한다고 31일 밝혔다.허마셴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물류를 통합, 신선식품을 강점으로 한 알리바바 그룹의 신유통채널이다. 2016년 상해에
2018-08-31 김보라 기자 -
[르포] '365일 국산 감자 고집'… 농심 '수미칩' 생산 현장 가보니
한국인의 입맛은 고집스럽다. 과자 트렌드 주기가 빨라지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한번 입맛을 사로잡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농심의 생감자 스낵인 '수미칩'은 남다르다. 첫해 감자칩 시장률을 4%였지만 2015년 6월은 22%까지 끌어올렸다. 지금은 월평균 20
2018-08-31 김보라 기자 -
옥시, 4차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배상 시작
옥시레킷벤키저는 정부의 4차 조사에서 1·2단계 피해 판정을 받은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에 대한 배상안을 발표하고, 배상 신청 등록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정부 4차 조사(2018년 7월12일 또는 이전 발표)의 1·2단계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에 대한
2018-08-31 김보라 기자 -
GS홈쇼핑, '착한 상품 페어' 개최… 24개 기업참석 다양한 상품 전시
GS홈쇼핑이 지난 30일 문래동 본사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아름다운가게, 행복나래, 한국국제협력단, GS글로벌과 함께 사회적 기업의 상품력 강화를 위한 '착한 상품 페어'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착한상품 페어’는 GS샵의 MD, PD, QA등 각 분야 전문가들
2018-08-31 진범용 기자 -
NS홈쇼핑, 개국 17주년 맞아 'NS식품최강전' 특집방송
NS홈쇼핑이 개국 17주년을 맞아 9월 1일과 2일 'NS식품최강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NS식품최강전'은 세계 최초의 식품전문 홈쇼핑으로 출범한 NS홈쇼핑이 개국 17주년을 맞아 우리 햇농산물을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집방송이다. '농협
2018-08-31 진범용 기자 -
"1회용품 줄인다"… 코레일유통, 임직원에게 텀블러 지급
코레일유통이 1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통해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30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지난 2016년 9월부터 사내 주니어보드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에게 드림머그컵을 제작해 배부하고 1회용품 줄이기 활동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공공부문 1회용품 줄이기
2018-08-30 진범용 기자 -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 곤약젤리'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 디저트 '데일리C 곤약젤리' 파우치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데일리C 곤약젤리는 '레몬비타1000C+', '망고비타400D+' 2종이다. 레몬비타1000C+는 상큼한 레몬 과즙과 레몬 32개 분량의 비타민C 1000mg이 함유
2018-08-30 김보라 기자 -
일화, 日에 홍삼 농축액 수출… '100억 규모'
일화는 일본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 LS코퍼레이션과 홍삼 농축액 및 농축액 분말 등 원료의 일본 내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LS코퍼레이션은 일본 내 건강기능식품 원료전문 유통회사로서 건강기능식품 기획/개발·OEM 유통과 화장품
2018-08-30 김보라 기자 -
제주삼다수, 330㎖·1ℓ 제품 출시…카카오프렌즈와 협업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지난 29일 카카오프렌즈와 브랜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삼다수는 9월 중 신규로 생산하는 330㎖, 1ℓ 제품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날 서울 삼성동 카카
2018-08-30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DIY 앙빠 인기에 전년比 매출 30% 급증
1979년 출시된 롯데제과의 빠다코코낫이 약 40년만에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30일 롯데제과에 빠다코코낫을 사용한 '앙빠'라는 이름의 DIY 디저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빠다코코낫의 판매가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전년비 30%나 급증했다. 특히 대용량 타입의
2018-08-30 김보라 기자





